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최고 그래픽
몰입되는 공포성
괜찮은 게임성을 가졌지만
하필이면 둠 시리즈라
유게이 얼굴도장
추천 30
조회 62065
날짜 2020.05.03
|
pupki-pupki
추천 23
조회 47130
날짜 2020.05.03
|
블랙워그래이몬
추천 7
조회 16091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1
조회 14993
날짜 2020.05.03
|
죄수번호-20002
추천 19
조회 45250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60
조회 101795
날짜 2020.05.03
|
루리웹-8648505755
추천 60
조회 54085
날짜 2020.05.03
|
のぞえり 硝子の花園
추천 0
조회 8336
날짜 2020.05.03
|
Crabshit
추천 32
조회 51053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0
조회 5996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65
조회 45494
날짜 2020.05.03
|
슈퍼루리웹맨
추천 14
조회 27441
날짜 2020.05.03
|
????
추천 0
조회 10544
날짜 2020.05.03
|
Aoi tori
추천 52
조회 53502
날짜 2020.05.03
|
호노베리
추천 9
조회 18947
날짜 2020.05.03
|
페도필리아 죽인다
추천 72
조회 59081
날짜 2020.05.03
|
루리웹-4461750988
추천 23
조회 26715
날짜 2020.05.03
|
귀여운유게이쨩
추천 0
조회 7539
날짜 2020.05.03
|
촉툴루
추천 40
조회 24481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0
조회 5135
날짜 2020.05.03
|
쎆쓰드릴황달
추천 169
조회 89805
날짜 2020.05.03
|
루리웹-7446237552
추천 3
조회 11823
날짜 2020.05.03
|
나유타
추천 0
조회 4292
날짜 2020.05.03
|
둥근테 안경
추천 21
조회 29921
날짜 2020.05.03
|
슈퍼루리웹맨
추천 4
조회 14093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0
조회 7071
날짜 2020.05.03
|
사진이사진일픽쳐
추천 110
조회 84309
날짜 2020.05.03
|
앨릿 마가린
추천 1
조회 8924
날짜 2020.05.03
|
+같은 시기에 하프라이프2가 발매
하다못해 외전작으로만 나왔어도 욕먹진 않았을거임 둠 넘버링 달고 왜 느릿느릿한 공포 게임으로 나온겨...
괴물 디자인 소름돋ㄷ네;
둠1의 공포감을 극대화 시킨다고해서 내놨는데 기존 둠2에 익숙해진 사람들이 저건 둠이 아냐 해서 이저저도 못된 비운의 작품
그래도 공포 FPS게임으로써는 꽤 잘만들었지 둠 후속작이라 문제였던거고
악마들에게 둠이어야 하는 게임인데 그렇지 않음
근데 둠이 아니라 다른 겜으로 생각하면 시작점으로는 괜찮은 겜임
문제는 후레쉬,,,,
디자인은 ㄹㅇ 공포게임 둠이 아니라 다른 시리즈였으면 개쩔었을껄
미화라기보단 현실타협때문에 생긴 부분이라고 봄 당시 하이엔드급 그래픽 카드 에서도 시체를 남기는 방식은 버거울정도라 둠2016이나 둠이터널만큼 물량전투는 불가능. 어둡고 폐쇄적인데다 후레쉬와 총기를 번갈아 들아야 길찾기가 되는 그런부분이 욕먹었는데 그 이외는 개인적으로 재밌게 했음 특히 광원처리는 굉장히 인상적
+같은 시기에 하프라이프2가 발매
괴물 디자인 소름돋ㄷ네;
디자인은 ㄹㅇ 공포게임 둠이 아니라 다른 시리즈였으면 개쩔었을껄
나 존나 어릴때 저거 괴물 봤는데 진짜 개무섭던데
둠 둠2 다 해봤는데 저거만 못함 나 뭐가 갑툭튀하는거 딱 질색;;;
난 솔직히 리붓보다 이게 더 재밌었음.
광원이랑 최적화가 미친 수준이었지
그걸로 카멕이 논문 냄... 당시 다른 겜보다 미쳤던 이유... 지금 기억이 가물가물하기한데, 당시 게임에선 막도입하기 시작하던 고수준 광원 관련처리 중의 한가지를 절반의 속도로 처리할수 있는 방법 만들어냄. 게다가 최적화, 레벨 디자인까지 해서 시너지로 동시대 다른 게임보다 그래픽퀄이 많이 좋았음..
당시 비슷한 시기에 출시했던 하프라이프2는 기존의 그래픽이 강화된 느낌이었다면 둠3는 다음 세대의 기술이 들어간 그래픽이라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둠1의 공포감을 극대화 시킨다고해서 내놨는데 기존 둠2에 익숙해진 사람들이 저건 둠이 아냐 해서 이저저도 못된 비운의 작품
3번째 짤에 틀니 뭐임?
입에 모니터달린 사이보그형 악마 기획땐 둠솔저가 컴퓨터 조작할려고 하면 갑툭튀하는 미믹형 몬스터로 기획했는데 여러사정상 그냥 스폰형으로 나왔다더라고 나름 둠3의 기괴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제일 인기있는 악마야
하다못해 외전작으로만 나왔어도 욕먹진 않았을거임 둠 넘버링 달고 왜 느릿느릿한 공포 게임으로 나온겨...
ㅇㅇ ㄹㅇ 둠 외전 일반인의 시점 이였으면 괜찮았늘즛
존카멕 이름값 살아있을때라 엔진 기술이 어쩌고 저쩌고 잡지에 도배되고 전문용어로 쏼라쏼라 했는데 그그실
저중에서 거미가 가장 좇같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근근웹-6974
그래도 공포 FPS게임으로써는 꽤 잘만들었지 둠 후속작이라 문제였던거고
근근웹-6974
근데 둠이 아니라 다른 겜으로 생각하면 시작점으로는 괜찮은 겜임
근근웹-6974
게임 스타일을 너무 지나치게 바꾸긴 했음 용과같이7 턴제 바뀐건 진짜 애교 수준으로 보일 정도로 둠은 시원시원하게 다 찢어발기는 식의 플레이가 모토인데 갑자기 에일리언 아이솔레이션마냥 쫄보식 플레이가 되었으니 평가가 안 좋을 수밖에
근근웹-6974
난 게임자체는 공포감 있어서 재밌게 했는데 혁신적인 그래픽이었고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근근웹-6974
미화라기보단 현실타협때문에 생긴 부분이라고 봄 당시 하이엔드급 그래픽 카드 에서도 시체를 남기는 방식은 버거울정도라 둠2016이나 둠이터널만큼 물량전투는 불가능. 어둡고 폐쇄적인데다 후레쉬와 총기를 번갈아 들아야 길찾기가 되는 그런부분이 욕먹었는데 그 이외는 개인적으로 재밌게 했음 특히 광원처리는 굉장히 인상적
근근웹-6974
둠으로 보면 그런데 걍 게임으로 놓고보면 호러 액션으로서 좋았음
둠3 가장 인기있던 모드가 총에 후레시 달아주는 모드였을 정도로 후레시랑 총 따로 들기는 답답했음 ㅋㅋ
근근웹-6974
너도 기존의 둠 시리즈라고 하는 것처럼 둠이기 때문에 욕먹는게 많았음
근근웹-6974
클래식 둠을 원한 팬들한테 안좋았을거 같긴 하지만 저 작품 자체는 지나치게 높은 사양 빼곤 평가가 좋았음
근데 게임 해보면 느끼지만 후레시가 필요한 어두운 곳에선 적당히 약한 몬스터만 나오는 등 나름 레벨 디자인이 있음
악마들에게 둠이어야 하는 게임인데 그렇지 않음
문제는 후레쉬,,,,
진짜 완전 속터지는 후레쉬 총과 후레쉬를 같이 못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죽 답답했으면 유저들이 모드를 만듬
후레쉬 때문에 접었었음...이후로 손도 안대봤네
둠이라기보단 퀘이크 같았음
이거 나중에 박스패키지 덤핑되서 개당 2500원인가에 판매됨
ㅇㅇ 근뎌 저거 확장팩은 후반에 패키지 물량 떨어지고 피지컬 시디 수집가들 사이에선 가격이 좀 올라갔음
최대 단점은 사양이 높아서 당시 내 컴퓨터에서 울트라하이었나 옵션으로 못돌렸다는거지 ㅠ
오히려 그래픽 빼고 다 쓰레기였던 게임 아니었나?
절대 쓰레기 게임 아님. 평작으로 취급하는것도 과소평가일 정도임. 확장팩까지 나오고 그 후에도 에디션이 나올 정도로 평은 좋았어
그래픽에 몰빵하다 당시 사양으로는 물량전이 불가능해서 어두운 공포겜으로 선회한게 좀 컸음 그리고 하프라이프2가 비슷한 시기에 나오며 마격날렸지... 퀘이크3 시절까지 잘나가던 엔진사업도 소스엔진에 밀렸고...
난 3편 겁나 재미있게 했는데 그래픽이랑 광원효과도 당시에 최고급이라서 스피드 액션보다 저런 공포액션으로 바꾼게 존잼이였음
저도 군대가기 전까지 저것만 했음 ㅋㅋㅋ
사양이 너무 높았던것도 한 몫
제목이 둠이 아니고 이벤트 호라이즌이었으면 욕 안먹었을 괜찮은 게임.
데드스페이스의 아부지
난 지금 둠 아쉬운게 악마들이 너무 안무섭게 생김. 적이 진짜 존나 징그럽고 무섭게 생겨야 그걸 찢고 죽이는 둠가이가 더 위대해 보이는건데 뭔가 다들 약골처럼 생김
재장전이 있다
둠 1, 2보다 둠3를 실시간으로 먼저 접했던 세대라 그런지 악마 디자인은 둠삼이 최고였던 것 같음. 특히 핑키데몬...
한국에서 압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LG ODD 에서 게임 인스톨이 안 되는게 제일 치명적이었지. 이거 짚어내는 사람 없네.
(한국시장은 당시까지만 해도 복돌이가 당당하던 시절이라 대부분 복돌이었을 것)
Snowhuouv
맞음. 나는 비주류인 타사 브랜드 쓰고 있어서 (플렉스터 였던걸로 기억) 별 문제 없이 인스톨 되길래 그런 이슈 있는지도 몰랐는데 다음날 되니까 게시판이 장난이 아니더라고.
둠이 안 무서운 게임이란 건 둠 2016에서나 알았음...
후레쉬랑 총을 동시에 들 수 없던걸로 기억이 나는데 정말 환장하겠던....
옛날에 둠3파 VS 하프2파 싸웠는데 ㅋㅋ
난 이 둠으로 처음 했어서 겁나 재밌게 했는데... 알고보니 둠가이 없는 둠..
둠3 터보 나오면 어떨까?
둠3때뭄에 그래픽카드 바꿨었는데 꿀잼이였음 ㅎㅎ lms라고 온라인모드있었는데 코옵하면 꿀꿀잼
그래픽 최적화 해볼려고 그림자 떡칠해버린 탓에 너무 공포겜 분위기라 고유의 둠 분위기 날려면 무기 여러개를 먹고 나서야 가능했음
근데 저 때는 뭐 지구인이 스토리 어쩌고 저쩌고 있었던거 같은데 요즘에 나온건 도스시절처럼 스토리가 없나요?? 상세하게?? 그렇다고 치고는 보스전도 많고 하던데 저도 둠을 3로 처음 입문해서 요즘 같은게 낯이 익지 않아서
둠3도 전작 수준 만큼의 스토리는 있었고요, 리부트 시리즈는 스토리가 더 두터워졌슴다. 시리즈 전통대로 스토리는 몰라도 상관없어- 라서 그렇지.
아 그럼 요번에 점수 좋은 이터널도 스토리가 두터워졌다는 말씀이신가요?? 트레일러 보고 한번 해봐야 겠네요
이런류 게임을 잘 못하기에 개인적으로 적이 적당히 적게 나와서 좋음. 이어폰으로 들으면서 플레이하니 심장 쫄깃쫄깃함.
그놈의 플래쉬라이트를 왜 총에 묶지 못하는지 아직도 이해를 못하고 있다. 화성에는 테이프가 없냐
둠을 공포겜으로 만든 정신나간 기획
둠1을 초딩때 해본 느낌으로는 딱 저런 공포겜이라 이게 둠이지 했는데 반응에 벙쪘었지 ㅋㅋ
그래픽에 너무 몰빵하다보니 액션성이 죽어버려서 노잼 될거 같으니까 그 대신 그래픽을 살려 공포성을 강조시킨 게임 게임 자체로는 괜찮은데 둠답지 않아 욕먹은 비운의 작품
노멀맵 처음 사용한 게임
호러게임으로 치면 수작인데 둠시리즈로 치면 평작보다 약간 못함
한글화 하나 아쉬웠지 안한글 안사요!
이거 게임스타일 많이 바뀌어서 호불호가 엄청 갈렸지 당시에. 하프라이프2 도 재밌게 하고 난 이것도 진짜 미쳐서 했었음. 그래픽 광원효과 내는거 최적화 엄청났었잖어
Snowhuouv
와 디스크 반갑네요. 얼마전 이사오면서 둠3를 비롯한 울티마6 패키지 디스켓까지 싹 다 잃어버림 ㅠㅠ
둠3 플라즈마 라이플 디자인하고 사운드는 최고였던거 같아.. 장전소리 ..귀르가즘
은근 이거저거 찾으러다니는게 강했던게 나에겐 좀 힘들었음;;; 어둡기도 어둡고 시야랑 공간 좁은게 너무 무서웠엉...ㅠㅠ
데드스페이스의 탄생에 일조
명암효과가 좋았는데 명암 다 걷어내면 그래픽이 좋지도 않았음 HL2는 밝은곳에서도 텍스쳐가 깔끔했는데 둠3는 저질텍스쳐였음 그걸 가리려고 일부러 어둡게 했는데 필요이상으로 어두운 배경때문에 게임플레이가 불편해짐
ㅆㅂ 길 못찾아서 초반에서 봉인.....
인류가 화성에 기지를 세우는 시대인데 총에 후레시를 붙일 수가 없어서....
사실 둠말고 새로운 시리즈였으면 꽤 괜찮은 작품 정도는 되었을듯. 데드스페이스도 호러슈팅으로 잘나갔는데...
돌릴 컴이없지않았음? 저당시 둠나오자마자 돌릴만함컴퓨터면 돈좀 줬어야할텐데 용산가서 와뭐지하고 삿다가 1년뒤에나 해봄 친구가 새로산컴퓨터에 설치해서 ㅋ 중딩때였던거 같은데 아저씨가 팔면서 너내집컴퓨터에선 안될꺼같은데? 라고했었음 그말을 안들은걸 집에와서 존나후회했지
확팩까지 재밌게 함
당시 고사양 pc 기준이 둠3를 안정적으로 돌리냐 아니냐 기준이된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