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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가 원래 지녔던 타격감&이펙트.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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앨런 다비리 최대 실책

 

2.0 패치로 히오스의 본질을 바꾸기는 어려워도

이펙트를 알파시절로 되돌려 놓았다면

아직까지도 시공을 붙잡을 사람들이 많았을 것이다.

 


그 흔히 알려진 개발진들의 "가서성" = 변명

피닉스랑 오르피아 스킬 이펙트가 존나 화려한 것과 대조되는

위 둘 출시 후에 나온 임페리우스의 닭날개와 닭꼬치만 봐도

그냥 모든 영웅들의 스킬 이펙트를 피닉스나 오르피아 처럼 만들

개발역량이 딸렸던 것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였음

 

즉, 시공에 현재 유인원들이 가득찬만큼

개발자들은 원래 유인원이었다.

이러니 망할 수 없는 그 블리자드 ip들이 모였지만 결국 망해버린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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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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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번쩍이는건 게임내 특수효과가 아니라 장면 전환할때 효과다
위키페디아 | 119.192.***.*** | 19.11.14 03:07
BEST
가시성 드립치고 모든 영웅 스킬이펙트를 미니언급으로 만들어서 오히려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구분이 더힘들어졌다고 생각함.. 타격감도 당연히 구리고
느돌이 | 175.197.***.*** | 19.11.14 02:25
BEST
하하하. 저건 히오스가 아닙니다(엄근진) 이 가시성에 대한 철학을 아시겠어요?
방송국 | 211.214.***.*** | 19.11.14 02:29
BEST
그냥 시공은 개발진 실력부족임. 중국에 하청줘도 저것보단 잘만듬
그렘린 슬레이어 | 14.49.***.*** | 19.11.14 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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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아프긴하다 ㅋㅋ
잡았다!요놈! | 106.102.***.*** | 19.11.14 03:03

폴스 스킬첨보네 저거

(☆) | 59.29.***.*** | 19.11.14 02:24
(☆)

아서스한테 이동기도 있었네

(☆) | 59.29.***.*** | 19.11.14 02:25
(☆)

가즈로랑 디아는 확실히 저이팩트가 좋네

(☆) | 59.29.***.*** | 19.11.14 02:2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히오스조아요

전격공습 이펙트 저거 아님

멩스크 | 211.114.***.*** | 19.11.14 03:10
멩스크

지금은 아닌거지.....

맹독충굴러가유 | 124.194.***.*** | 19.11.14 08:51

킹시성

죄수번호-4885503 | 95.223.***.*** | 19.11.14 02:25

그놈의 ↗시성...롤이나 도타도 히오스보단 이펙트 화려하다

U MAD? | 125.129.***.*** | 19.11.14 02:25
U MAD?

피닉스 행성 분쇄기 보면 그렇게 못만드는게 절대로 아님 그냥 개발자들의 태만한 직무유기

AmazedBlackGuy | 115.137.***.*** | 19.11.14 02:26
AmazedBlackGuy

태만도 아니고 그냥 고집이지 할 수 있는데 안하는것뿐

대천사의 축복 | 59.17.***.*** | 19.11.14 03:20
BEST

가시성 드립치고 모든 영웅 스킬이펙트를 미니언급으로 만들어서 오히려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구분이 더힘들어졌다고 생각함.. 타격감도 당연히 구리고

느돌이 | 175.197.***.*** | 19.11.14 02:25
느돌이

어떤 영웅들은 논타겟 기술인데 난전이면 안보여서 피하기 힘듬 ㅋㅋ

모뢰반지 | 125.177.***.*** | 19.11.14 03:10
느돌이

모든 영웅 이팩트 미니언급은 솔직히 좀 오바임 지금도 맞으면 ㅈ되는 스킬들은 대부분 딱봐도 맞으면 ㅈ되겠구나 싶음

루리웹-8192397932 | 118.36.***.*** | 19.11.14 03:11
느돌이

아니 근데 결국 이펙트가 밍밍해서 안보이면 이건 이거대로 가시성 문제잖아. 걍 롤처럼 이펙트는 화려하면서 테두리를 보여줘서 알 수 있게 해주든가

모뢰반지 | 125.177.***.*** | 19.11.14 03:11
느돌이

롤하다가 시공하면 진짜 스킬이팩트 하나도 안보임 이팩트는 줄여놨는데 맵 오브젝트, 배경은 또 오지게 오밀조밀해서 뭐가 날라오고 뭐를 날렸는지 구분이 안돼...

팩트폭격기 | 124.58.***.*** | 19.11.14 03:28

나는 히오스 3년 정도 하고 한 때 영리도 열심히 뛰었던 입장에서 쟤네 프로리그 만들 생각에 가시성 위주로 작업했다는 개발 철학 완전히 동의함. 단일 연출로 보면 심심하긴 한데 한타 시작하고 섞이면 딱 좋음. 롤은 지금도 스킨 바꿔 끼면 같은 챔인데 이게 그 투사체였다고? 이게 그 동작이라고? 싶은 순간들 많아서. 롤은 심지어 프로들이 스킨 이거 쓰면 동작 잘 안보여서 특정 스킨 쓰던 것도 있던 정도인데.

잇힝힝힝힝힝 | 182.215.***.*** | 19.11.14 02:26
잇힝힝힝힝힝

그래서 결과는 프로리그 사라진거잖아

윤굥 | 110.70.***.*** | 19.11.14 03:09

빡빡이가 그래만들어놨는데 저걸 뒤집어 엎는게 가능한가

시니아 퍼시피카 | 58.231.***.*** | 19.11.14 02:26
시니아 퍼시피카

속도가 느릴지라도 하나씩만 바꿔나가도 됬는데 그것조차 안했잖아

AmazedBlackGuy | 115.137.***.*** | 19.11.14 02:29
시니아 퍼시피카

기본적인 그래픽은 못바꿔도 스킬이펙트만 조금씩 바꿔주는건 쌉가능이니까

네팔렘여고생 | 175.223.***.*** | 19.11.14 03:09

가시성 ㅅㅂ진짜... 가시성이문제면 옵션에서 따로 설정가능하게 하면되자너....

빵집털이 | 220.77.***.*** | 19.11.14 02:26

특색이라곤없는 레이너 여전히 별차이 없던거봐선 역량이 딸리긴한듯

바보임 | 14.43.***.*** | 19.11.14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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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하하. 저건 히오스가 아닙니다(엄근진) 이 가시성에 대한 철학을 아시겠어요?

방송국 | 211.214.***.*** | 19.11.14 02:29

ㅜㅜ

강철멀록 | 121.169.***.*** | 19.11.14 02:33

근데 눈이 편하긴해

수간충극혐 | 123.254.***.*** | 19.11.14 0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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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아프긴하다 ㅋㅋ

잡았다!요놈! | 106.102.***.*** | 19.11.14 03:03

근데 너무 번쩍거려서 눈아프긴하다

初音未来 | 49.163.***.*** | 19.11.14 03:04

저거 화면 번쩍이는건 너무 눈부셔서 별로다

나르시냐크 | 1.245.***.*** | 19.11.14 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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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시냐크

화면 번쩍이는건 게임내 특수효과가 아니라 장면 전환할때 효과다

위키페디아 | 119.192.***.*** | 19.11.14 03:07

으아 시공 살려내라

태사다르 약해요 | 59.5.***.*** | 19.11.14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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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시공은 개발진 실력부족임. 중국에 하청줘도 저것보단 잘만듬

그렘린 슬레이어 | 14.49.***.*** | 19.11.14 03:08
그렘린 슬레이어

실력부족이라고 할순 없음 왜냐면 롤 챔피언 디자이너가 시공으로 이직해서 만든 것도 보면 그닥임 반대로 시공에서 영웅 만들던 애가 롤 가서 만든거 보면 멋지더라 이건 결국 이유가 뭐가 됐든 더 큰 틀에서 시공 개발환경이 개발자에게 좋지 않다고 봐야함

루리웹-3710578763 | 14.52.***.*** | 19.11.14 03:15
루리웹-3710578763

오스카 말하는거 같은데 라이엇가서 뭐 만든 결과물 아직 없지않음?

대천사의 축복 | 59.17.***.*** | 19.11.14 03:22
루리웹-3710578763

단순히 이펙트만 놓고 얘기하는게 아니라 개발방향성이나 기획같은 모든분야를 통틀어서 말하는건데 히오스 개발진은 그냥 겜 만들줄 모르는게 맞어

그렘린 슬레이어 | 14.49.***.*** | 19.11.14 03:30
대천사의 축복

오스카는 아트지 챔피언 디자이너가 아님

루리웹-3710578763 | 14.52.***.*** | 19.11.14 03:34
루리웹-3710578763

히오스에 롤로 넘어간사람이 누구말하는거임? 디자이너중에

옆집자동차 | 121.129.***.*** | 19.11.14 04:03

근데 스투엔진이라 가뜩이나 어둑어둑한데 번쩍거리니까 눈아프긴했다 워3처럼 좀 밝은분위기에 타격감만 좋게해줬으면 훨나았을텐데

언더스톤 | 118.43.***.*** | 19.11.14 03:09

알파때부터 했는데 폴스 저런스킬 처음보네 개발중일때 나온 짤인가

멩스크 | 211.114.***.*** | 19.11.14 03:09
멩스크

저게 아마 히오스로 따로 발표하지 않고 스2 유즈맵으로 만든다고 했을때 공개짤일거임

루리웹-3710578763 | 14.52.***.*** | 19.11.14 03:16
똥캐전문유저

그때도 체스맵뿐만 아니라 기본맵은 있었던거 같은데 근데 님말이 맞을 수도 있고 내가 그때 개발과정을 자세히 아는게 아니니까

루리웹-3710578763 | 14.52.***.*** | 19.11.14 03:40
루리웹-3710578763
댓글 이미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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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닐껄?? 스투유즈맵 블리자드도타는 진짜 유즈맵 스러운 그래픽이였음. 저건 히오스 개발단계거나 그냥 유저가 이펙트 입힌거 같은데. 맵도 히오스 맵이고.

똥캐전문유저 | 175.223.***.*** | 19.11.14 03:40
루리웹-3710578763

http://m.inven.co.kr/webzine/wznews.php?idx=39398&site=hos 맵은 둘째치고 스크린샷보면 그래픽 자체가 아예 다름.

똥캐전문유저 | 175.223.***.*** | 19.11.14 03:42
똥캐전문유저

https://www.youtube.com/watch?v=f_fAkO3WOSY 2013년 히오스 게임플레이 스닉 픽에서 나온거임

위키페디아 | 119.192.***.*** | 19.11.14 04:05
똥캐전문유저

이거말고 히오스나오기전부터 유저자체제작맵으로 Hots라고 있엇음

맹독충굴러가유 | 124.194.***.*** | 19.11.14 08:52

블쟈겜 최고의 타격감은 돌겜에 있다

d_2017 | 222.238.***.*** | 19.11.14 03:09

히오스가 원래 저랬다가 바뀐 것도 아니고 오픈베타때부터 이미 이펙트가 ㅈㅁ이었으니까 결국 히오스 개발 초기때부터 윗선의 누군가에 의해 방향성이 현재처럼 정해진 거고 다비리도 책임자로서 가시성 드립을 친거라고 봐야지 개인적으로 가시성은 핑계일 뿐이고 개발인력 후달림 + 멀티코어 지원이 안되는 스2엔진의 근본적 한계때문에 aos에 치명적인 렉 발생 때문이 아닌가 싶음 가끔 히오스 이펙트 까는걸로 스2 협동전 짤이 올라오는데 실제로 협동전도 물량 좀만 많아지면 렉 씹오짐 컴까기라서 그러려니 넘어갈 뿐이지

루리웹-3710578763 | 14.52.***.*** | 19.11.14 03:11
루리웹-3710578763

엔진탓도 그냥 핑계인게 워3기반 유즈맵도 히오스보다 연출적인 면에서 훨씬 우월한 파티클이 많음

그렘린 슬레이어 | 14.49.***.*** | 19.11.14 03:32
그렘린 슬레이어

아니 아무리 그래도 그건 좀 아닌거 같음; 파오캐 이펙트 보면 그냥 크고 번쩍거리기만 하지 눈 썩는 그래픽인데; 그리고 스2는 그렇게 하면 렉 씹오져서 그렇게 하고싶어도 못한다는거

루리웹-3710578763 | 14.52.***.*** | 19.11.14 03:37
루리웹-3710578763

파오캐같은거 말하는거 아닌데.. 걍 워3 워든이 쓰는 팬오브나이브즈랑 히오스 마이에브 칼날부채 비교해보면 그래픽은 당연히 워3이 꾸져도 연출력면에서는 압살함.. 워3은 왜 스킬이름이 부채인지 이해가 갈만큼 무수히 많은 단검이 탄막수준으로 파파팍 꽂히는데 히오스는 수리검 뿌리기를 잘못 말한거 아닐까 싶을정도로 허접하지

그렘린 슬레이어 | 14.49.***.*** | 19.11.14 03:46
루리웹-3710578763

불기둥같은것도 워3이 당시기준으로도 그닥 좋은 그래픽 아니었는데도 불구하고 진짜 속이 후련해질정도로 쾅 터지는 느낌이 있는반면에 히오스 캘타스가 쓰는건 뭐 애기들 불장난하는거같음 훨씬 그래픽 안좋은 롤 브랜드 w가 더 시원하지..

그렘린 슬레이어 | 14.49.***.*** | 19.11.14 03:47
그렘린 슬레이어

그니까 내말이 그런 스킬 하나하나 다 크고 화려하게 만들면 블쟈가 말하는 가시성에 어긋나는건데 내 뇌피셜로는 그냥 부하를 못견뎌서 가시성 핑계를 대는거 같다는 말임

루리웹-3710578763 | 14.52.***.*** | 19.11.14 03:50
그렘린 슬레이어

협동전처럼 스킬 화려하고 크게 만들면 보기엔 좋은데 겜해보면 실제로 렉 오진다구요

루리웹-3710578763 | 14.52.***.*** | 19.11.14 0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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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야호모토 무사시 | 115.136.***.*** | 19.11.14 03:13

타격감은 타이밍에 따른 사운드랑 이펙트가 중요한데 죽으면 뿅! 소리나면서 펑 터지고 스킬들은 특히 불때기들 굴러가거나 입에서 뱉는거보면 진짜 한숨나옴

젤라티노 | 220.79.***.*** | 19.11.14 03:23

히오스ㅠㅠ 그냥 좀 더 배끼기만 했어도 평타 쳤을텐데

Free Tibet☆ | 222.121.***.*** | 19.11.14 03:24

이펙트만 화려하지 타격감 차이는 몰겠다

Rapsodos | 14.40.***.*** | 19.11.14 03:26

워3가 이펙트는 더 쩔었던것 같아

땅콩크림라떼 | 211.179.***.*** | 19.11.14 03:28

걍 히오스는 재미가없어 롤이고 도타고 카오스고 히오스보단 재밌음 장르가 좀 다르지만 사퍼보다도 노잼임

중갤과루리웹 | 58.122.***.*** | 19.11.14 03:32

히오스는 엔진부터 한계가 있고 무엇보다 가장 큰건 공산주의 시스템인듯.

전설의용사후딘 | 118.235.***.*** | 19.11.14 03:32

정작 테크니컬 알파때도 저정도로 화려하진 않았던거 같은데

Phantasy | 39.7.***.*** | 19.11.14 03:40

이겜은 개별 아이피로 내놓은게 최대실책임 차라리 원본대로 스투 유즈맵으로 나왔으면 그게 더 흥했을듯

서리웹 | 118.32.***.*** | 19.11.14 07:34

약한 스킬은 약하게 궁극기는 화려하게 내가 지금 진짜 아픈 스킬을 쓰거나 맞고 있다라는게 느껴져야 하는데 궁극기나 일반 스킬이나 이펙트가 비슷하니...

남극조약 | 121.129.***.*** | 19.11.14 08:29

어라? 왜 눈물이?

La Nuit | 223.38.***.*** | 19.11.14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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