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세팅은 이거 둘 중에 하나.
SS 승급핀토, 세레스티아 + 포이 or 팬텀으로 세팅하면 됩니다.
포이가 클탐이 조금 더 빨라서, 둘 다 있으면 포이 추천합니다.
왜 승급핀토인가?
- 레모네이드 적중이 부하 다 죽으면 500 인데, 핀토가 레모네이드를 한대라도 때리면 모든 공격 회피 가능 (핀토 자체 회피는 대략 450 대)
- 행보호로 레모네이드의 공격이 딜러에게 맞지 않음
왜 세레스티아인가?
- 8-8의 혐오스러운 철충 맷집을 딜로 찍어누르기 위해서
- 경장한정 무시무시한 공뻥, 치뻥에다 방관 부여로, 딜러진이 뚝배기를 깨기 쉽게 만들어줌.
왜 포이인가?
- 받피감 무시 가능
- 재공격으로 엄청난 딜뻥 가능
- 깡딜로 램파트가 반격을 하기전에 제거 가능
왜 승급 팬텀인가?
- 받피감에는 영향을 받지만 깡뎀이 높음
- 재공격과 지원공격으로 딜뻥 가능
- 1스 크리가 터지면 램파트에게 반격을 받지 않음
- 핀토의 공격에 지원공격을 하므로, 노딜에 가까운 핀토 공격턴을 활용할 수 있음
메인탱커 승급핀토입니다.
회피컷 420만 넘기면 암거나 껴도 됨. (스샷처럼 끼면 대략 450)
레모네이드 적중이 500인데, 핀토가 한대라도 치면 적중이 까여서 확정회피가 됩니다.
보호범위 비슷하다고 백토로 대체하면 바로 터지고, SS 승급이 아니라도 터지니 주의....
버프용 엘븐마망
사거리 OS가 필수고 나머진 극행력 세팅으로....
노링도 가능한데, 딜뻥을 극한으로 할려면 풀링 법디법에 호감도 200까지 찍는게 좋습니다.
(대략 노링과 풀링이 공격력 버프가 15% 정도 차이납니다.)
딜러는 둘 중에 하나만 쓰세요.
흑껄룩
적중 280 이상
영전 사거리장비 필수
레모네이드가 적중과 사거리를 깎기 때문에, 이 부분을 신경쓰세요.
그외 장비는 딜 최대한 잘 나오는걸로 끼면 되는데, 엘븐마망이 치명을 엄청나게 올려주므로 치깎칩으로 공격력 뻥튀기 시키는게 좋습니다.
포이를 쓸땐 2웨이브 램파트에게 반격을 안 맞는게 중요한데...
램파트는 체력이 절반 이하로 줄어들면, 2스를 써서 반격태세로 들어갑니다.
이때 2스를 쓴 램파트를 포이가 재공격 전에 컷 해버리면 반격을 받지 않습니다.
(포이공격 - 포이재공격 - 램파트 2스 - 포이공격 - 램파트 사망. 이런 식으로...)
핀토는 1점만 뜨고, 엘븐마망은 공격을 하지 않으므로, 포이 딜만 신경쓰면 세팅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대략 공격력 2700 이상이면 이런식으로 무난하게 짤라낼 수 있어서 반격을 신경 안써도 됩니다.
반격 한두대 맞아도 클리어에는 지장이 없는데 클탐이 느려지니, 2스쓴 램파트 한방 컷이 힘들면 팬텀 쓰는게 낫습니다.
승급 팬텀
적중 280 이상
영전 사거리장비 필수
흑껄룩하고 비슷하게 세팅하면 됩니다.
팬텀의 장점은 포이보다 세팅이 훨씬 쉽다는 점인데, 애초에 크리만 확보하면 반격을 받지 않으므로 딜계산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적중컷 맞추고 자기가 가진 딜템 중에 제일 좋은거 끼워서 돌리면 끝.
포이가 클탐이 더 빠르지만 램파트 3방 컷 맞추기 힘들면, 승급 팬텀으로 대체하세요.
엘븐마망 버프받고 미쳐 날뛰는 흑껄룩
포이 클탐은 7분 후반대, 팬텀 클탐은 8분 초반대 정도 나옵니다..
추가. 핀토는 백토로 대체가능
3인덱 개정판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184992/read/81136?
클리어 타임은 이쪽이 더 빠르니, 조건되면 이쪽 공략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핀토 쓰는 공략은 되게 오랜만에 봅니다 ㅎ 행보호가 여기서 이렇게 쓰이다니
어라? 셀레스티아 2스킬이 데미지를 넣어서 포이 과흥분이 꺼지니 둘이 같이 쓰긴 힘든걸로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넣어도 과흥분이 유지 되나요?
방금 실험을 해봤는데 세레스티아 버프를 받으니 과흥분 버프가 사라지고 흥분조절 상태로 들어가네요 본문에 올리신 포이 버프상태 창에도 흥분조절로 나와있는데 과흥분 상태가 아니라도 세레스티아 버프 뻥튀기 받은 포이는 딜이 넘쳐서 클리어엔 문제 없나 봅니다 램파트 반격 맞고 딜이 줄어든건 아마 램파트에게 공깎 디버프 기능이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요 디버프는 세레스티아 2스로 금방 지워질테니 클리어 타임이 좀 더 늘어나더라도 공컷 못맞춘 포이도 쓸 수 있을거 같네요 공략 감사합니다
드랍 없이 7~8분이라니 시간 진짜 엄청 잡아 먹는군요....
맵 구조상 싸고 느리던가 비싸고 좀 빠르던가 둘 중 하나 밖에 없을 거 같은 느낌
팬텀의 반격해제덕분에 반격 맞을일 없다는것도 마음에 드네요. 공략 감사합니다.
다른거보다 포이에게까지 특대코 써주면 남는게 없을거같아서...ㅠ
핀토 쓰는 공략은 되게 오랜만에 봅니다 ㅎ 행보호가 여기서 이렇게 쓰이다니
헉, 그러고보니 행보호를 열보호라고 썼군요... ;;
어라? 셀레스티아 2스킬이 데미지를 넣어서 포이 과흥분이 꺼지니 둘이 같이 쓰긴 힘든걸로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넣어도 과흥분이 유지 되나요?
꺼지는줄 알아는데 스탯창 열어보니 유지되더군요. 직접 맞는거만 적용되나 봅니다.
無名者
방금 실험을 해봤는데 세레스티아 버프를 받으니 과흥분 버프가 사라지고 흥분조절 상태로 들어가네요 본문에 올리신 포이 버프상태 창에도 흥분조절로 나와있는데 과흥분 상태가 아니라도 세레스티아 버프 뻥튀기 받은 포이는 딜이 넘쳐서 클리어엔 문제 없나 봅니다 램파트 반격 맞고 딜이 줄어든건 아마 램파트에게 공깎 디버프 기능이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요 디버프는 세레스티아 2스로 금방 지워질테니 클리어 타임이 좀 더 늘어나더라도 공컷 못맞춘 포이도 쓸 수 있을거 같네요 공략 감사합니다
헉, 그런것 같네요 ;; 램파트가 치명까지 깎다보니 치명 안터지면 딜이 급락해서 착각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