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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게임 인터페이스 구성은 어떻게 할거고 시스템은 어떻게 만들거고 네 게임을 즐길 연령대나 플랫폼은 어떻고 쓸거야 많지 그리고 시나리오라기 보단 넌 지금 기획서를 쓰고있다
천족과 마족! 읍읍
마족은 나오는데 천족은 안나온다 ㅋㅋ
열정페이잼
천사족과 악마족이 있었는데 싸움같은건 없었고 그냥 평범하게 살았다
일단 ㅅㅅ마스터 고추 읽고 오셈
천계와 마족의 싸움이 있었다!
결말이 도입사건과 연관이 있는것인가..? 시놉시스엔 결말이 반드시 있어야 뭘 말을해줄수 있음.
게임 인터페이스 구성은 어떻게 할거고 시스템은 어떻게 만들거고 네 게임을 즐길 연령대나 플랫폼은 어떻고 쓸거야 많지 그리고 시나리오라기 보단 넌 지금 기획서를 쓰고있다
교수님이 이렇게 쓰래서 쓰는중임, 목록보면 사실상 기획 틀 수업
그리고 레벨디자인은 어떻게 할거냐도 있지
그거 때메 머리 빠개질거같아요 ㅋㅋ 교수님이 너 혼자 rpg라고 응원할때부터 알아봤어야했음
수학 잘 하면 니가 대미지 체계까지 만들 수 있음 알피지니까 아이템들도 많을테니 그 수치를 정하는거지
너무 징징댔나 비추가 달렸넹, 소중한 조언 감사합니다. 노력해볼께요
레벨디자인이 좇같은게...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춰서 맵 난이도를 책정하는거라서 이게 좇되면 게임 재미도 좇되는거임
그거 내가 댓글 다려다가 실수로 눌렀어 미안해
ㅋㅋㅋ그럴수도 있죠,
예를 들어 플레이어 레벨이 낮을때 진입 할 사냥터에 들어갈 몬스터의 최소 레벨과 최대 레벨, 그리고 몬스터의 배치 수, 드랍되는 아이템 전부 레벨디자인에 포함된다
몬스터 체력이랑 공격력 방어력 수치 포함
레벨업 체계도 포함된다 이건 시스템쪽이긴 한데 레벨디자인도 관여 됨
일단 본인이 재미있게 쓰려면 본인이 소설류를 많이 읽어봐야...배끼는건 하지말고 ㅋㅋ
소설은 자주 읽는데 쓰는게 어렵네요 ㅋㅋ
우선 시놉부터 다시 잘 해봐. 시놉시스 검색만해도 어떻게 하는지 대략적으로 나오니 검색해보구. 쉽게 말해서 크게 짠다음에 중간중간 연결연결 시켜 나가는거지. 그 연결을 어떻게 할 것 인가..1부터 10까지 순차적으로 연결을 할 것 인가..아님..과거 회상같이 순서를 좀 바꿔서 연결을 시킬 것 인가는 본인의 몫임.
조언 감사합니다!
시스템을 일딴 구상하고 하는게 어떨까? 보통 게임 배경이라는게 시스템을 정당화 하는 경우가 많잖아
시스템 대강 적어두긴 했는데 한번 더 제대로 잡아봐야 하겠네요, 감사합니다
나는 알못이에요 깝쳐서 죄송합니다 ㅜ
대학생 1학년 늅늅이에겐 모든게 조언입니다 선생님...
난 2학년임
그리고 나도 씹뉴비지
ㅠㅠㅠㅠ
만화 재미있게 보고있음
엌ㅋㅋㅋ감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