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는 근본적인 해결이 없으면 안될꺼같음 뭐 던페때 다 보여주겠지
개발자마인드까지 포함해서
어쨋더라 어디 인터뷰에서 최소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나야 컨텐츠 진입이 가능하도록 해놨는데
그정도도 너무 빠르게 컨텐츠를 체험해버려서 그 이상을 생각하는게 아니냐 라는 이야기가 있던거같은데
요즘은 이벤트 없으면 한 몆개월이면 맞춘다면서요? 맞나?
이벤트로 뭐 장비를 맞춰준다 뭐다해도
이벤트로 땜빵질하는 컨텐츠 당길수있는 기회는 말그대로 임시방편이고 가짜라고 생각함,
이벤트 끝나면 어찌할것이며 이벤트 를 자주 주기적으로해도, 그 공백기간은 무조건 있을것이고
공백기간 없이 이벤트를 또하고 또하고 또한다고해도 문제가
한달 두달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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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쯤
에서 게임을 시작할때는 말그대로 애매한 상황이 와버리는거임,
게임을 복귀하거나 시작하려는 사람이
아 언제 이벤트가 있을지도 모른대! 게임 시세가 이렇게변하고 이렇게 변하네
시세 추이 변동하는 그래프 보니까 이날 이때에 이게임을 시작하는게 좋아보여!
이러는 정말 엄청난 유저가 얼마나 되겠음
자기 게임하다가 질릴때쯤 대충 이게임 저게임 찾아보다 복귀하거나 시작하는거지
피로도 시스템도 마찬가지임, 무슨 게임재화 풀린다 어쩌저쩌 하는데
캐릭터 12캐릭인가? 한계정당 재화 벌수있는 한계가 있다고 하는데
어차피 시장에 재화 풀놈들은 12캐릭 피로도 다써가면서 하고, 그걸 한캐릭에 몰아준다고해서 달라진건 없다고 생각함
아니면 12캐릭 한것처럼 계정당 재화획득량 조절만해도 문제없을꺼같고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라 생각함)
밸런스는 뭐.. 완벽하진 못할수 있고 캐릭터도 많으니 힘들수 있다지만
눈에 딱보이는 문제정도는 해결해야하지 않나 생각함
사재기꾼 문제도있고 그냥 사재기가 아니라 매점매석 수준이니.. 이건 처벌을 해야지 좀.. 대책을 마련하던가
레이드도
액션쾌감에 MMORPG 요소 넣는건 그렇다 치는데,
장판 마스게임까지 가지고 올필요가 있었나 그생각도들고
컨텐츠도 레이드에 몰려있어서 뭐참..
그외에도 문제가 많은데 대체가 힘든 게임성과 나름 선발주자로써 키리약물 사태에도 버틴거지... 딴겜 같았으면.. ㅋㅋ
클로니클때로 돌리기만해도 되겠다
루리웹-8256630415
대충 뤼니지 조단위 매출짤
레이드 집착 때문에 망함 옛날 비명굴, 고대던전 때 처럼 스토리있고 몰입감있고 보상도 좋은 "던전"에 집중하면 좋겠네
파티플 신경쓰는건 그렇다 치는데, 꼭 그게 레이드일 필요도없고 그냥 던전 파티플이면 될껀대말임 왜꼭 MMORPG 요소 끌어온거중에서 마스게임을 끌어왔는지 모르겠음.. 횡스크롤에서 마스게임이라니 끄아앙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