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프릭이 “전국도감을 없고 일부 포켓몬을 넣지 않은 건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더욱 새롭고 재밌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신규 요소 추가에 집중하기 위해서였다”고 입 터는 거 구라임.
실상은 모델링이랑 애니메이션 포팅 프로그램 쓉창냈는데 그걸 공표한 발매일까지 고쳐서 작업할 실력이 있는 인력이 없어서 그런 거.
그런데 발표한 날짜까지 게임은 만들어서 내야 하니 인력 존나 투입해서 어셋 다시 만들고 걸레짝 같은 게임 엔진 돌아가도록 만듦.
외주 포함 300명 가까이가 소/실 제작에 참여했다고 자랑하던 게 바로 이거. 근데 그럼 뭐해 이 사실 자체가 겜프릭 개발력이 쓉창이란 증거인데.
겜프릭의 현재 계획은,
지들이 븅신이라 8세대의 시작을 말아먹었단 사실을 인정하지 않으면서 소/실에 호흡기는 달아놓고,
“깜짝 발표”로 “팬 여러분의 피드백을 받고 모든 포켓몬과 함께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고 입 털면서,
쓉창난 포팅 프로그램 고쳐서 다음 작품이든 세대든에 적용하는 거.
겜프릭 개발력이 얼마나 노답이냐면 상당히 최근까지 80명 가까이가 포팅 프로그램이 쓉창나서 수습도 불가능한지도 모르고
게임 내 마을 구성 작업하고 있었는데 사실 이 작업 자체도 잘 안 풀렸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지식에 구멍이 뻥 뚫렸는데 될 리가 있나.
“마스다가 이후에도 전국도감은 없을 것이다”라고 못 박지 않았냐고 반문한다면,
그 양반도 대책 회의에 참석했음. 개판나는 거 어떻게든 무마하려고 윗대가리들이랑 짜고 치는 거.
아 물론, 내가 말한 회의 내용은 좀 이전에 벌어진 거라 윗대가리들이 얼마든지 바꿀 수 있음.
진짜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으니 루머라 해놓겠다.
구라라 믿고 싶어도 킹리적 갓심이 들어서 원.
유머는 밑에 뜬 레딧 글 중에 "소/실 가지고 지랄하더라도 어린 애들한테까지 지랄하진 마라"란 글이 보여서 유머.
너무 그럴싸한 내용이라 오히려 신빙성 떨어지지만 어찌됐던 이번 소실은 거르면 된다는 소리로 들리네
진짜 좀 실력이 없으면 누구 좀 데려와서 앉히고 그래라 다른 일본 게임회사들 글로벌 전개하면서 조금씩 정신차리면서 폐쇄적인 개발환경 바꾸기 바쁜데 쟤들은 글로벌 전개한지가 몇년인데 아직도 우물안 개구리냐 진짜...
대놓고 소드/실드는 실패한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는게 개빡치네
발매직전까지 정보가 늦게 풀린 이유가 이것 때문인가?
돈 그리벌면서 ㅋㅋㅋㅋ 어따쓰나
진짜로 '타노스' 해버렸구만
딱 봐도 만들기 귀찮아서 하는 소리임
그니까 개발중에 뭔가 사고가 있었는데 그걸 기간안에 수습할 수 없었다는거야?
진짜 좀 실력이 없으면 누구 좀 데려와서 앉히고 그래라 다른 일본 게임회사들 글로벌 전개하면서 조금씩 정신차리면서 폐쇄적인 개발환경 바꾸기 바쁜데 쟤들은 글로벌 전개한지가 몇년인데 아직도 우물안 개구리냐 진짜...
너무 그럴싸한 내용이라 오히려 신빙성 떨어지지만 어찌됐던 이번 소실은 거르면 된다는 소리로 들리네
300명중에 모델링에만 400명썼냐
대놓고 소드/실드는 실패한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는게 개빡치네
발매직전까지 정보가 늦게 풀린 이유가 이것 때문인가?
실력도 안돠면서 뭘 믿고 외주를 안한거지
울썬문 까였을 때 스위치작 만드는데 더 집중했다고 입턴건 어케 되는거임?
진짜로 스위치 작품 수습이 안되서 그쪽에 인력 다 몰아준 걸 수도 있음 근데 그래도 수습이 안될 정도로 ㅈ망이라는 걸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