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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론 유저층이 바다와 같으면 저런 일 안 생김
였던것
※고인물들이 야구장을 지어줄 수 있으면 괜찮다
게임이 고인물 판이 되는 주 원인은 고인물들이 100시간 200시간 아니 1000시간 2000시간에 걸쳐서 쌓은 차이를 신규 유저가 극복할수 없기 때문이다. 실력과 반응속도의 차이가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 게임들이 그 차이를 극복하기 힘들지 LOL처럼 팬덤이 많고 유저가 엄청나게 많으면 어느정도 극복은 되지만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아예 그 장르 자체가 고이기 시작하는 문제도 생기지 특히 유저가 쌓아올린 기반을 무시할수 없는 MMORPG가 고이는 게임이 되기 쉬워
저렇게되는건 게이머보다 게임운영자 측 문제가 크지않을까 아무리 잘만들어도 고인물 우대정책만 하면 저렇게되버리더라고
모바일 게임은 그렇게 해도 수익이 나옴
리니지는 유저층이 바다와 같은게 아니라 유저들의 돈씀씀이가 바다와 같을뿐이지 않을까...ㅋㅋ
대다수 캐주얼 게임이 이렇지 전성기 스타, 현재 롤 말고 마리오나 테트리스 같은 거 ㅇㅇ
롤 이젠 신규유입 없는데도 게임 망할 조짐조차 안 보이잖음
귀여웡
무플베스트
클린한🦊뉴비
였던것
클린한🦊뉴비
귀여웡
이놈 캐릭터 이름을 알려달라!
연필센세가 그린 나강리볼버
※ 물론 유저층이 바다와 같으면 저런 일 안 생김
마르지않는샘물
여태 그런 겜이 있었던가
리니지
Tokin
롤 이젠 신규유입 없는데도 게임 망할 조짐조차 안 보이잖음
아냐 피방가보니까 이제와서 롤 하는 사람도 있더라 아예 신규유입이 마른건 아닌가봐
정태춘박은옥40주년 이소훈▶◀
리니지는 유저층이 바다와 같은게 아니라 유저들의 돈씀씀이가 바다와 같을뿐이지 않을까...ㅋㅋ
똥파 PC로 나온 그 모든 갓겜을 뛰어넘고 1위 찍은 초 갓겜
삼도천 뱃사공
대다수 캐주얼 게임이 이렇지 전성기 스타, 현재 롤 말고 마리오나 테트리스 같은 거 ㅇㅇ
무플을 깨러왔다
늦음
저렇게되는건 게이머보다 게임운영자 측 문제가 크지않을까 아무리 잘만들어도 고인물 우대정책만 하면 저렇게되버리더라고
치료가필요하십니까?
모바일 게임은 그렇게 해도 수익이 나옴
밑에서 펌프돌려줘야디ㄲㅋㅋ
모바일은 소수의 큰손들이 큰돈을 질럿 유지되는 구조라서 고인물 우대로 버티긴 하는데 그것도 경쟁작이많아지고 있고 유저들도 바보가 아니라서 갈수록 예전만큼 큰돈을 지르는 유저는줄고 있어 그런의미에선 엄청난 돈을 당연하게 써대는 리니지가 정말 특이한 경우지
아무리 운영을 잘해도 게임 특성상 힘든 경우도 많지 특히 누적되는 육성요소가 들어간 게임은 시간이 지남에따라 어쩔수 없게되는 경우가 많고
뭐 사실 게임을 줫나게 잘 만들면 다 해결될 일 가벼운 예로 스타1
뉴비위하다가 수익안나고 오래가는것보다 고인물패치위주로 돈 빠르게 먹고 섭종하는게 훨씬 이득이지
※고인물들이 야구장을 지어줄 수 있으면 괜찮다
게임이 고인물 판이 되는 주 원인은 고인물들이 100시간 200시간 아니 1000시간 2000시간에 걸쳐서 쌓은 차이를 신규 유저가 극복할수 없기 때문이다. 실력과 반응속도의 차이가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 게임들이 그 차이를 극복하기 힘들지 LOL처럼 팬덤이 많고 유저가 엄청나게 많으면 어느정도 극복은 되지만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아예 그 장르 자체가 고이기 시작하는 문제도 생기지 특히 유저가 쌓아올린 기반을 무시할수 없는 MMORPG가 고이는 게임이 되기 쉬워
운영도 중요하고 게임 자체의 설계도 중요하고 게임이 궤도에 오르면 신규 유입 자체가 힘든 게임들이 있으니
눈에 보지가?
시즈처럼 분기마다 패치하고 그 때마다 게임 할인해서 유저수 늘리면 첫짤로 반복되긴함
막짤에서 두번째 눈에 뭐라고?
온라인 매치가 있는 게임은 오래되면 오래될수록 고인물 유저들이 신입유저 잡아주는것도 어느정도 중요한거 같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