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40피트 국제표준 컨테이너를 실을수 있는가?
한국: 가능
일본: 불가능
일본에서 철도수송으로 자주 쓰이는 12피트 컨테이너
12피트 컨테이너를 40피트 처럼 만들어주는 케이스
일본 내수용 31피트 컨테이너 (파란색)
2. 전차 수송이 가능한가?
한국: 대부분 가능
일본: 극히 일부만 가능 (10식 전차 등등)
일본은 선로와 차량설계 스펙이 낮음
축중의 경우(1개의 차축에 연결된 모든 바퀴가 수직으로 지면을 누르는 힘)
한국은 최대 25톤인데
일본은 최대 18톤
국토가 길고 섬나라여서 선박으로 돌리면 그만이라
육로 물류는 크게 신경을 안썼다고함.
협괘에 맞추다가 저지경이 됐다던데
신칸센이나 ktx는 물류는 안하는거야? 그냥 궁금해서
신칸센이나 ktx는 물류는 안하는거야? 그냥 궁금해서
신칸센은 초기에 하려다가 운행이 너무 조밀해져서 접었고 ktx는 당일택배는 받는중
아예 컨테이너를 실는건 아닌거야? 육혈포 강도단 이였나 영화에서 한번 본거 같은디
KTX특송라고 택배처럼 하는 거 있어 컨테이너는 아니고
갈라파고스
협괘에 맞추다가 저지경이 됐다던데
정답 협궤라서 표준궤보다 딸림
가끔 일본쪽 컨테이너가 울나라에도 온다던데
우리는 북한통해서 유라시아 물류같은 앞으로의 가능성이라도 있지 쟤네는 사면이 바다라 그닥...
에에? 혼또??
철도 민영화 해버려서 다시 깔려면 민간기업들 돈 안된다고 안함. 갈라파고스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