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들의 지나친 피통?
그런거치고는 과도하게 딜찍누로 가는 유저들 성향도문제아니었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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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0.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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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0.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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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운영진이 일 안한게 제일 큰거 아닐까
그냥 게임부터가 3d던파화 된게 큼
강화넣고 염병할 떄부터 문제였찌
대충 컷만 맞으면 자동매칭해주는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
이게 보스딜을 못들어가게 만드니 문제라고봄 예를들어 싱글겜할때 먼헌이나 닥솔이나 딜 안들어갈 걱정 안하잖아 근데 마영전은 21k 대항력 몇 이러니 지쳐버림
몬헌F도 쌍검3 피리1 한던 놈이라 영자가 컨했어야했음
그냥 크라켄부터 운영진이 일 자체를 안하고 공격력에 몰빵한게 문제임
누구 하나만을 탓하기 어려운 총체적난국이라
걍 겜이 오래되서 데미지 점점 늘어나니까 관리 안되는거 아니냐?
가진게 돈 뿐인 늙어가는 몸뚱이
딜찍누가 된 최초 원인은 허크라고 생각함. 걔가 온갖 보스들 패턴 쳐내기로 캔슬하면서, 쳐내기의 자체 쿨타임으로도 보스 난이도 하락 문제를 커버하질 못하니깐 급기야 보스 패턴중에 쳐내기 불가 정도가 아니라 아예 각종 스킬 사용불가 패턴이 생겨버림. 이후 그런 패턴들 자꾸 남발하면서 점점 더 빡세지고 급기야는 딜찍누로 끝내려고 하잖아
보스 설계를 애들이 못해먹으니 편하게 숫자놀음으로 겜 개발해서 그런거 아닌가싶음.
디오엘 이 인간이 총괄 디렉터 맡기 전에는 과도한 피통이 문제였음. 시부럴 뭔 50분 간 8명이 죽어라 쳐도 안죽어; 디오엘 이후는... 최근에 잠깐 복귀해서 해봤는데 위의 문제에 패턴까지 끼어들었더만. 공속을 일정 수치까지 맞춰놓지 않으면 아예 딜을 못넣더만
일정 이상 고강화가 아닌 이상 레이드 공략은 절대로 못하게 설계해놨는데 이걸 단순 유저들 만의.문제라 보긴 힘들 듯. 그 고강화가 쉬우면 말이라도 안하겠는데... 지금은 돈만 쏟아부으면 된다지만 대충 계산해봐도 그 짓 할 바에야 나라면 하이엔드 컴 하나 맞추고 스팀겜 하고 말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