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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지금 뭘 보고 있었던 거지
논문이네.;
저거때문에 자원효율도 위치마다 다르다는건 프로급이면 이미 알던 사실
이런 게임 고인물들은 모드가 가능한 게임들에서는 일상입니다.
각 자리마다 자원 캐는 효율이 다르면 문제가 크니까... 테스트할때 베타버전보고 자리마다 문제있다고 이의제기하고 했던거 기억남
어... 그러니까 테란이 사기라는 거지?
저렇게 이동경로를 알고 하는건 아니고 연습경기에서 이런저런 실험을 해서 자원채취율을 올릴수 있는 몇몇 위치를 미리 외우고 하는거지
당시에 밸런스 깨지거나 버그맵들은 제작자 트위터나 카페에 몰려가서 키배도 벌이고 그랬음
민속놀이잖아 다들 고인거지
내가 지금 뭘 보고 있었던 거지
scm드래프트가 저런 것도 되는구나;;
이게뭐야;
미친 빠요엔이 뭐라는거야...
걍 초보해야지
팩트는 초보도 못할듯 ㄷㄷ...
논문이네.;
저거때문에 자원효율도 위치마다 다르다는건 프로급이면 이미 알던 사실
이래서 초보만있나?
.....안녕하세요. 논문에 기가 질린 초보입니다
논문이잖아?
이런 게임 고인물들은 모드가 가능한 게임들에서는 일상입니다.
여기도 고인물 새끼들은 장난 아니잖아 파도파도 글리치가 계속 쏟아져나옴;;;
지난달에 Floating NPCs 버그가 잡혀서 모더들 싱글벙글 하고 있음.
곰인간임?
엥? 베데스다가? 크리에이션 클럽만 업뎃하는줄 알았는데
아니 모더가 잡았지... https://www.nexusmods.com/skyrimspecialedition/mods/32349
러시아인
러시아인 모드가 있었구나.
그럼 그렇지
닭이고 소고 곰이고 하늘날던버그가 이거였군
스타1도 골때리는 모드들이..
뭐지 마방진같은건가?
야 프로그램을 수작업으로 디버깅하네 ㄷㄷ
일단 내가 초보란건 알겠다
진짜 스타리그 맵은 저런거 계산해서 만들었어?
루리웹-1039287179
각 자리마다 자원 캐는 효율이 다르면 문제가 크니까... 테스트할때 베타버전보고 자리마다 문제있다고 이의제기하고 했던거 기억남
루리웹-1039287179
당시에 밸런스 깨지거나 버그맵들은 제작자 트위터나 카페에 몰려가서 키배도 벌이고 그랬음
저렇게 계산하면서 만들지는 않았음. 다만 자원 캐는 효율이 위치마다 다르다는건 체감을 할수 있어서 계속 맵 돌려보면서 테스트하고 최적의 배치로 바꾸는거임.
공부잘하는새귀덜이 게임을 잘한다는 이유가 있었꾸만기레
그냥 초보할게요..
이것도 픽셀계산을
파고들기가 이렇게 나오네
저거때메 위에 미네랄캐는 일꾼들 강제로 최단루트로 가게해서 부스팅하더라고
격겜에서 프레임이랑 판정단위로 공격루트를 정하는거랑 비슷한 맥락 같네 ㄷ
이런게 있었냐....
이 정도면 초보 되는 것도 자격증 따야 하는거 아닌가
20년동안해도 저런것도 몰랐던놈들은 다야한냄새 풀풀나는 초보지
어... 그러니까 테란이 사기라는 거지?
초보 맞는거 같다
스알못들을 위한 논문
이거 보니까.....그 양놈들이 작성한 고전 둠 에서 BFG 데미지하고 피격범위에 관한 논문봤던 기억이 나네,....... 그건 이것보다 더 쩔었음......
논문쓰네..
스타최적화지능
흑운장 보니까 맵마다 빨리 캐오는 덩이가 있다고 하더니 이런걸 많이 하면서 외워버린거니
유닛이 길을 찾는것...리시빙
심지어 저 빨간색 선으로 인해 블랙홀 리콜이 가능했으며 그 원리 때문에 마녀의 숲맵에서 유닛끼임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는바람에 대회 공식맵에서 퇴출된적이있다
마녀의 숲이 아니라 악령의 숲이였네 헤깔렸담
그래서 일부러 파일런이나 서플라이같은거 지어서 일꾼이 미네랄 캐는 속도 더 빠르게 하고 그런거 있었잖아
그럼 그 맵에서 빨간선 초록선이 어딘지 안보고 알고있단말야???
venolf
민속놀이잖아 다들 고인거지
venolf
저렇게 이동경로를 알고 하는건 아니고 연습경기에서 이런저런 실험을 해서 자원채취율을 올릴수 있는 몇몇 위치를 미리 외우고 하는거지
아 그래서 미네랄 옆에 뜬금 서플라이가 있었던 거구나 이제 이해가 되네
뭔 소리인지 모르겠으니 일단 더러운 이과놈들을 욕해야겠다.
부스팅이라고 프로게이들은 옛날부터 알고있던 내용임. 그래서 특정맵의 몇시가 미네랄 모으는데 더 유리하다 이런이야기가 나오는 것
맵 잘못만들어서 앞마당근처에 탱크하나 들어가는 구멍 있어서 희대의 테란맵하나 있었는데 ㅋㅋ 그전에는 럴커로 앞마당밖에서 미네랄 견제가능해서 토스로 저그 절대못이긴다는 맵도 있엇고
쥬이스
유즈맵도 그렇고 공식리그에서 스타팅 위치별, 종족별로 자원채취 효율 차이 나기 때문에 맵퍼들이랑 게이머들은 필수로 체크해야했음
이런걸 어떻게 알았다냐;
그래서 결론은 리전에 따라 채취율이 다르니 미네랄 배치를 잘해야한다 구만
뭔소린지 하나도 모르는거 보닌까 난 초보가 맞다
뭔가 당시 컴성능을 고려해서 길찾는데 드는 리소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고안한 알고리즘인거 같은데 요즘엔 인구수 200으로 풀서치해도 감당할 수 있을거 같은데 난 겜 개발자는 아님 전문가들 의견좀
기술적으로 감당하느냐 못하냐의 문제가 아니라... 20년 넘게 같은 게임을 하면 저런 메카니즘조차 학습해야할 과정이고 밸런스의 일부가 되기 때문에 구현자체를 리팩토링하거나 수정했을때 쏟아지는 나비효과들을 감당할 수 없음. 괜히 건드렸다가 특정유닛이 특정상황에서 빨라지거나 느려지는 변화가 생기면 누가 책임질거야? 이제 와서는 저런 핵심적인 구현은 토시 하나라도 건들필요 없고 건들면 안됨
컴성능이 지금의 몇 배여도 저런 알고리즘 없이 구현하면 게임 버벅이거나 뻗게 만드는거 한순간임.
맙소사...
ㅁㅊㄴ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석유 냄새 진동
내가 이걸 보면서 왜 이해 하고 있는거냐......
파일런이 좌우대칭이 아닌 이유도 분석 했었지
교수가 시켰나
이래서 내가 빨무만 하는구나
초보에서 절대 벗어날 수 없을 듯
스타 맨날 초보방이래서 들어가면 조온나 잘하더라 ㅡㅡ
그렇다 난 초보였던 것이다 초보방 가야지 [투혼 1대1 초보만] (고인물) 으아악 나갈게요
윈도우만 몇번 바뀐건지ㅋ 98 me 2000 xp vista 7 8 10 게다가 95에서도 돌아가니 윈도우의 역사와 함께하네ㅋㅋ
이영호도 초보임. 훈수충들 ㅋ
프로게이머들은 저걸 수십수억번 반복으로 체득했다는거
역시 내가 20년째 초보인 이유가 있었어.
이거때매 투혼 12시 입구 낑김 버그가 일어난다고 했던가
이 게임 쉬워요^^ (경력 10년 이상)
스1 하지 않지만 존경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