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포켓몬전투 특성상 턴제고 커맨드가 끝나는 순간까지 캐릭터가 역동적이지 않으면 굉장히 어색해저 그 갸라도스 짤만봐도 갸라도스가 고개를 괜히 끄덕이는게 아니구 기본스탠드 애니메이션을 역동적으로 만들어놔야 저퀄리티에선 그나마 최고의 효과를 만들수있을꺼고
그러니까 헤드값 입근처 방식은 결국 지금 퀄수준의 그래픽을 지향하는한 저보다 나은 방식은 없을꺼야..
니가 말하는게 뭔지는 알겠는데
내가 이야기하는건 인력이 어쩌니 하는 오오모리 애미같은 핑계를 쳐지껄이면서 기존 애들 머릿수를 아작내놨으면 최소한 남은 애들은 기술 쓰는 이펙트를 좀 자연스럽게 해줄수 있지 않았을까 싶은거지.
최소한 브레스 계열이나 광선계열이 입에서 나가게 해주는거 정도는 할 인력이 되지 않았을까?
나도 스킬부분은 공감함
이게 한지점에서 한지점을 잇는 이펙트를 만들어야 하는데 각 몬스터 크기도 다다르고 맞는 위치도 다르면 이펙트 조정하고, 그걸 또 보기 좋게 만드는게 쉬운 작업은 아님
그냥 와우같은 RPG처럼 타겟투 타겟으로 이어져 날라가게 하고 퀄리티 신경안쓰면 상관없는데 이건 한 몬스터 몬스터에 집중시키고 그걸 또 보기 좋게 만들어야함.
아무리 단순화시켜도 모든 몬스터들이 가진 스킬 1개에 1몬스터에 400종의 방향에 맞는 이펙트 다 그게 400마리면 160000개...
모션도 사실 다른 겜들은 컷신제외하면 동일한 스켈레톤에 행동도 동일한게 많지만 이놈들은 몬스터마다 다름...
그래픽은 답이 없음. 쉴드로 쳐야겠다
그 퀄리티 살린다고 타노스 한거 아니였어?
그게 왜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거지
짭퉁 중국폰겜은 제대로 입에서 나가던데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어서 겜이 저모양이구나
IlIlIIllIl
그좌표를 400마리마다 각 수십가지 스킬에 맞춰쓰게 된다고 생각해봐 거기에 몆몇 스킬은 특유의 모션까지 따로맞춰야 할정도일꺼고
IlIlIIllIl
하지만 포켓몬전투 특성상 턴제고 커맨드가 끝나는 순간까지 캐릭터가 역동적이지 않으면 굉장히 어색해저 그 갸라도스 짤만봐도 갸라도스가 고개를 괜히 끄덕이는게 아니구 기본스탠드 애니메이션을 역동적으로 만들어놔야 저퀄리티에선 그나마 최고의 효과를 만들수있을꺼고 그러니까 헤드값 입근처 방식은 결국 지금 퀄수준의 그래픽을 지향하는한 저보다 나은 방식은 없을꺼야..
결국 겜프가 ㅈㄴ일안한건 맞지만 그 수준에선 저게 최선일수밖에 없단말이 하고싶었던거야
짭퉁 중국폰겜은 제대로 입에서 나가던데
그러니까 가짓수를 생각해보라구..
중국 폰겜도 해내는걸 왜 콘솔겜에서 못함
그럼 반토막 내지나 말던지 머릿수를 40%로 줄여놓은 주제에 그건 어려워?
.. 어떤 폰겜도 몇기가에 400가지 몬스터 모션에 각기다른 이펙트 넣는건 불가능해요... 갓작급 대용량콘솔겜이나 가능하지 물론 스위치론 가능하긴 하겠지만 겜퀄정도는 파는놈 맴이니 뭐라 못하는거구..
글 마지막단락만이라도 신경써줘..
아니 내말은 대가리 수를 아작내놨으면 그만큼 남은 놈들 퀄은 높아져야 하는게 순리에 맞지 않냐는거야.
그 순리 안지킨 겜프릭스 실드치는게 요점을 잡은게 아니란 말이야..
니가 말하는게 뭔지는 알겠는데 내가 이야기하는건 인력이 어쩌니 하는 오오모리 애미같은 핑계를 쳐지껄이면서 기존 애들 머릿수를 아작내놨으면 최소한 남은 애들은 기술 쓰는 이펙트를 좀 자연스럽게 해줄수 있지 않았을까 싶은거지. 최소한 브레스 계열이나 광선계열이 입에서 나가게 해주는거 정도는 할 인력이 되지 않았을까?
아 ㅋㅋ 그래서 도트시절도 아닌데 두번차기 모션을 그따위로 내놨다?
포켓몬 나머지 600마리의 목을 자르는 핑계중 하나가 고퀄리티 애니메이션이었는데 말이야
위에도 말했고 아래 아모룽님 댓글보면 알겠지만 그건 단순해보일지 모르는 애니메이션이지만 겜프가 퀄리티에 그정도 투자할 생각이 있었다면 타노스할캐릭 다뽑고도 시나리오 뻥튀기까지 할 수있었을꺼야
그 핑계는 존나말도 안됐지ㅋ
아아
입을 털었는데도 안지켰으면 뭘해야되냐? 비오는날 먼지나게 까여야지
ㅋㅋㅋ맞아
천만장 게임치고는 무성의한게 맞지않나... 싶은데
퀄리티가 낮은건 나도 인정하는 부분이고;
그게 왜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거지
그 퀄리티 살린다고 타노스 한거 아니였어?
버는 돈이 얼만데 사람 많이 때려넣으면 해결되는 문제도 해결 못하냐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어서 겜이 저모양이구나
세계에서 가장 매출이 높은 IP가 그정도도 못해?
웃긴건 중국산 짝퉁겜도 어느정도 해놨더라구 근데 세계에서 가장 돈 많이 버는 IP를 가진 회사가 그정도도 못한다는게 솔직히 말이 안됨
돈 많이 벌면서 퀄리티 늘릴 생각을 못한걸까 아니면 이정도만 해도 살놈은 산다 라고 생각 한걸까 타노스 한것 치고는 만족 못할 퀄리티긴 하지
나도 스킬부분은 공감함 이게 한지점에서 한지점을 잇는 이펙트를 만들어야 하는데 각 몬스터 크기도 다다르고 맞는 위치도 다르면 이펙트 조정하고, 그걸 또 보기 좋게 만드는게 쉬운 작업은 아님 그냥 와우같은 RPG처럼 타겟투 타겟으로 이어져 날라가게 하고 퀄리티 신경안쓰면 상관없는데 이건 한 몬스터 몬스터에 집중시키고 그걸 또 보기 좋게 만들어야함. 아무리 단순화시켜도 모든 몬스터들이 가진 스킬 1개에 1몬스터에 400종의 방향에 맞는 이펙트 다 그게 400마리면 160000개... 모션도 사실 다른 겜들은 컷신제외하면 동일한 스켈레톤에 행동도 동일한게 많지만 이놈들은 몬스터마다 다름... 그래픽은 답이 없음. 쉴드로 쳐야겠다
고마워ㅠ 의도 알아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