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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헤가오 더블피스 포상짤도 받아랏!
진짜 쟤들이 저럴동안 킹오파는 뭐했냐. 머리박어.
그걸 못하는 기업들이 너무 많으니까 노하우 자체가 기술이잖아
지린다 증말
그거도 저거도 다 기술력이지 아티스트의 노하우는 기술이 아니냐 아트라는게 애초에 기술이란 뜻인데 ㅋㅋ
길티기어 신작 격겜임
저건 기술력의 영역이라기보다는, 훌륭한 기술력을 제공해준 UE4를 잘 활용한 리드 아티스트의 노하우로 봐야함 평면적 묘사를 위해 기존의 기능을 잘 R&D하고, 때깔 좋게 뽑아낸 아티스트들이 여러 노가다를 거쳐 얻어낸 노력의 산물인거지.. 이부분자체가 리드 아티스트의 기술력이라 볼수있지 않나. 기술력의 사전적 정의는 '인간에게 유용한 것을 개발하거나 처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니까. 꼭 무언가 과학적으로 하는것만 기술력이라 할 필요는 없을듯
처음봤을때 당연히 3d인줄알았음
지린다 증말
구와아아악
구웨엥에에엥ㄱ
동인겜 치고는 잘만들었네요 ^^
pyy2872
아헤가오 더블피스 포상짤도 받아랏!
와 너무 싫다;
ㅋㅋㅋㅋㅋㅋㅋ이거 안산 과거의 나 칭찬해
진짜 쟤들이 저럴동안 킹오파는 뭐했냐. 머리박어.
게임이름이 뭐야?? 해보고싶다
신선한 만두
길티기어 신작 격겜임
정발 미출시?
길티기어
겜자체가 아직 미출시
아직 안나왔는데 여태까지 행보 생각하면 무조건 한글화 되서 나옴
한글은 확정이라고 보면 댐
저게 인게임이여...? 쥑이네
아크의 기술력은 세계제일!
엄청난 노가다의 산물이라 카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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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751109552
모델링만 3d이지, 사실살 1프레임당 일일이 조정해서 연출하는거라며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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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751109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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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751109552
저건 기술력의 영역이라기보다는, 훌륭한 기술력을 제공해준 UE4를 잘 활용한 리드 아티스트의 노하우로 봐야함 평면적 묘사를 위해 기존의 기능을 잘 R&D하고, 때깔 좋게 뽑아낸 아티스트들이 여러 노가다를 거쳐 얻어낸 노력의 산물인거지.. 이부분자체가 리드 아티스트의 기술력이라 볼수있지 않나. 기술력의 사전적 정의는 '인간에게 유용한 것을 개발하거나 처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니까. 꼭 무언가 과학적으로 하는것만 기술력이라 할 필요는 없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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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751109552
그거도 저거도 다 기술력이지 아티스트의 노하우는 기술이 아니냐 아트라는게 애초에 기술이란 뜻인데 ㅋㅋ
루리웹-3751109552
뭔 소리를 하는거야 자기 입으로 기술력이 뛰어나다고 설명하면서 저건 기술력이 아니다 라고 하는건....
루리웹-3751109552
잘은 모르겠지만 너랑 팀맺어서 일하면 피곤할거란건 알겠다...
? 그게 기술력 아닌가?
여기는 애초에 야숨도 그래픽 똥이라고 까는 곳이라 ㅋㅋㅋ
ㅇㅇ 난 그것도 기술력이라 생각함. 근데 위에 아니라고하니까 반박한건데
저건 그냥 빡.대.가리 자기가 무슨 소리하는지는 알고 있을까싶은데 ㅋㅋㅋ
루리웹-3751109552
저런게 단순히 노가다로만 표현이 가능한거면 말도 안함 3d작업 백날 천날해도 저런게 쉽게 되지는 않음 기술력이 뛰어난 팀이 노가다해서 만들어낸 결과물이지 우리가 아무리 노가다한다고 피카소나 미켈란젤로 작품을 만들지는 못하거든 표현방식이나 연출방식도 기술이다 기술의 범주가 무진장 넓은데 혼자 이상한 기준하나 만들고 저건 기술이 아니다 라고 하면 어쩌란 말인가?
대설산떨구기
뛰어난 그림은 어디서 나오는가? 관찰력과 상상력, 뛰어난 감각! 그리고 그걸 구현하는 손기술에서 나온다 ....
솔찍히 야숨은 그래픽보다 그 미친 알고리즘들을 찬양해야지
Jiha
technology와 technique과 skill이 전부 기술로 퉁쳐져서 발생하는 문제니 너무 노여워 마소서...
죗쑤번호-2894549229
그걸로 봐도 똑같은거자너...
Jiha
아니야, 스킬은 숙련도, 그러니까 말하자면 "몸이" 기억하는 기술을 말하는 거고 테크닉은 어떠한 목적을 해낼 수 있는 특정한 방법을 말하는 거고 테크놀러지는 말그대로 흔히 생각하는 과학기술이야. 이를테면 이 기술자는 A라는 테크놀로지를 이용하는 B라는 테크닉을 행하는데 훌륭한 실력(=스킬)을 보유한 사람이다, 라는 식으로 쓸 수 있다는 거지.
Jiha
다만 넓게 보면 남들보다 테크닉을 더 많이 쓸줄 아는 건 스킬의 일부로 볼 수 있음. 보통 "사람"이 기술(력)이 좋다는게 이 부분이니까.
파우스트 의사가운 어디간거여
격투게임이라는 장르가 한때 당대 게임 비주얼적 성취의 최전선을 달리던 시절이 있었는데 아크사가 그때의 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유일한 게임사네.
뭐여 뉴길티 파우스트 언제 나왔냐 ㅋㅋㅋㅋㅋ
오늘
거기다 오늘부터 정식 명칭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3d 개지리네 ㄷㄷ
킹오파를 이렇게 만들었으면 초대박 이였을텐데
저것도 언리얼 엔진 쓴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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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751109552
그걸 못하는 기업들이 너무 많으니까 노하우 자체가 기술이잖아
루리웹-3751109552
스킬이 기술을 영어로 한건데 스킬이랑 기술이랑 다름은 뭔말이냐
루리웹-3751109552
엔진을 제작하는 것도 기술이지만 있는 엔진을 잘 활용하는 것도 기술 아닐까? 기술이라는 단어의 폭을 너무 좁게 보고 있는 거 같음
루리웹-3751109552
그러면 니말대로면 엔진 개발자들도 기술력이 아니지. 걔들이 엔진짜는데 사용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개발한 사람만 기술력이고.엔진 개발자들도 결국 그 언어에대한 숙련이고, 그 사용자들이 사용할 것(언어)자체를 만들어낸건 다른건데.
루리웹-3751109552
똑같은 소리 두 번이나 적은 거 보니 어지간히 아는 척하고 싶었나 보네 툴 활용하는 건 기술 아니고 마술인가?
루리웹-3751109552
ㅇㅇ 사이버 가수 아담 같이 된 쿄 보고 와 일단
그래 스킬은 기술력이 아니고 양파도 어니언이 아니고 갈릭이지 빡.대가리야
아저씨. 스킬이 기술이에요. 아저씨가 구분하고 싶은건 기능과 기술의 차이 같은데 그건 여기 쓰는 것도 아니고. 기타리스트들은 기타를 안만들었으니 기타연주기술이 없다고 해야되는가? 툴을 만드는 기술, 툴을 활용하는 기술 은 명확히 다른 분야에서 각각 존재하는 별도의 독립적인 기술입니다. 그럼 언리얼도 역으로 말할수 있지요. 기계어와 어셈블리어를 잘써서 UE를 만든것 뿐이라고. 우리가 프로그래머 기술이 대단하다 운운 하는 것은 C+ 같은 언어를 만드는게 아닌, 만들어진 언어를 이용해 원하는 프로그램이 아주 최적화하여 빨리 작동하도록 짜는것이듯, UE라는 툴을 잘 활용해 저렇게 멋지게 작동하도록 만든 기술력 이라고 할수 있는거지요. 툴을 만드는기술만 기술이 아니라 툴을 활용하는 것 역시 엄청난 기술이고 어찌 보면 더 대단한기술입니다. 기타장인이 돋빠지게 멋진 기타를 만들어도 결국 기타리스트의 멋짐 연주에 빠져드는것 처럼요.
멀고어 1번지
마술에서 빵터졌네 ㅋㅋㅋㅋㅋ
와 잘뽑았다!!! 레알 인정인정
2ㄷㄷ
저 회사가 예전부터 잘나갔다하면 모르겠지만 망하기직전의 회사를 길티기어로 살려내고... 2D의 정점이라고 불려가며 제작해나가다가 2D와 유사한 3D만들어내기 성공;;; 그 덕분에 만화/애니메이션 원작게임들 우루루 게임화... SNK는 킹오파로 번돈은 다 어디다쓰고;;;
길티기어도 우려먹기만 하다 조용히 끝낼 생각이었는데, xrd가 카툰그래픽의 혁명을 불러오면서 다시 부활함ㅎㅎ
슨크가 외주맡기면 저리 나올까
근데 저거 색감때문인이 카메라 워킹때문인지 계속보고있으니까 멀미나긴하네. 실제 게임하면 좀 정신없겠다.
근데 격겜이야.. 혹시라도 그래픽뽕 받고 사지는 말길. 스토리나 AI만 잡을거면 상관없는데 유저랑 하려고 마음 먹는 순간 바로 후회할 것이다.
격겜중에서 콤보랑 난이도가 진짜 헬이더라 그나마 애들이 갈수록 입문자체는 쉽게하려고 노력하고있긴한데
기존 시리즈는 탈인간 게임이고 이번 신작은 대격변이라 격겜좀 관심있으면 충분히 손대볼만함.
진짜 대단한 기술력이긴한데, 가챠겜도 아닌데 수익나는거냐 ..? 가챠겜 아니여서 좋긴 하지만
슨크는 순수도트계 전세계원탑이었는데 제작진 탈주함
해상도가 급격하게 높아진 요즘 시대에선, 인디게임 아니면 궂이 일일이 도트로 다 찍을 고생할 이유가 없지. 포켓몬도 3d로 그래픽 전환하면서 스토리랑 컨텐츠가 부실해지기 시작했음.
잘 자란 메이는 어디갔어?
길티는 고인물들 친절한 편이긴 한데 겜 자체가 불친절해서 함부로 추천은 못하겠다 이번에 이것저것 개편되니 알아보고 해봐
진입장벽 높다는 격겜중에서도 어렵기론 손에 꼽을정도인 겜임 혼자 가지고 놀거면 상관없는데 대전하려고 하는순간 지옥을 맛봄
ㄹㅇ 고인물들이 친절해도 겜 자체가 공수가 너무 극과 극이라 해보면 지치더라
고인물이 친절한거랑 뉴비가 잘할 수 있게 되는거랑은 다른문제임 겜 난이도 헬이야
ㅇㅇ 겜시스템 자체가 너무 극단적이야 엘펠트 미러전해보고 깨달았음
이번엔 쉽게 나온다고 했는데.... 모르겠음 드볼파도 하는 방법만 쉬웠졌을뿐이라서;
전작까진 그랬는데 이번작은 엄청나게 바뀝니다. 인터뷰때도 기존 시리즈 안해본 유저들도 쉽게 적응할수있게끔 완전 새로 만든다는걸 강조했고 라이브때 보여준 변화들 보면 그냥 다른 게임 수준. 변화 정리해놓은 영상 - https://youtu.be/FYMajpqJvXA
그래서 포탬킨 상향돼냐?
만화같은 그래픽은 저게 탑인것같고 실사는 인저스티스, 모탈컴뱃 등 네덜랠름 게임이 최고인듯
치프 중후해졌네
저기에 풀다이브VR이 첨가되면 미래엔 정말 현실을 등지고 2D 세상에서 인생사는 애들이 엄청 늘어날듯
아 파우스트 벌써 하고싶다 뭐가 나올까나는 여전히 있겠지?
파우스트는 왜 더 미친거 같지
초대때 싸이코 살인마 느낌이 섞인거 같음
ㅅㅂ 미쳤네 진짜.........3D화된 2D의 정점 아니냐?................중국한테 팔린 킹옵빠하고 너무 차이나네
얘들은 이미 정점찍었다 생각했는데 신작 나올때마다 발전함 ㄹㅇ 장인정신
와... 그래픽이 아직 전작을 지금봐도 좋다고 느끼는데 더 발전된 신작이 나오네
댓삭튀ㅋㅋㅋ
툰렌더링의 끝판왕
단순히 모델링 만들어놓고 움직이게 하는 수준이 아니라, 만화같은 역동적인 연출 보여주려고 일부 장면은 진짜로 일부 신체 과장해서 만듦ㄷㄷ
300만장만 팔려도 다음에 더 잘 나올 꺼임.
개인적으로 카툰렌더링은 여기보단 젤다야숨 쪽이 더 잘만든거 같음 거긴 아예 스케일 자체가 오픈월드다 보니 표현해야할것도 많은데 그래픽이 그냥 카툰렌더링 끝판왕인듯
저런그래픽으로 알피지같은거 해봤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