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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횡스크롤 게임 특징

일시 추천 조회 68006 댓글수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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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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눌렀다고(못눌렀다)
Siare | (IP보기클릭)110.8.***.*** | 20.04.08 00:16
BEST
아니예요. 패미콤 시절 조작감이 구린 게임이 있었다면, 그건 그 게임이 못만들어서 입니다. 이미 패미콤때부터 조이패드가 입력신호 받는게 몇백분의 1초까지 받을수 있을 정도로 정밀했어요.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전혀 아닙니다. 당장 패밀리 합팩에 있는 마리오나 서커스, 머피.. 하여간 대부분 명작이라는 작품들은 지금해도 조작성이 신기할 정도로 좋습니다.
세컨양초 | (IP보기클릭)175.223.***.*** | 20.04.08 00:44
BEST

C8
더블지퍼백 | (IP보기클릭)14.38.***.*** | 20.04.08 00:18
BEST
그건 픽셀에 문제가 아니라, 판정박스의 문제입니다. 말씀하신데로, 슈팅게임에서 특히 중요하게 보는 요소이죠. 다른 게임도 마찬가지긴 하고요. 단, 판정박스는 고화소 저화소랑 전혀 상관없어요. 애시당초 반정박스 자체가 눈에 보이지 않는 요소니까. 당연히 실제 그래픽이랑 거가에 데이터적으로만 따라붙는 판정박스랑, 그래픽쪽이 훨씬 부하가 심하게 걸리게 마련인데, 그래픽은 멀쩡한데, 판정박스 처리가 늦어서 낙사란다... 이런 일은 생길수가 없습니다. 패미콤이랑 당시 브라운관 티비는 스펙적으로 아무 죄가 없습니다. 그냥 못만든 게임은 못만들어서 그래요.
세컨양초 | (IP보기클릭)175.223.***.*** | 20.04.08 02:13
BEST
ㄴㄴ 저거 일부러 비밀장소 들어가려고 일찍 점프한거임
ⒸⓄⓇⒺ | (IP보기클릭)112.166.***.*** | 20.04.08 00:33
BEST
ㄹㅇ 슈퍼마리오브라더스 지금 해보면 조작감 완벽한
로제마인™ | (IP보기클릭)121.171.***.*** | 20.04.08 00:45
BEST

으아아 똥겜
연금술사알케 | (IP보기클릭)114.30.***.*** | 20.04.08 00:45
BEST
정 반대입니다. 그 당시 쓰던 브라운관이 응답속도 면에서 지금 쓰는 LCD보다 빨랐어요. 패미콤 지금보면 우습겠지만, 당시는 최첨단 스펙이였습니다. 지금도 기기 스펙에 따라 알아서들 잘 만들듯, 당시 제작사들도 알아서 패미콤 스펙에 맞춰 잘 만들었어요. 그래픽이 눈에 착시를 낼 정도로 못 만든 게임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세컨양초 | (IP보기클릭)175.223.***.*** | 20.04.08 01:28
BEST
그러니까 제발 좀 저렇게 끝에서 아슬아슬하게 점프해야만 간신히 걸쳐지는 레벨디자인 좀 하지 말라고 ㅅㅂ 어려운거랑 짜증나는걸 구분을 못하는 경우가 너무 많다
서슬달 | (IP보기클릭)110.10.***.*** | 20.04.08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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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포머 게임에서 조작감 조금 올리기 위해서 들어가는 노력이 어마어마합니다. 셀레스트에 들어간 기술 중 몇 가지가 개발자 트위터에 적혀있습니다. https://twitter.com/MattThorson/status/1238338574220546049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때부터 조금씩 조작감을 올리기 위한 온갖 꼼수들이 쌓인거죠..
편안한 집 | (IP보기클릭)59.12.***.*** | 20.04.08 0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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눌렀다고(못눌렀다)

Siare | (IP보기클릭)110.8.***.*** | 20.04.08 00:16

(대충 인내의 숲 짤)

절망폭망 | (IP보기클릭)14.53.***.*** | 20.04.08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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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8

더블지퍼백 | (IP보기클릭)14.38.***.*** | 20.04.08 00:18

나는 점프를 했다..!

검은남자 | (IP보기클릭)125.180.***.*** | 20.04.08 00:29

실제로 패미컴 시절에는 조작감이 지1랄맞아서 저런 현상이 자주 발생했음 요즘 횡스크롤 게임은 진짜 나아진거임

츠키노 우사기 | (IP보기클릭)211.224.***.*** | 20.04.08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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츠키노 우사기

아니예요. 패미콤 시절 조작감이 구린 게임이 있었다면, 그건 그 게임이 못만들어서 입니다. 이미 패미콤때부터 조이패드가 입력신호 받는게 몇백분의 1초까지 받을수 있을 정도로 정밀했어요.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전혀 아닙니다. 당장 패밀리 합팩에 있는 마리오나 서커스, 머피.. 하여간 대부분 명작이라는 작품들은 지금해도 조작성이 신기할 정도로 좋습니다.

세컨양초 | (IP보기클릭)175.223.***.*** | 20.04.08 00:44
BEST
세컨양초

ㄹㅇ 슈퍼마리오브라더스 지금 해보면 조작감 완벽한

로제마인™ | (IP보기클릭)121.171.***.*** | 20.04.08 00:45
BEST
츠키노 우사기

플랫포머 게임에서 조작감 조금 올리기 위해서 들어가는 노력이 어마어마합니다. 셀레스트에 들어간 기술 중 몇 가지가 개발자 트위터에 적혀있습니다. https://twitter.com/MattThorson/status/1238338574220546049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때부터 조금씩 조작감을 올리기 위한 온갖 꼼수들이 쌓인거죠..

편안한 집 | (IP보기클릭)59.12.***.*** | 20.04.08 00:55
츠키노 우사기

조작감이라기 보단 화면의 픽셀을 눈이 못 따라간게 아닐까 싶음. 예전이면 뭐 그리 고화소는 아니었을테니까 나는 거의 끝이라고 생각하고 눌렀는데 그 사이에 그 픽셀은 이미 지나갔다던가 그렇겠지.

끝까지달려 | (IP보기클릭)106.101.***.*** | 20.04.08 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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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까지달려

정 반대입니다. 그 당시 쓰던 브라운관이 응답속도 면에서 지금 쓰는 LCD보다 빨랐어요. 패미콤 지금보면 우습겠지만, 당시는 최첨단 스펙이였습니다. 지금도 기기 스펙에 따라 알아서들 잘 만들듯, 당시 제작사들도 알아서 패미콤 스펙에 맞춰 잘 만들었어요. 그래픽이 눈에 착시를 낼 정도로 못 만든 게임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세컨양초 | (IP보기클릭)175.223.***.*** | 20.04.08 01:28
세컨양초

내가 말하는건 응답속도 같은게 아니라 플레이어가 눈으로 봤을 때 어느 정도가 유효한 픽셀이냐는 거지. 그걸 어디까지 분간하냐는 건데 이건 응답속도와는 다른 문제라 어떤 사람한테는 쉽고 어떤 사람한테는 어려운거지. 같은 슈팅 게임을 하는데 누구는 2판도 못 깨는데 누구는 뉴타입인 것처럼.

끝까지달려 | (IP보기클릭)106.101.***.*** | 20.04.08 01:40
BEST
끝까지달려

그건 픽셀에 문제가 아니라, 판정박스의 문제입니다. 말씀하신데로, 슈팅게임에서 특히 중요하게 보는 요소이죠. 다른 게임도 마찬가지긴 하고요. 단, 판정박스는 고화소 저화소랑 전혀 상관없어요. 애시당초 반정박스 자체가 눈에 보이지 않는 요소니까. 당연히 실제 그래픽이랑 거가에 데이터적으로만 따라붙는 판정박스랑, 그래픽쪽이 훨씬 부하가 심하게 걸리게 마련인데, 그래픽은 멀쩡한데, 판정박스 처리가 늦어서 낙사란다... 이런 일은 생길수가 없습니다. 패미콤이랑 당시 브라운관 티비는 스펙적으로 아무 죄가 없습니다. 그냥 못만든 게임은 못만들어서 그래요.

세컨양초 | (IP보기클릭)175.223.***.*** | 20.04.08 02:13
세컨양초

AVGN 오즈의 마법사에서 나왔지 판정 그지게임

슈발로이카1 | (IP보기클릭)1.235.***.*** | 20.04.08 03:08
세컨양초

판정박스가 맞다고 봄. 패미컴 게임에서 난이도가 지나치게 빡빡한 점프구간들을 많이 경험했는데 지금와서 생각하니까 대부분 불법으로 만들어진 짝퉁게임이었음...

Vorpal Bunny | (IP보기클릭)76.95.***.*** | 20.04.08 03:38
세컨양초

지금도 못만든 게임은 거지같음. 저분이 그걸 몰라서 그래요. 내 게임 시켜주고싶네

서퓨 | (IP보기클릭)175.124.***.*** | 20.04.08 03:39
츠키노 우사기

패미컴 시절은 빛을 합성해서 게임하던 때라 반응속도 같은걸 신경쓰는 사람은 없었음. 게임을 치타맨 처럼 만든게 아닌 이상 손가락 탓이 99%임. 2000년 중반쯤 되면서 lcd모니터가 양산되기 시작했는데 얇다는거 말고는 반응속도도 느려서 잔상이 눈에 보일정도고, 색감도 다체롭지 못해서 물빠진 색이었고, 신기술이라 매우 비쌌고.. 총체적 난국이었지.. 그래서 lcd 출시 후에는 반응속도라는게 스팩에 기재되었고 게이밍용이면 시야각을 희생해서라도 최대한 빠른걸 사는게 낫다는 얘기가 나왔음

하늘별달구름이 | (IP보기클릭)211.36.***.*** | 20.04.08 03:40
세컨양초

머피.... 그 고무줄타고 튕기는 액션은 너무 어려움 ㅠㅜ

서태지9 | (IP보기클릭)223.62.***.*** | 20.04.08 08:26

록맨

응팔 | (IP보기클릭)58.227.***.*** | 20.04.08 00:32
BEST

ㄴㄴ 저거 일부러 비밀장소 들어가려고 일찍 점프한거임

ⒸⓄⓇⒺ | (IP보기클릭)112.166.***.*** | 20.04.08 00:33

이거 내 웃음벨 ㅋㅋㅋㅋㅋ

오똑서리 | (IP보기클릭)211.183.***.*** | 20.04.08 00:35

저럴때 ㅈㄴ 빡침ㅋㅋㅋㅋㅋㅋ

호노베리 | (IP보기클릭)183.102.***.*** | 20.04.08 00:36

탄트알에서 자동차 걸리면 모두 포기한 이유 아! 눌렀다고!

mysticly | (IP보기클릭)211.48.***.*** | 20.04.08 00:38
BEST

그러니까 제발 좀 저렇게 끝에서 아슬아슬하게 점프해야만 간신히 걸쳐지는 레벨디자인 좀 하지 말라고 ㅅㅂ 어려운거랑 짜증나는걸 구분을 못하는 경우가 너무 많다

서슬달 | (IP보기클릭)110.10.***.*** | 20.04.08 00:42

짬푸킹

문사철 | (IP보기클릭)45.64.***.*** | 20.04.08 00:44
BEST

으아아 똥겜

연금술사알케 | (IP보기클릭)114.30.***.*** | 20.04.08 00:45
연금술사알케

오랜만이네...(아련)

진짜빌런 | (IP보기클릭)59.23.***.*** | 20.04.08 15:05

유저는 코요테의 시간이 필요해요

RomoRomo | (IP보기클릭)121.134.***.*** | 20.04.08 00:57

바닥이 움직였어요

Angurvadel(PC유저) | (IP보기클릭)115.143.***.*** | 20.04.08 01:01

아니 시....플 발뒷꿈치 졸라 아프겠네

速水奏 | (IP보기클릭)1.234.***.*** | 20.04.08 01:01

킹받는다 진짜

전지전능함 | (IP보기클릭)121.128.***.*** | 20.04.08 01:0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

페르시아 왕자 ㅋ

썸바리헲미 | (IP보기클릭)39.7.***.*** | 20.04.08 06:28

메이플 ㅅㅂ....

앤틱기어 | (IP보기클릭)59.28.***.*** | 20.04.08 01:07

인내의 숲에서 자주 발생한다고 한다

사기노미야 이스미 | (IP보기클릭)180.68.***.*** | 20.04.08 06:29

록맨 ㅈ같은거 최대점프 뛰려고 하면 바로 낙사각

ETS토익 | (IP보기클릭)121.173.***.*** | 20.04.08 09:31

대부분 피지컬 문제야. 캐릭터가 프레임당 움직이는 거리를 제대로 측정 못해서 지면의 완전 끝까지 가서 점프하는걸 잘 못하는거지. 그 다음 문제는 게임 제작의 감이 부족한 제작자들은 충돌영역 배치를 그래픽이랑 너무 똑같이 한다는것도 문제야. 충돌영역은 좀 너그롭게 해야 할 필요성이 있거든.

열역학2법칙 | (IP보기클릭)61.84.***.*** | 20.04.08 10:04

마계촌인가ㅎㅎ

OldSnake | (IP보기클릭)211.36.***.*** | 20.04.08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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