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자동 시스템이 있다던데
둘이 비슷한 시스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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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함 둘 다 개발자가 처음엔 그런 게임이 되는걸 의도하지 않았다는 점까지 똑같음
초기 복규동 인터뷰 보면 원래 의도는 수동컨 위주에 오토는 덤이었음 라오가 얼마나 생각없이 만든 겜인지 그 때 드러났었지
라오처럼 사료라도 팍팍뿌려주면 모르겠는데 그것도 아니고 통발로 캐릭을 다 모을수 있냐 하면 그것도 아님
카운터사이드가 더 통발 시간이 길고 이터니움도 부족함
비슷함 둘 다 개발자가 처음엔 그런 게임이 되는걸 의도하지 않았다는 점까지 똑같음
음? 라오진은 처음부터 어항 같은 게임 만든다고 만든 거 아니었음?
아냐 처음엔 규동피셜로 다키스트 던전 참고했다고 했어
GOD TouyamaNao
초기 복규동 인터뷰 보면 원래 의도는 수동컨 위주에 오토는 덤이었음 라오가 얼마나 생각없이 만든 겜인지 그 때 드러났었지
헐... 그럼 중간부터 어항으로 바뀐 거구나;
초기 기획은 다키스트던전같은 하드코어 턴제 게임 출시 이후 베타테스트에서 오토기능이 잘 먹힌다는걸 알고 노선 변경 이후로는 오토 중심의 전투 시스템을 위해 난이도 하향등의 작업 현재의 라오진 완성
삭제된 댓글입니다.
White Cat
그건 똑같네
오토 반복시스템은 비슷하긴한데 흐음... 라오처럼 무한 반복은 힘들걸 이터니움 얻기가 좀 힘들다고 하던데
라오처럼 사료라도 팍팍뿌려주면 모르겠는데 그것도 아니고 통발로 캐릭을 다 모을수 있냐 하면 그것도 아님
통발 게임이지만 통발 게임이 아닌 뭐 그런 거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