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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자동 시스템이 있다던데
둘이 비슷한 시스템임?
카운터사이드가 더 통발 시간이 길고 이터니움도 부족함
비슷함 둘 다 개발자가 처음엔 그런 게임이 되는걸 의도하지 않았다는 점까지 똑같음
음? 라오진은 처음부터 어항 같은 게임 만든다고 만든 거 아니었음?
아냐 처음엔 규동피셜로 다키스트 던전 참고했다고 했어
초기 복규동 인터뷰 보면 원래 의도는 수동컨 위주에 오토는 덤이었음 라오가 얼마나 생각없이 만든 겜인지 그 때 드러났었지
헐... 그럼 중간부터 어항으로 바뀐 거구나;
초기 기획은 다키스트던전같은 하드코어 턴제 게임 출시 이후 베타테스트에서 오토기능이 잘 먹힌다는걸 알고 노선 변경 이후로는 오토 중심의 전투 시스템을 위해 난이도 하향등의 작업 현재의 라오진 완성
그건 똑같네
오토 반복시스템은 비슷하긴한데 흐음... 라오처럼 무한 반복은 힘들걸 이터니움 얻기가 좀 힘들다고 하던데
라오처럼 사료라도 팍팍뿌려주면 모르겠는데 그것도 아니고 통발로 캐릭을 다 모을수 있냐 하면 그것도 아님
통발 게임이지만 통발 게임이 아닌 뭐 그런 거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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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함 둘 다 개발자가 처음엔 그런 게임이 되는걸 의도하지 않았다는 점까지 똑같음
초기 복규동 인터뷰 보면 원래 의도는 수동컨 위주에 오토는 덤이었음 라오가 얼마나 생각없이 만든 겜인지 그 때 드러났었지
라오처럼 사료라도 팍팍뿌려주면 모르겠는데 그것도 아니고 통발로 캐릭을 다 모을수 있냐 하면 그것도 아님
카운터사이드가 더 통발 시간이 길고 이터니움도 부족함
비슷함 둘 다 개발자가 처음엔 그런 게임이 되는걸 의도하지 않았다는 점까지 똑같음
음? 라오진은 처음부터 어항 같은 게임 만든다고 만든 거 아니었음?
아냐 처음엔 규동피셜로 다키스트 던전 참고했다고 했어
GOD TouyamaNao
초기 복규동 인터뷰 보면 원래 의도는 수동컨 위주에 오토는 덤이었음 라오가 얼마나 생각없이 만든 겜인지 그 때 드러났었지
헐... 그럼 중간부터 어항으로 바뀐 거구나;
초기 기획은 다키스트던전같은 하드코어 턴제 게임 출시 이후 베타테스트에서 오토기능이 잘 먹힌다는걸 알고 노선 변경 이후로는 오토 중심의 전투 시스템을 위해 난이도 하향등의 작업 현재의 라오진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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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ite Cat
그건 똑같네
오토 반복시스템은 비슷하긴한데 흐음... 라오처럼 무한 반복은 힘들걸 이터니움 얻기가 좀 힘들다고 하던데
라오처럼 사료라도 팍팍뿌려주면 모르겠는데 그것도 아니고 통발로 캐릭을 다 모을수 있냐 하면 그것도 아님
통발 게임이지만 통발 게임이 아닌 뭐 그런 거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