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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2d 3d 생산성이 넘사벽이라 불가피한선택임 이쁜 2d 에서 ㅈ같은 3d로갈아타는게 효율차이가 넘심함
아니 시발 도트가 아니라 도트같은 그래픽이었네
도트도 그래픽인데
도트는 장인이 한땀한땀 찍어야되서 생산성 따지면 어쩔 수 없지. 든파도 저 방식으로 바꾸면 좋겠음.
아크시스템 : 되는데? 그냥 든파애들이 실력이 부족한거야...
뭔소리여 2d도트 횡스크롤 액션RPG겜이 던파의 정체성인데 그래픽업뎃을 한다고 2d를 버리거나 도트를 버리거나 아무튼 하나만 버려져도 정체성을 잃는거임 그렇게 하나를 버리려면 그건 그냥 기존 던파가 아니라 던파2라는이름으로 내야지
3D로 구현하더라도 유저가 보기에 2D 도트 횡스크롤로 똑같게 느끼도록 할수 있음. 대표적인 사례가 본문의 툴 같은거임. 그걸 자연스럽게 엔진 개발하고 구현하는게 실력이고 노하우인데 든파애들이 능력없어서 못하는것뿐임.
던파같은경우엔 저 방식으로 바꿔도 별 차이 없어. 배경은 그나마 나은데 캐릭터 도트는 도트특유의 데포르메를 일일이 설정해줘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귀찮아.
불가능한게 아니라는거임. 아크시스템정도의 실력과 열정이 있으면 됨. 버는 돈 생각하면 든파애들이 몇배나 버는데 그냥 안하는거지..
2d같은 3d 택틱스
???????
?
아니 시발 도트가 아니라 도트같은 그래픽이었네
리디앙스
도트도 그래픽인데
아 2D 냐 3D냐를 말하고 싶었음
평면도트가아니야?
?
던파 도 그래픽 만 업글 되면 좋을텐데;;;
던파 그래픽업뎃하고 도트버리면 던파2가되서 안됨 메이플2생각안나냥
뛟
아크시스템 : 되는데? 그냥 든파애들이 실력이 부족한거야...
아무로-레이
뭔소리여 2d도트 횡스크롤 액션RPG겜이 던파의 정체성인데 그래픽업뎃을 한다고 2d를 버리거나 도트를 버리거나 아무튼 하나만 버려져도 정체성을 잃는거임 그렇게 하나를 버리려면 그건 그냥 기존 던파가 아니라 던파2라는이름으로 내야지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쇼코♡코우메
불가능한게 아니라는거임. 아크시스템정도의 실력과 열정이 있으면 됨. 버는 돈 생각하면 든파애들이 몇배나 버는데 그냥 안하는거지..
뛟
3D로 구현하더라도 유저가 보기에 2D 도트 횡스크롤로 똑같게 느끼도록 할수 있음. 대표적인 사례가 본문의 툴 같은거임. 그걸 자연스럽게 엔진 개발하고 구현하는게 실력이고 노하우인데 든파애들이 능력없어서 못하는것뿐임.
던파는 가로 이동이 긴반면 세로깊이도 있어서 공간을 가로로 길게 이동할때 앞쪽 오브젝트랑 뒷쪽 오브젝트랑 이동속도가 다름 이게 단순 오브젝트 하나라면 문제가 안되지만 바닥문양같이 화면 앞쪽과 뒷쪽에 모두 걸쳐있는 그림은 표현이 힘듬 그래서 지금 던파도 바닥이 사다리꼴이 아니라 평행사변형구조임 그리고 캐릭터 얼굴이나 악세서리 같이 작은 도트부위는 3d로 표현하고 2d화 하면 뭉개지기십상이지 던파에 쓰이는 도트수가 얼마나 적은데그래 눈만봐도 적은경우는 도트 2~3개 내에서 표현되는경우도있음 스타1이 3d렌더링후에 2d 추출해서 만들었는데 당시 화질제한으로 뭉개진부분이 많았던것처럼. 스타는 도트겜이 아니었으니 이걸 고화질 리마스터로 해결했지 다이나믹한 변화+적은도트를 3d실시간렌더링후에 2d화 한다면 캐붕장난아니게나올걸
2D같은 3D겠지. 도트같은 그래픽은 도덕책...
2d 3d 생산성이 넘사벽이라 불가피한선택임 이쁜 2d 에서 ㅈ같은 3d로갈아타는게 효율차이가 넘심함
2d같은 3d 택틱스
신기하네 ㅋㅋㅋㅋ
효율 문제가 엄청남.
도트는 장인이 한땀한땀 찍어야되서 생산성 따지면 어쩔 수 없지. 든파도 저 방식으로 바꾸면 좋겠음.
사건
던파같은경우엔 저 방식으로 바꿔도 별 차이 없어. 배경은 그나마 나은데 캐릭터 도트는 도트특유의 데포르메를 일일이 설정해줘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귀찮아.
어쩔수 없어 진짜로 손으로 도트찍었다 해도 딱히 티가나는거도 아니고 알아주는 사람도 거의 없으니
Masaca
애초에 저런 목적으로 나온 툴이 있음. 한창 개발자들 사이에 광고 했던것같은데..이름이 기억이 안나네
갓니티
저래서 사양을 마니 먹는구먼
뭐, 어때? 2D처럼 보이면 그만이지.
날 속였어! 잘도 날!
그 엔터더 건전인가 그거도 3d 라던디
어차피 지금 게임그래픽 엔진들은 전부 3D만 처리함. 2D랍시고 도트 찍어서 스프라이트 만들어도 그래픽가속기 입장에선 그림이 들어간 3D 판때기 바닥에 나열한거임. 아예 옛날 윈도즈의 GDI 같은 것 만 쓰고 그래픽 가속을 안 쓴다면 모를까...
2d 같은 3d 모니터속의 그녀들도 알고보면 3차원!
요즘은 만화도 3d모델링으로 그리는데 뭐
3d가 쉬운건 아니지만 노가다보단 낫다는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