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영아
추천 0
조회 431
날짜 2024.04.30
|
루리웹-6335058389
추천 1
조회 1148
날짜 2024.04.28
|
로빈
추천 0
조회 941
날짜 2024.04.27
|
konsouler
추천 6
조회 1921
날짜 2024.04.27
|
부릉퉁
추천 0
조회 657
날짜 2024.04.27
|
루리웹-8895707937
추천 7
조회 1835
날짜 2024.04.27
|
달려영아
추천 0
조회 593
날짜 2024.04.27
|
나마스뗴
추천 0
조회 364
날짜 2024.04.26
|
루리웹-5711471430
추천 0
조회 445
날짜 2024.04.26
|
루리웹-4709277090
추천 2
조회 651
날짜 2024.04.26
|
오렉게
추천 0
조회 1089
날짜 2024.04.26
|
오렉게
추천 0
조회 380
날짜 2024.04.26
|
아이엔에프피
추천 3
조회 1434
날짜 2024.04.26
|
베르세리포
추천 9
조회 1781
날짜 2024.04.26
|
연금복권
추천 0
조회 581
날짜 2024.04.26
|
TheJM
추천 0
조회 1013
날짜 2024.04.25
|
kssr1202
추천 0
조회 579
날짜 2024.04.25
|
엘리엘리엘릐
추천 0
조회 1576
날짜 2024.04.25
|
optyousun
추천 0
조회 380
날짜 2024.04.25
|
베리엔젤
추천 1
조회 675
날짜 2024.04.25
|
ANYTHINGBUTST
추천 0
조회 831
날짜 2024.04.25
|
루리웹-8473487787
추천 0
조회 385
날짜 2024.04.25
|
이비자의게롤트
추천 0
조회 679
날짜 2024.04.25
|
라커펠트
추천 0
조회 429
날짜 2024.04.25
|
선화공주
추천 0
조회 532
날짜 2024.04.25
|
Prestige_HyperX
추천 0
조회 992
날짜 2024.04.24
|
루리웹-8895707937
추천 3
조회 1091
날짜 2024.04.24
|
루리웹-9174338526
추천 0
조회 1437
날짜 2024.04.23
|
플스의 성능에 맞춰 개발되다보니 상대적으로 구린 성능의 엑시엑에서 저런현상이 나타남.
스스디 성능차이도 나는데다 특허받은 압축기술까지 플스에 적용하면 격차는 더 커지는걸로 알아요 후후
멀티발매작들에 있어서 엑시엑은 사실상 기종 성능을 풀로 발휘할 수 없는 환경이라 그렇습니다. 엑박버전의 게임들은 모두 기본적으로 엑시스를 기준으로 구동이 되어야 하고 엑시스/엑시엑 버전이 따로 분리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엑시엑을 위한 별도의 최적화를 할 수도 없고, 할 수 있다 한들 보급댓수가 얼마 되지도 않는 엑시엑을 위해 그렇게 해 줄 개발사도 없을거라서요.
아얘 로딩이 안 된체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포호5라던가 스타필드
압축기술은 플스만 있는게 아니고 엑박도 bcBack이라는 있음 윈도우11부터에서 지원하는 다이렉트 스토리지라는 로딩 단축 기술은 엑박 pc만 되는 기술이고요 기솔은 적용하냐 안하냐에 따라 천차만별임
의도한거니 의문을 품지마세요 꼬우면 피시를 써야함ㅇㅇ
멀티발매작들에 있어서 엑시엑은 사실상 기종 성능을 풀로 발휘할 수 없는 환경이라 그렇습니다. 엑박버전의 게임들은 모두 기본적으로 엑시스를 기준으로 구동이 되어야 하고 엑시스/엑시엑 버전이 따로 분리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엑시엑을 위한 별도의 최적화를 할 수도 없고, 할 수 있다 한들 보급댓수가 얼마 되지도 않는 엑시엑을 위해 그렇게 해 줄 개발사도 없을거라서요.
아 그럼 프로 버전 나오면 이거랑 같은 논리로 게임 나오겠군요? 그럼 더 의아해지는 부분이 단일기종, 퍼스트 독점작인 게임이 텍스쳐 늦게 입혀지는건 왜 그런건가요?
플스의 성능에 맞춰 개발되다보니 상대적으로 구린 성능의 엑시엑에서 저런현상이 나타남.
ㅋㅋ 상대적으로 구린ㅋㅋ
불기둥 삼신기 ㅋㅋㅋㅋㅋ
스스디 성능차이도 나는데다 특허받은 압축기술까지 플스에 적용하면 격차는 더 커지는걸로 알아요 후후
루리웹-3198064282
압축기술은 플스만 있는게 아니고 엑박도 bcBack이라는 있음 윈도우11부터에서 지원하는 다이렉트 스토리지라는 로딩 단축 기술은 엑박 pc만 되는 기술이고요 기솔은 적용하냐 안하냐에 따라 천차만별임
저도 기술명은 들었는데 아무리 멀티플랫폼 발매가 기본이라지만 스스디를 활용한 게임이 없다시피한 건 의문이네요.
두기종 다 있지만 두기종으로 돌렸을때 플스가 체감가게 텍스쳐 로딩이 더 빠르다는 느낌은 없었는
아얘 로딩이 안 된체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포호5라던가 스타필드
텍스처 로딩은 SSD 속도에 달려있어서 그런거 아닐까요. 플스5 버전이 해상도 같은건 좀 밀려도 SSD는 좀 더 빠른 편이라 텍스처 로딩이 미세하게나마 빠른거 아닌가 싶습니다.
스펙대로 계산하면 로딩속도가 2배 이상 차이나는데 실상은 대부분의 게임이 양기종 로딩속도가 비슷하죠 그래서 텍스쳐 로딩도 체감하기 어려울 정도로 미미합니다.
양기종 구독제나 데모로 종종 멀티작들 양기종으로 돌려보는데 로딩 차이가 거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하더라고요. 텍스처 팝인 문제가 있다면 양쪽 다 동일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요. 본문 같은 경우도 흔한건 아니긴 해요. 본문의 텍스처가 늦게 입혀지는 사례도 엑박판 로딩화면을 0.1초? 정도만 더 보여줬어도 볼 이유가 없었을거 같긴 합니다. 조금만 신경써도 볼 이유가 없는 사례라 결국 플스판 기준으로 최적화하고 엑박판은 대충 검수해서 생긴 문제인거 같기도 하네요.
그냥 제작사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