루리웹

[E3] 포켓몬도 언급, 닌텐도 스포트라이트

조회수 19665 | 루리웹 | 입력 2017.06.14 (01:41:49)

미국 현지 시간으로 13일, 닌텐도가 E3 2017 스포트라이트를 통해 다양한 신작 정보를 공개했다.

'게임은 즐겁다. 게임은 배틀이다.'라는 말로 서두를 연 닌텐도 오브 아메리카의 레지 필스아임 대표는 '게임은 배틀이지만, 무언가 특별함이 있는 세계'라며, '그 세계로 들어갈 수 있는 티켓이 바로 스위치'라고 말했다.



행사의 서막을 장식한 것은 2017년 연말 미국에 발매될 모노리스소프트의 RPG '제노블레이드 2'였다. 타이탄의 등 위에서 살아가고 있는 문명의 마지막 생존자들. 이곳에서 소년 렉스가 소녀 파이라를 만나 엘리시움으로 향하면서 모험은 시작된다.



다음은 귀여운 영웅 커비의 활약을 그린 스위치용 커비로, 4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본작은 2018년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어서 포켓몬 컴퍼니의 이시하라 츠네카즈 대표가 등장, 사전에 발표된 '폿켄 토너먼트 DX'와 더불어 게임프리크의 포켓몬 시리즈 신작에 대해 언급했다. 이 게임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2018년에 공개될 예정이다.





또 메트로이드 팬들이 기다려온 '메트로이드 프라임 4'도 스위치로 개발 중이란 사실과 로고가 공개되었다.



커비 못지 않게 귀여운 요시가 주역으로 등장하는 스위치용 요시는 친구와 함께 디오라마처럼 제작된 스테이지의 이면을 탐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2018년 미국에 발매될 예정이다.



작은 왕국을 침공한 사악한 용. 그 위협으로부터 왕국을 구하기 위해 이계의 영웅들이 힘을 합치는 '파이어 엠블렘 무쌍'은 오메가포스와 팀 닌자가 협력하여 개발 중이고, 올 가을 미국(일본은 9월 28일)에 발매될 예정이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아오누마 에이지는 스위치용 '엘더 스크롤 V 스카이림'에 링크의 장비가 등장한다는 사실과 더불어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확장팩 제1탄 '시련의 패자'가 6월 30일, 제2탄 '영웅들의 시'가 올 연말 서비스 된다고 전하면서, 영웅들의 시에 나오는 4종의 캐릭터가 아미보로 추가된다는 소식을 덧붙였다.















재차 모습을 드러낸 레지 필스아임은 '스플래툰 2'의 세계 대회 및 E3 기간에 열리는 '폿켄 토너먼트 DX 토너먼트'와 '암즈 토너먼트'에 대해 상기시켰다.







끝으로 유비소프트에서 제작하는 턴제 전략 어드벤처 '마리오 + 래빗 킹덤 배틀'(8월 29일), 스위치 전용 차량과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는 '로켓 리그'(연말), 모자를 이용한 빙의 액션을 선보인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10월 27일)의 영상이 차례로 공개되면서 행사는 종료됐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