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전에서 자주쓰는 키르케턴밀덱
장비는
키르케 : 행동력장비 몰빵(행칩 행칩 표준 os 에펙)
쿠팡 : 키르케랑 비슷함(표준 os대신에 방os껴줘서 혹시모를 변수대비해도됨)
티아멧: 이자리는 명중을 조금 많이줘야됨 키르케 패시브떄문에 명중이 떨어짐..
애내둘만 중요함 메이는 토템이고 나머지는 곁다리
티아멧같은경우는 1:1썐 기동딜러로 바꿔도됨..
장점 : 성공하면 철충이 뭘가져와도 줘팸 , 장비가 그렇게 빡세진않음
단점 : 적 효과저항에 매우 취약함 , 지정보호에 취약함
단점커버할려면 티아멧처럼 1:1쌘 기동 딜러나 다른 딜러 필수
운영법
첫턴 중파메이의 우월한 행동력버프떄문에 0턴잡고 시작함
다른애들은 아무렇게나 공격해도되나
키르케는 무조건 대기 해줄것!
0턴이기때문에 철충은 공격할수없어서 키르케 2스킬로 철충 행동을 막을필요가없음
2턴
키르케를 대기시켜놧다면 제일 선턴을 잡을꺼임
그러면 키르케 2스킬을 최대범위로 맞추게 설정하고
나머지는 쿠팡이 주유해서 천천히 짜르면됨
그리고 키르케 행력장비가 빵빵하면 2스킬써도 보는거와 같이 1턴 2번 행동가능함
키르케 2번째 행동은 그냥 대기 해두면됨
혹시 안뜨면 행동력 장비가 부실해서 그런거니 쿠팡으로 주유한번 해주는게좋음
안그러면 다음턴에 키르케가 선턴 못잡을수도잇음..(1턴 2번행동하면 주유안해줘도 거의 선턴임)
3턴
보면알겟지만 또 대기를 한덕분에 키르케가 철충보다 더빠르게 행동할수있음
이제 2턴에서 햇던거 고대로 철충이 뒤질때까지 하면됨
단점에서 적어놧지만 지정보호나 효과저항에 매우 취약함
지정보호같은경우는 다른놈이 키르케 2스킬에 맞아서 보호된놈이 행동할수있고
효과저항은 키르케 2스킬인 행동불가를 씹기때문에 위험함
그렇기떄문에 티아멧으로 저격해서 잘짜르는게 좋음
키르케있는사람은 재미로 써보는거 어떨까 싶음
이런것도 소소한 재미니까..(사실 효율은 중파 에밀리가 넘사임 ㅋㅋㅋ)
불행
키르케는 그냥 적 행동 묶어 두는 버퍼고 딜러는 메이 or 티아멧임
불행
딜을 높일려면 결국 딜장비를 잔뜩껴주는수밖에없음 느린건 어쩔수없어 ... 턴밀덱이 원래 느리거든 ㅠ...
불행
빠른덱원하면 이덱은 하면안됨 이덱은 말려죽이는덱이라고보면됨
불행
상대가 지정보호나 효과저항같은거 아니면 절대안옴 키르케 2스킬이 행동불가인데 행동불가 걸리면 공격시에 소모할려는 행동력은 날리면서 턴이 넘어가버림 그래서 적턴이 아예안옴
불행
문제는 효과저항은 이 행동불가를 씹어버려서 효과저항 달려있는 적한태는 불가능
불행
그냥 재미로써봐 상위층으로갈수록 효과저항 딸린놈들이 많아서 힘들어지거든 ㅋㅋㅋ 30층까지 갈수잇긴한데 머리좀아픔 편한거원하면 중파 에밀리 추천함
당장 제네럴 센츄리온이 광역 효저를 뿌리지...
영전이 딜컷이 얼마나 빡세길래 이제는 보호기 1기도 없는거여..
저게 턴밀덱이라 탱커가 필요가없음( 내가 맞을일이 없다라는 전제하에 하는거라) 안정성 높이고싶으면 네오딤 대신에 기동탱커 넣으면됨
키르케 2스킬이 맞으면 행동불가인데 철충은 그냥 스킬 ap는날리고 공격을못함 그래서 키르케가 2스킬만 게쏙 써주면 영원히 공격이 봉쇄당해서 맞을일이 없음
네오딤은 스텟이 어케되는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