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이나 그왜 잡다한 제한이 풀리고
오픈월드를 구현할때 확실히 좋다고는 하더라
관계자들 말 들어보면 뭔가 확실히 강력한 기능(이게 스팩을 말하는지 유용한 기능을 말하는지는 모르겠지만)이 있는데 비밀이라 말은 못한다고도 하던데
하지만 이ssd가 문제가 뭐냐면 ssd성능을 전부 발휘해서 게임을 만든려면 플5전용 게임 이어야 한다고 하더라
독점작이 아닌 이상 사실상 성능을 발휘하거나
1차 계발회사가 아니면 잘 사용하기는 좀 힘들다고 하던데
누가 그런 헛소리를 함?
그럼 좋은게 아니지 않은가
누가 그런 헛소리를 함?
저장장치에 무슨 강력한 기능이야.
저번에도 유게에 이런말 하다가 두들겨맞은 애 있었는데. ssd 외부치 사용 가능하다고 이미 말 나왔는데 소니 전용 ssd 로만 게임이 돌아가게 만든다고? 어디서 나온 루머임.
https://www.usgamer.net/articles/ps5-and-xbox-series-x-specs-always-meant-for-devs-not-players https://wccftech.com/sony-ps5-vs-xbox-series-x-analysis/ https://wccftech.com/playstation-5-most-revolutionary/ https://wccftech.com/schreier-multiple-devs-are-telling-me-ps5-is-superior-to-xbox-series-x-in-several-ways-despite-spec/
기사 어디에도 그런 내용이 없는데?
내가 언제 외부 ssd 안돌아간다는 말을 했냐?????????
달려있는 ssd성능을 뽑을려면 이라고 했지
아니 말이 안맞는다고. ssd 성능을 전부 발휘하는 게임? 그런게 어디있어. 저장장치 읽는 속도에 따라 게임이 달라지는거 자체가 논외라니까?
관련 전공자들이 보면 웃을 소리밖에 안된다니까 그런건. 까고말해서 로딩속도 문제가 된다고 쳐도 그냥 로딩속도만 조절하면 되는 문제임. 한번이라도 이 게임은 하드디스크로 하면 안되는 게임입니다 이런 게임 본적있음?
아 그럼 이렇게 생각해 보자 1분안에 셋트장을 만드는데 A팀 1분안에 수송해서 배치할수 있는 양이 1톤이야 B팀은 1분한에 5.5톤을 배치할수 있다고 하자 그럼 어느쪽 퀄리티가 높을거 같냐
그리고 이정도 속도면 랩의 용량재약에 크게 구여받지 않을수 있는 속도임
그리고 독점 게임이여야 한다는 이야기는 게임을 멀티로 내야 한다면 한 게임기의 특성에 맞게 게임을 만들수 없고 여러 게임기에 돌아갈수 있도록 해야하니까 플5의 ssd성능을 다 못쓰니까 ssd성능을 다 쓰려면 독점게임이 되야 한다는거였지 왜 혼자 오해하냐
그게 에초부터 헛소리니까. 옛날부터 게임들 멀티플랫폼 낼때 로딩속도 조절, 프레임 조절, 텍스쳐 따로 만들기 등등은 다 있었음 근데 플스5 와서 ssd 하나때문에 무조건 독점이다! 독점으로 해야한다! 이러는 말이 나도는게 말이 된다고 봄?
까고 말해보자. 플스 4랑 엑박 원이랑도 동발 타이틀 세세하게 프레임이나 텍스쳐가 차이나는 게임이 산더미인데 플스5 ssd 혼자 그걸 초월해서 으앙 이거 하나때문에 다른 게임 못만들어요 한다고? 대체 뭔 기술이야 그건?
어
ㅆㅂ 너 존나 이해력 딸리는구나?
반대라고 새끼야
아니 이해력이 딸리는게 아니라 에초에 처음 논지부터 잘못되었다니까.
그런 말을 한 전문가는 아무도 없고, 그런 말이 나도는게 플스게시판이랑 유게밖에 없는데? ssd 성능을 모두 발휘하기 위해서는 플5 전용 게임이어야 합니다. 근데 다른 게임도 로딩이 두배 걸리거나, 동시 전개 속도 0.5배로 하면 별 문제없음. 이러면 끝나는 이야기인데 무슨 ssd 하나때문에 그런 개판을 치는 회사가 있냐고.
뭐가????????? 뭐가아아????????? 난 분명히 말 해줬지 ssd때문에 독점게임을 만들어야 한다는게 아니라 ㅆㅂ ssd성능을 다 쓰려면 독점이여야 한다고 반대라고 반대 게임 그래픽을 뽑는게 아니라 ssd 성능을 뽑는거라고
아 그래 있긴 하겠네. 히어로 플래쉬 게임을 만들어서 맵 전체를 몇초만에 서에서 번쩍 동에서 번쩍 하느라 ssd 를 극단적으로 갈궈서 로딩 미친듯이 해둬야 하는 게임이면. 근데 그런 굉장히 특이한 게임 빼면 굳이 그럴 필요가? 극단적으로 그런 게임도 플래쉬 0.x 초 늦추거나, pc판 hdd의 경우엔 일부러 프레임 툭툭 끊어서 로딩하는걸로 해결되는데?
그럼 오픈월드 에서 시야밖 전환 렌더링은 어쩔래?
아니 그러니까 씨벌 ssd 성능을 다 쓰려면 독점이여야 한다는 논지가 세상천지 어디에서 나오냐고.
존나 쉽게 표현해서 렌더링 용량이 5배 늦어진다면 텍스처 용량을 5배 내려야 하는데 ????
그럼 시야 돌릴때 렌더링 덜된 게임 화면 보면서 기다려?
뭔 헛소리야 그게 왜 sdd 의 영역임. 보통 그런거 구현은 미리 불러다놓고 연산하지 않은 상태로 렘이랑 그래픽카드에 때려박아놓는데, sdd 성능 좋다고 그게 무조건 해결되냐?
어떤 미친 개발자놈이 시야 밖에 있다고 텍스쳐를 안불러와? 당연히 해당 맵에 쓰는 텍스쳐랑 모델이면 미리 불러와서 박아놓지.
아니 뭔 X나 옛날부터 사용하던 태크닉을 ps5 ssd 가 있어야만 해결하는것처럼 말하고 있어?
씨벌 그래서 다른 게임에서 그걸 구현할려면 램 할당량을 늘리던가, 텍스쳐를 줄이면 해결된다고. 바꿔말하면 그정도 차이인데 왜 다른 게임에서 못하는데?
야 시야박은 자원소스때문에 렌더링 안합니다 위쳐같은 게임이나 보더랜드 호라이즌 제로 던 엘더스크롤 기어스 오브 워도 시야밖이나 먼 지형물 자원사용이나 니가말한 램 때문에 렌더링을 안하거나 저텍스처로 돌립니다 내가 말한건 그냥 게임 기사 내가 처 보내준건에도 다 써있는데 니가 안읽었거나 구라를 치는거임
돈 ㅄ아
아니 그러니까 그게 ssd 풀로 뽑을려면 ps5 전용이여야된다는 이야기랑은 전혀어어어 상관없다니까. 그리고 미리 불러오는건 아아아아무 상관없거든?
아니 씨벌 뭔 헛소리야 넌 진짜.
니가 쳐 보낸 기사에 씨벌 그런 이야기 없다고. 잘 해야 저해상도 미리 로딩해서 나중에 갈아끼울 필요 없이 그냥 바로 고해상도 때려박아도 된다 이정도지. 즉 다른 게임도 그냥 옛날 하던것처럼 저해상 -> 고상해도 넣으면 해결되는 문제라니까?
야 너를위해 존나 차근차근 설명해 줄깨 1.오픈월드 같은 게임은 한번에 모든 지역의 텍스처를 불러오기에는 자원활용과 연산에 무리가 있다 2.그걸 해결하기 위해 존카맥은 메가텍스처라는 커다란 텍스처를 압축없이 맵 전체에 씌우는 기술을 만들었음 이때 지형의 명암까지 텍스처에 구워버려서 레이지2은 광원효과가 좃망임 그리고 가까이서 보면 텍스처 화질이 낮아서 이건 실패작이었음 3. 해결방안으로 멀리있는 지역과 내가보는 시야 밖의 가려진 부분은 캐릭터의 움직임 텍스처를 저해상도와 세밀한 동작을 저장장치에서 로드를 안하고 놔두었다가 플레이어가 다가가거나 시야를 돌리거나 하면 불러옴 4. 하지만 램은 속도가 빠르지만 용량이 작음 여기서 ssd속도까 빨라진다면 램을 따로 거치지 않거나 좀더 빠르게 램에 데이터를 보낼수 있음 그럼 전보다 고해상도 텍스처를 빠르게 로딩할수 있으니 저장장치의 전송속도의 제약에서 해결됨
이걸 보고서도 아니라고 한다면 그냥 내가 졷ㅂㅅ 애미없는 놈이라고 그냥 생각해라 댓글도 달지마 보다가 빡처서 뒤질거 같으니까
아니 씨벌 니는 ssd 풀로 뽑으려면 플스 5 "전용" 게임이어야 된다면서. 그거랑 니가 말한게 무슨 상관임.
보다가 빡쳐서 뒤질것 같은건 나고 씨벌. 내가 씨벌 아까부터 말했던게 플스 5 의 장점이고 씨벌 니가 하는 말은 내가 하는 말을 어떻게든 어렵게 적어내려는 것 뿐인데 정작 플스 5 "전용" 이어야되는 이유를 전혀 말 못한다고.
열불 터져서 뒤져버리던가. 씨벌 지가 제대로 된 설명도 못하고, 말도안되는 뉴스나 붙여놓고 아무튼 내 말이 맞음 하는거랑 뭐가 다름? 내용 전부 따져봐도 플스 5 전용이여야 되는 이유를 전혀 설명 못하고 있는데?
니가 하고 싶은 말의 뉴스는 ㅆㅂ 이거였지? https://wccftech.com/df-ps5s-variable-clocks-will-force-devs-to-make-choices-only-1st-party-will-truly-utilize-ssds-speed/ 소니 퍼스트 파티만이 ssd 온전히 사용할 수 있을거라는거. 니가 가져온 뉴스 아니니까 헛소리 하지 말고. 근데 여기서도 ssd 사용을 풀로 할려면 소니 퍼스트 파티 게임이여야된다는 이야기지(멀티 플랫폼으로 갈거면 일반 ssd 성능을 기반으로 그래픽 디자인을 할거니까.) 굳이 플스5 독점으로만 해야된다는 이야기는 아님. AAA급은 능력 쌓이면 타 플랫폼 개발 태크닉처럼 사용해서 PS5 ssd 는 풀로 사용하고, 다른 플랫폼에는 저해상도 처리를 하는 방식으로 구현할 수 있을것이고.
하....이새끼 존나 인간새끼 맞나 몰라 내가 지금 짐승새끼를 대리고 말싸움을 하나 왜이리 몰라 반대라고 머저리새끼야 그럼 이렇게 봐봐 그래픽이 초당 5가 아이덴티티인 게임이 있어 그걸 그래픽 전송속도가 1인 게임기가 초장 5를 전송할수 있냐?????????? 있냐고 그럼 전송속도가 5인 게임기에서 돌려야지
아 ↗까 그거 아니니까 머저리 새끼야 그리고 니가 지적한 부분은 그것도 아니잖아 꺼저
그따구로 욕을 처박는데 니는 좋은 말 듣길 바라냐? 그러니까 씨벌 니 말이 플스 5 전용이여야된다는 보장이 안된다니까? 까고말해서 엑박 , pc 전송량이 현재 1 이면 ps5 는 2 야. 그리고 내가 링크 건 뉴스에서도 그때문에 어지간하면 1의 기준치로 잡아서 만들거란 이야기지. 근데 개발사에서 의지만 있다면 까고말해서 태크닉을 써서 ps5 에서는 2를 사용한 그래픽을 할 수 있을거고(lod사용을 적게 한다던가.) 엑박에서는 1. pc 에서는 유저가 조절할 수 있게 하겠지. 근데 이건 어지간하면 안하는 이유가 있을거다. 왜냐면 기술력이 많이들고 힘들거니까. 근데 꼭 그게 플스 5 독점이여야 가능한 이야기가 아니라고.
난 씨벌 처음부터 ps5 에서만 해당 그래픽으로 돌릴 수 있는건 맞지만, 씨벌 플스 5 독점이여야 될 이유는 어디에도 없다고 말했는데 니 혼자 응 그딴거 없고 무조건 플5 로 돌려야됨 이 논지였는데?
GGYY (1673977) 222.108.***.*** 엘프여고생 그게 에초부터 헛소리니까. 옛날부터 게임들 멀티플랫폼 낼때 로딩속도 조절, 프레임 조절, 텍스쳐 따로 만들기 등등은 다 있었음 근데 플스5 와서 ssd 하나때문에 무조건 독점이다! 독점으로 해야한다! 이러는 말이 나도는게 말이 된다고 봄? 이렇게 내가 말했었다. 요약해줌? ps5 에서 해당 기능을 뽑으려면 따로 작업을 해야한다는 건 맞지만, 멀티플랫폼으로 못내는건 아니다.
그럼 좋은게 아니지 않은가
ㅂㅅ같은데 좋게 말은 포장해야겠고...
그래픽성능 높은 게 더 좋다던데
원래 nvme자체가 작업및 개발환경에서 큰차이를 주는놈이고 검은사막의 사례를 봤을때 맵에서 이동속도에따른 맵로드한계등을 직접적으로 영향주는게 ssd의 속도긴함 근데 그렇다고해서 gpu의 성능이 게이밍에서 제일 중요한건 변함없는 사실이야.. hdd가 너무한거지 sata3 ssd만되도 크게 문제는없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