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들박에 흥분해버린 항덕후

글꼴

 

 

 

※ 저 신동의 이름이 택현이다






댓글 34 | 쓰기
1


BEST
택현이 어서오고 씹ㅋㅋㅋㅋㅋㅋㅋㅋ
퍼런곰팽이 | 119.203.***.*** | 20.02.19 21:34
BEST
흔히 볼 수 없는 같은 취미를 지닌 뉴비를 보고 존나 신났나보네ㅋㅋㅋㅋㅋㅋㅋㅋ
바셀린 | 121.171.***.*** | 20.02.19 21:35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누가 비행기 얘기를 했나?)
403 Forbidden | 218.232.***.*** | 20.02.19 21:47
BEST
조로를 본 미호크의 모습이 저랬을까
삼도천 뱃사공 | 211.250.***.*** | 20.02.19 21:46
BEST
항덕으로써 저런거보면 풀발기할수밖에ㅋㅋ 참고로 우리나라 놀라오는 A340은 루프트한자 소속이 있었는데 (아마 영상속 340도 루프트한자꺼일듯)이젠 747-8i로 바뀌어서 졸라게 보기 힘들어.... 그리고 777X나 A350XWB 나오기 전까진 A340전용기모델인 ACJ340이 최장거리 날아갈 수 있는 항속거리 대장이었음. 2만킬로가 넘었었거든. 물론 일반 여객용은 아니지만
마리는화나 | 112.185.***.*** | 20.02.19 21:52
BEST

택현이 어서오고 씹ㅋㅋㅋㅋㅋㅋㅋㅋ

퍼런곰팽이 | 119.203.***.*** | 20.02.19 21:34

뉴비쉑ㅋㅋㅋ

chmod | 110.13.***.*** | 20.02.19 21:3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달의두뇌 | 182.231.***.*** | 20.02.19 21:34
BEST

흔히 볼 수 없는 같은 취미를 지닌 뉴비를 보고 존나 신났나보네ㅋㅋㅋㅋㅋㅋㅋㅋ

바셀린 | 121.171.***.*** | 20.02.19 21:35
BEST

조로를 본 미호크의 모습이 저랬을까

삼도천 뱃사공 | 211.250.***.*** | 20.02.19 21:46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누가 비행기 얘기를 했나?)

403 Forbidden | 218.232.***.*** | 20.02.19 21:47

택현아 로각좁!

모리야스와코 | 126.194.***.*** | 20.02.19 21:47

엔진4개의 장점은 효율보다는 안전성 아님?

| 203.132.***.*** | 20.02.19 21:48

문제가 생겨서 엔진하나가 고장나면 나머지 두개로 된다는점?

루리웹-9128092402 | 218.158.***.*** | 20.02.19 21:51

엔진 출력이 비실비실할 때는 4개가 안정성이었는데 어느 순간 출력이 미쳐날뛰면서 쌍발기에서 엔진 하나 죽어도 남은 하나로 EDTO 커버 가능해짐. 덕분에 연비에 혈안인 항공사들은 다 쌍발기로 갈아타버림. 거기에 허브-허브 대규모 수송에서 중규모 직항으로 대세가 넘어가면서 더더욱 4발기 선택할 이유가 없어졌고.

po감마wer | 114.108.***.*** | 20.02.19 21:55

이건 위에 언급된 ETOPS규정을 보면되는데 (엔진 하나가 고장났을 때 얼마안에 공항에 도착해야하는가 규정) 보잉 777 최대 ETOPS가 330(분) 임 즉 엔진 하나가 고장나도 5시간 30분 동안 활공이 가능해서... 사실상 이정도 오면 4발기라고 신뢰성 내세울수가 없음 게다가 항공산업 자체가 결국 기름값에 영향을 크게 받는 산업이라서 777 의 연료 효율을 생각하면 압도적 우의임 그렇다보니 중장거리노선에서 항공산업의 상징과도 같은 747과 380이 모두 777한테 개발리는 상태 그나마 예외가 있다면 기름처바르는 기름국 항공사 정도

Desaix | 14.39.***.*** | 20.02.20 01:36

숨덕 실패의 현장.

po감마wer | 114.108.***.*** | 20.02.19 21:51
BEST

항덕으로써 저런거보면 풀발기할수밖에ㅋㅋ 참고로 우리나라 놀라오는 A340은 루프트한자 소속이 있었는데 (아마 영상속 340도 루프트한자꺼일듯)이젠 747-8i로 바뀌어서 졸라게 보기 힘들어.... 그리고 777X나 A350XWB 나오기 전까진 A340전용기모델인 ACJ340이 최장거리 날아갈 수 있는 항속거리 대장이었음. 2만킬로가 넘었었거든. 물론 일반 여객용은 아니지만

마리는화나 | 112.185.***.*** | 20.02.19 21:52
마리는화나

아 그리고 다 집어치우고 A340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이쁘다고 생각함. 777처럼 쌉돼지도 아니고 330처럼 가느다란 연필도 아닌데 적당히 통통하고 길어서 보는맛이 참 좋은 항공기였음..... 이젠 보기힘든 4발기 인점도 그렇고(A380도 4발기라서 망함 ㅋㅋ).....하아.....

마리는화나 | 112.185.***.*** | 20.02.19 21:55
마리는화나

알았어

첨성대18학번 | 1.216.***.*** | 20.02.19 21:57
마리는화나

택현이 또왔니?

maLignant | 121.168.***.*** | 20.02.19 22:00
마리는화나

택현아 커뮤는 하나만해

Chaika_Trabant | 61.97.***.*** | 20.02.19 22:01
마리는화나

진정하세요 마리쿤

오고곡밥 | 110.14.***.*** | 20.02.19 22:03
마리는화나

진..진정해!

제왕 디아볼로 | 124.5.***.*** | 20.02.19 22:32
마리는화나

오! 택현이 왔구나!

쟂댜러 | 116.36.***.*** | 20.02.19 23:11
마리는화나

힘없는 엔진4개보단 짱짱한 787을 빱시다

신사다운신사 | 223.38.***.*** | 20.02.20 10:56
신사다운신사

전 350XWB 굉장히 기대중여 A350 너구리눈을 되게 좋아해서 ㅋㅋ

마리는화나 | 118.235.***.*** | 20.02.20 12:12

영재의 돋아나는 새싹을 밟아주겠다는 의지

루리웹-0373677182 | 211.104.***.*** | 20.02.19 21:54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요약

33857634 | 58.228.***.*** | 20.02.19 22:04

항알못이라 다 모르겠고, 그래서 저 꼬맹이가 엔진 4개짜리랑 2개짜리랑 운항거리가 같다고 말한 거랑 밑에 덧글로 반박한 거, 둘 중 어느쪽이 맞다는 거야?

renirevenge | 113.30.***.*** | 20.02.19 22:07
renirevenge

들 다 같은말임. 다발기는 필연적으로 연비가 내려가고, 정비소요도 증가하기땜에... A340나올때쯤엔 ETOPS규정도 빡빡하고, GE90같은 큰 엔진도 없어서 대서양/태평양 횡단&대량수송노선엔 닥치고 4발기였는데 기술이 발전하면서 환경이 바뀌어버린거임

마리는화나 | 112.185.***.*** | 20.02.19 22:19
마리는화나

같은 말이면 굳이 저렇게 덧글 따로 달면서 이의를 제기하진 않을 것 같은데........얼추 기술 발전에 따른 효율이 좋아졌다는 건 알겠지만 그래서 한 번 연료 만땅으로 채워놓으면 실제로 둘 중 어느쪽이 더 멀리 가느냐 내가 관심있는 건 오직 그것 뿐임.

renirevenge | 113.30.***.*** | 20.02.19 22:22
renirevenge

실제로 둘이 비슷함 만땅채워서 갈 수 있는 항속거리 자체는 같아 777중에 젤 잘팔리고 유명한 777-200ER이 17만리터 넣고 14000킬로미터정도 A340이 19만리터 넣고 14000킬로미터정도 웃대 댓글이 난 좀 애매한게 공중대기랑 택싱 포함한 유효항속거리라는게 뭔 개소린지 모르겠음 공중대기는 뭐 공항 사정따라 근처공역으로 잡아돌리는거 말하는거 같고, 택싱은 뭔 택싱.... 택싱이란게 활주로나 주기장 터미널 사이 왔다갔다 움직이는 행윈데 그게 항속거리랑 뭔 상관인지 모르겠고, 교체공항이라고 하는데 777이나 340이나 체급 비슷해서 어느 한 쪽이 특출나게 공항을 가려먹진 않을텐데 저건 좀 젖문가 냄새나는 부분임 그리고 장거리 대량수송노선인데 쪼만한 공항에 다니지도 않을거고 운항계획짤때 주변에 비상기착지 정하는것도 둘 다 같은 노선이고 같은 체급이면 달라질 게 없음. 대신 엔진 수 관련해서 공기버스가 실수한건 맞음. 그때 당시엔 정답이었다는것도 맞고. 운이 나빴던거지

마리는화나 | 112.185.***.*** | 20.02.19 22:32
마리는화나

거의 비슷비슷하다는 게 맞군!? 땡큐!!!

renirevenge | 113.30.***.*** | 20.02.19 22:34
renirevenge

택현이는 항공기 스펙비교로만 얘기한거고 밑의 댓글은 항공기 자체 스펙은 비슷하겠지만 당시 기술발전 정도에 따른 기체 별도 스펙을 더 곁들인 것 택현이가 아직 어려서 옛날에 기술변화가 있어온 역사에 대해서 완벽하게 몰랐던 것을 댓글이 별첨으로 더 확실하게 재정리해줌

전국악당협회장 | 106.102.***.*** | 20.02.19 22:57
마리는화나

상관없는 이야기긴 한데, ETOPS 바뀐 용어 좀 알려줘

윈터러 | 118.217.***.*** | 20.02.20 00:50
윈터러

Extended Diversion Time Operations - EDTO인데, 이카오 부속서에 ETOPS도 계속 써도 됨 이라고 해서 그냥 이탑스로 계속 부르는 사람이 많음

마리는화나 | 118.235.***.*** | 20.02.20 07:22

'팬암'이 대놓고 스플뎀이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고인 능욕같은 느낌..

윈터러 | 118.217.***.*** | 20.02.20 00:49

웃대의 모든 항공관련 자료에 댓글을 달고 사라진다는 팬암좌...

루리웹-6985157135 | 118.222.***.*** | 20.02.20 01:47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목록보기


위로가기
무사시 GUN道 | 추천 0 | 조회 1 | 날짜 21:05
루리웹-7277343191 | 추천 0 | 조회 8 | 날짜 21:05
네코카오스 | 추천 0 | 조회 6 | 날짜 21:05
납작가슴 | 추천 0 | 조회 6 | 날짜 21:05
P언노운P | 추천 0 | 조회 7 | 날짜 21:05
Miqo'te | 추천 1 | 조회 25 | 날짜 21:05
izayoi_sakuya | 추천 0 | 조회 16 | 날짜 21:05
앨리스카터렛 | 추천 0 | 조회 6 | 날짜 21:05
저슽레에에에이잉 | 추천 1 | 조회 32 | 날짜 21:05
Kiwi(새) | 추천 0 | 조회 15 | 날짜 21:05
ssddeevrfe | 추천 1 | 조회 56 | 날짜 21:05
Mr.dogdog | 추천 0 | 조회 23 | 날짜 21:05
김말이소년 | 추천 2 | 조회 11 | 날짜 21:04
Ficus | 추천 0 | 조회 3 | 날짜 21:04
스라푸스 | 추천 0 | 조회 24 | 날짜 21:04
덥고힘들고짜증나 | 추천 5 | 조회 39 | 날짜 21:04
큐어 빗치 | 추천 1 | 조회 28 | 날짜 21:04
WEEGEE | 추천 2 | 조회 70 | 날짜 21:04
게이브 뉴웰 | 추천 0 | 조회 5 | 날짜 21:04
루ㄹㄹ | 추천 1 | 조회 64 | 날짜 21:04
보라빛의 은시계 | 추천 3 | 조회 63 | 날짜 21:04
여긴 패러렐월드 | 추천 0 | 조회 16 | 날짜 21:04
잉여소녀 | 추천 0 | 조회 13 | 날짜 21:04
토게푸딩 | 추천 2 | 조회 103 | 날짜 21:04
마린카린 | 추천 1 | 조회 31 | 날짜 21:04
venom_k | 추천 1 | 조회 51 | 날짜 21:04
루리웹-128482935 | 추천 0 | 조회 30 | 날짜 21:04
카스가노소라 | 추천 0 | 조회 86 | 날짜 21:03

1 2 3 4 5


글쓰기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