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안 궁금한 도타영웅 소개글
주의
해당 글을 본 후
도타를 하실시 받는 정신적인 피해에 대한 책임은 작성자에게 없습니다.
도타는 현재 오래된 게임이기에 그만큼 고인물이 많고,
한국서버는 인원풀이 좁아 초보자는 정상적인 게임을 즐기기 힘들 수 있습니다.
또한 진입장벽이 낮아졌다고는 하나,
AOS 게임인 만큼 진입장벽이 큰 게임입니다.
그러니 게임에 대해 깊게 생각하시기 보다는
그저 글을 보고 웃고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려고 쓰는 글들이니까요.
물론 도타를 해보고 싶어하시는 뉴비분들은 언제나 환영이긴 합니다.
오늘의 영웅
못생겨서 슬픈 언다잉
티어가 올라가도 외모때문에 안 쓰인다고 할 정도로 외모가 구린 영웅이다.
물론 현실적으로는 티어 오르면 쓸사람들은 다 쓰지만.
저 몰골을 보면 알겠지만
딱 서포터를 잘 하게 생겼고
실제로 서포터로 자주 쓰인다.
언다잉 마마에게 메달려서
살려주는데샤앗 하는 빌어먹을 아군들을 보고있자면
열불이 뻗혀서 당장 저놈들도 좀비밭에 처넣어버리고 싶은...
잠시 속마음이 나와버렸지만 넘어가도록 하겠다.
대상 지점 범위 전체에 110의 피해를 입히고
해당 기술에 적중한 적 영웅 숫자만큼
언다잉의 최대체력이 80, 체력재생이 0.4, 공격력이 4
45초간 증가한다.
반대로 적은 최대체력이 80 깎여나가고
힘 캐릭터(보통 탱커)의 경우엔 추가로 공격력이 4 감소한다.
테키의 1레벨 체력은 580 이다.
그럼 정상적으로는 100피해 두번 받는다고 죽을리 없지만
스킬이 강화된 상태이기에, 한번 시전할때마다 최대체력 200을 훔친다.
(강화시 훔치는 힘이 4->10)
그렇기에 사실상 피해가 300 두번 들어가서 죽게되는 것.
때문에 이 기술은 체력이 낮은 초반에는 몇번 맞추면 적에 큰 부담이 되며
후반부에는 이것을 최대한 많이 맞추면서 언다잉 본인의 체력회복 + 적군 견제가 주력이 된다.
(스킬 강화를 하지 않은채 세명만 맞춰도 언다잉의 체력이 240 차오른다.)
반대로 이 기술은 영웅을 맞추지 못하면 성능이 나오지 않는 기술인데.
마나소모 115로 110 광역피해를 입힌다.
마나소모가 피해보다 더 큰 어처구니 없는 기술이 되는 꼴.
언다잉이 파밍하기 힘들어지는 원인이자, 언다잉의 한계를 상징하는 기술이라 할 수 있다.
주변에 어떤 식이든 유닛이 많을수록 강해지는 기술.
적군이든 아군이든 정글몹이던 해당 숫자의 유닛이 존재해야 정상적인 효과가 나온다.
이론상 6초마다 473 힐을 할수 있는 압도적인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반대로 적에게 사용하여 6초마다 473의 피해를 입힐 수 있다.
그리고 이 스킬의 특이한 점으로
아군이건 적군이건
주변 유닛들의 체력을 코스트로 흡수한다.
(좌측 크립(돌격병) 들의 체력바를 보라)
30 정도로 큰 양은 아니고, 이 코스트로 죽진 않지만(체력 1이된다)
아군이 덕분에 막타를 뻑내게 한다거나 하는 황당한 사건이 종종 일어난다.
E
언다잉의 꽃이자.
언다잉의 실질적인 궁극기.
뭐가 복잡하게 적혀있지만 다 무시하고 하나만 기억하면 된다.
이 기술을 시전하는 순간 해당 범위 전체에 좀비사태를 일으킨다.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2.5초마다 좀비를 소환한다.
해당 좀비들은 36의 공격력을 가지고 1.6초마다 한번 공격하며
적에게 달라붙어 공격할때마다 7% 씩 중첩되는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건다.
이 좀비들이 사라지는 경우는
1. 무덤이 파괴될때
2. 직접공격으로 공격할때. (마법, 범위 일반공격 모두 안먹힌다.)
3. 대상이 죽을때.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이는 스킬이지만
이 스킬은 중반부에서도 상당히 난해한 스킬인데.
1. 좀비 자체는 크게 안 아프지만, 한타나 갱킹중에는 지울 방법이 없다.
2. 그렇다고 좀비를 놔두면 이동속도 감소가 중첩되여 60~70% 이감을 받게된다.
3. 체력 40% 이하로 내려간 순간 아포칼립스가 시작된다.
위 짤 내용만 봐도 알겠지만
어느 시점부터 좀비가 미친듯이 공격력이 증가한다.
이것 때문인데(언다잉 기술이 아니고 좀비가 보유한 기술)
체력이 40% 이하로 떨어진 적에게
좀비들의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대폭 증가한다.
이를 통해 언다잉은 적이 타겟팅하기 힘든 장소에 비석을 박고 한타나 갱킹을 시작하게 되며
초반부에는 어지간하면 킬을 따고, 한타를 뒤집을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보인다.
후반부엔 그냥 이속감속 셔틀이지만...
궁극기.
이속증가, 일반공격이 슬로우 + 도트피해로 변함.
좀비가 주는 피해가 두배 증가함
변환 즉시 최대체력 60% 가량이 증가함
등 좋은 효과로 가득하지만
이 효과의 진정한 내용은 하나다.
안그래도 못생긴 언다잉이 더 못생겨진다.
저것은 기본 스킨의 경우고.
도타 제작진들은 언다잉이 못생긴게 정상이라고 생각하는지
매번 스킨마다 더더욱 못생긴 모습들을 찍어내고 있다.
그나마 볼만한 궁극기 외형의 모습.
그럼 좀비사태를 일으키는 언다잉을 알아보았다.
파밍기술도 없어서 항상 가난하게 살며
아군들을 먹여살리는 언다잉 마마를 떠올리며,
주말엔 효도를 해보는게 어떨까.
아참.
아직 남은게 있는데
언다잉 Q는 중첩이 커질수록 거대해진다.
하하하 거대한 못생김을 받아라.
언혈레때 내가 도토 입문했었는데 얘가 너무 꼬왔어
도타의 서폿은 위협이 되는 적을 먼저 죽여서 아군을 보호합니다
몽키킹은 언젠간 할거. 다음 할건 숟가락 살인마 슬라크...
흑버들은 제가 잘 못하는데샤앗. 자세한 메커니즘이나 유모아 포인트를 몰라.
혈귀느님은 하드캐리 받은 추억이 있어서 못 까겠다 ㅋㅋ 제일 역겨웠던건 노루야 노루!
언다잉 넘모 넘모 귀여워요
다음 키오라 해주셈 내 주력 서폿이었는데
언혈레때 내가 도토 입문했었는데 얘가 너무 꼬왔어
???: 억울하면 강해져라
신이날면신난다
혈귀느님은 하드캐리 받은 추억이 있어서 못 까겠다 ㅋㅋ 제일 역겨웠던건 노루야 노루!
우리 커여운 대지령이랑 흑버들 언제나와
흑버들은 제가 잘 못하는데샤앗. 자세한 메커니즘이나 유모아 포인트를 몰라.
그럼 몽키킹이라도.. 몽키킹 ㅈㄴ 재밌잖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몽키킹은 언젠간 할거. 다음 할건 숟가락 살인마 슬라크...
흠.. 슬라크보다 세이렌이 더 ㅈ같던데 난
노래->파사궁 ㅅㅂ
언혈레때 신세 오지게 졌었는데 ㅋㅋㅋㅋ
우리의 불멸의왕 망령제왕은 언제 나오나요?
썼었는데 글이 망했어요.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45975132
인보커 크고 강한 인보커가 필요하다
근데 왜 언다잉 마마임? 서폿이라고 하기엔 아군을 보호하거나 하는건 없어보이는데
오버드라이아이스
도타의 서폿은 위협이 되는 적을 먼저 죽여서 아군을 보호합니다
w 힐량이 뛰어나다는 점이 하나. 그리고 이녀석 스킬 구성상 파밍이 거의 불가능한 스킬셋이라. 그냥 역으로 거의 템을 안주고 굴리는게 정석이 됨... 템이 나오나 안 나오나 별 차이도 없어서.
아아 w를 잘못봤네 저걸 자힐인줄 알았더니 대상지정힐 이었구나
더 써 주세요!
혹시 타이드헌터 생각 없으십니까 모스트이자 최애캐인데
귀여운 타이드헌터와 컨카 세트로 신청
저 몰골을 보면 알겠지만 딱 서포터를 잘 하게 생겼고 실제로 서포터로 자주 쓰인다. 뭐지 도타의 서포터는 다 저런몰골인가
(반어법)
얘는 파밍기가 없어야 밸런스가 맞는게, AI전에서 아가님이랑 혈석이랑 팔색구 뽑으니까 1.5초마다 광역으로 힘 훔치면서 자기체력 불리는 미친 누커 겸 탱커가 되더라구요. 특히 기본 마법저항이 있는 이 게임에서 힘스텟을 훔친다는 건 사실상 트루댐이라는 거라서...
ㅋㅋㅋㅋ 가끔식보이는데 다재밌게적어주시네요 뭔가 엄청거슬리는애구나
묘비가 잘 쓰이면 궁극기급 위력인데 실제론 궁극기가 아니라서 1레벨부터 사용 가능 그래서 쟤가 지나치게 버프받으면 초반부터 라인전 무쌍찍는 경우가 발생함
저 새끼만 나오면 점단 타기가 너무 짜증난다. 제발 비석 좀 치라고 미1친놈들아 혹시 마르스 가능? 쉽고 쎄고 멋있고 크고
폭풍령해주세요
도끼나 영파 카운터로 좋음 ㅎㅎ 근데 쟤 Q 중첩 쌓일때마다 커졌다고? 내가 아가님에 팔색구 사고 특성 찍고 무한 Q 찍어도 안 커지던데. 최근 패치임?
본래 조금씩 커짐. 1스택당 2% 짤에 나오는건 1.5초마다 안죽게 5놈씩 계속 맞추니까 커진거고.
귀여운 치킨 좀 보게 그림자주술사 좀...
그림자기사좀
커어운 길쌈쿤도
야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