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지스타 시연 영상
최적화가 문제였지 그래픽이나 씹덕 비주얼은 "무난"한 편이였고
실제로는 마비노기(야숨은 17년 3월)와 함께 언급이 자주 되었었따
물론 개발중단 직전에 어떻게든 살리고 싶었는지 부랴부랴 19년에 CBT를 했었는데
했었다고 시벌
16년 지스타 시연 영상
최적화가 문제였지 그래픽이나 씹덕 비주얼은 "무난"한 편이였고
실제로는 마비노기(야숨은 17년 3월)와 함께 언급이 자주 되었었따
물론 개발중단 직전에 어떻게든 살리고 싶었는지 부랴부랴 19년에 CBT를 했었는데
했었다고 시벌
유게이 얼굴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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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0.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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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0.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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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라같지? 싴ㅋㅋㅋ발ㅋㅋㅋㅋ
자기만의 던전도 꾸밀수있다는 말에 입장하자마자 조져버리는 낚시를 하겠다는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사람도 있었지
시간이 지날 때 마다 계속 꼬이는지 뭔가 하나씩 빼버리더라고
게임하려면 파이썬 배워야함ㅋㅋㅋ
차라리 콘솔로 내지
근데 페리아를 한숨이라고 부른거는 몇일전 왠 어그로 새끼가 야숨 짱숨 일숨 한숨 이라고 한거 밖에 없는데 언제부터 한숨이라고 불럿다는건디? 그때도 개소리 하다 욕먹고 쌌는데
내가 넥슨다닐때 사내테스트 했는데 처참했음. 그래픽은 커스텀메이드보다 구리고 UI는 90년대 어린이 패키지 PC게임수준이고 내부반응은 이게 어째서 이만한 기간이 걸린거냐고 욕 존나먹었음. 심지어 넥슨 이꼬라지로만든 부사장이 전두지휘했던거라 더 욕먹음
이게 처음 봤을때 오픈월드라길래 걱정했는데 듀랑고가 그 걱정하던걸 다 보여주더라
아마 전투가 메인 컨텐츠가 아니였고 같이 소개하던 크래프팅 시스템?을 보면 마비노기식 게임을 목표로 개발한 것 같았는데 정작 CBT에서는 빼버리고 안그래도 노잼인 전투는 이상하게 바꿔버리고
아마 한숨이라고 불린게 대충 짱숨 vs 일숨 vs 한숨 제목으로 한쿡 게임까는 글이 시초였을꺼임 실제로 커츠펠이나 페대기 둘 다 볼륨이나 게임 플레이나 야숨이랑 전혀 다름
차라리 콘솔로 내지
시간이 지날 때 마다 계속 꼬이는지 뭔가 하나씩 빼버리더라고
자기만의 던전도 꾸밀수있다는 말에 입장하자마자 조져버리는 낚시를 하겠다는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사람도 있었지
마리오 메이커 같은 메이커 장르에 비추어 봤을 때 절대로 내선 안되는 컨텐츠겠군
오히려 꿀잼컨텐츠 아님?
게임하려면 파이썬 배워야함ㅋㅋㅋ
우익수
구라같지? 싴ㅋㅋㅋ발ㅋㅋㅋㅋ
잘쳐져도 ps3급 그래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히잌... 플머지만 게임 안에서 까지 하고 싶진 않아...
서든어택2랑 메이플2랑 이거랑 기대했었는데
똥작탐지기시네요. 다음 똥작은 무엇인가요?
내 인생이요
내 인생이요?
ㄷㄷ딱맞추시네
....유게하는 우리 잉센
이게 처음 봤을때 오픈월드라길래 걱정했는데 듀랑고가 그 걱정하던걸 다 보여주더라
근데 cbt 해보니까 전투가 심각하게 개노잼이였음
아마 전투가 메인 컨텐츠가 아니였고 같이 소개하던 크래프팅 시스템?을 보면 마비노기식 게임을 목표로 개발한 것 같았는데 정작 CBT에서는 빼버리고 안그래도 노잼인 전투는 이상하게 바꿔버리고
원래는 전투가 메인이고 크래프팅이 곁다리였음... 초반에는 전투관련만 주구장창 홍보했었거던.
그딴 전투 시스템이... 메인이였따구...?
근데 페리아를 한숨이라고 부른거는 몇일전 왠 어그로 새끼가 야숨 짱숨 일숨 한숨 이라고 한거 밖에 없는데 언제부터 한숨이라고 불럿다는건디? 그때도 개소리 하다 욕먹고 쌌는데
커츠펠도 같은꼴 날까
어지간한 경우에 언리얼을 쓰는 이유
메인 세일즈포인트였던 크래프팅 자유도를 포기한시점에서 잘해야 평작이였을텐데 저꼴난거 보면 대체 개발과정이 어떻게된건지 궁금함
중간에 한번 완전히 엎어졌다가 다시 개발 시작했었대던가
나왔어도 6개월따리네
한숨이라기엔 야숨의 흔적이 없어
당연히 야숨발매일 전부터 개발하던 겜이니깐..
아마 한숨이라고 불린게 대충 짱숨 vs 일숨 vs 한숨 제목으로 한쿡 게임까는 글이 시초였을꺼임 실제로 커츠펠이나 페대기 둘 다 볼륨이나 게임 플레이나 야숨이랑 전혀 다름
아무도 한숨이라 부른적 없고 굳이 부르는 놈들은 하나같이 짱숨 쉴더던데
그래픽도 캐릭터 커마만 좋았고 배경은 따로 노는 느낌이었음 배경이 카툰렌더링 아니고 걍 3d같던데
내가 넥슨다닐때 사내테스트 했는데 처참했음. 그래픽은 커스텀메이드보다 구리고 UI는 90년대 어린이 패키지 PC게임수준이고 내부반응은 이게 어째서 이만한 기간이 걸린거냐고 욕 존나먹었음. 심지어 넥슨 이꼬라지로만든 부사장이 전두지휘했던거라 더 욕먹음
진짜 개발 발표하고 개발만 10년쯤 했던가. 아마 같이 발표했던 마비노기2도 그렇고 당시 넥슨 프로젝트들이 진짜 제대로 된 계획없이 시작했단 느낌.
저거 처음에 공개되었을 때, 기대 했었는데 나중에 점점 나오는 정보들 보고나니깐 전형적인 이상은 높고 현실은 시궁창인 느낌이었지...
이게 펫 굴리던 게임인가? 지형을 마음대로 개조하는 게임인가? 프로그래밍 하던 게임인가? 워낙 비슷한 그래픽에 비슷한 컨셉에 비슷한 이름으로 망한 게임이 한둘이 아니라 기억에도 없다
한숨 쉴 정도라 한숨이라 불리는.... 인 줄 알았더니 그것 때문이었냐ㅋㅋㅋ
한숨도 안 나왔어 그냥 기억에서 지움
공개당시엔 기대작이었는데 개발기간만 늘어나다가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