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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 없으면 가죽이 흘러 내립니다
아니 완성본 무엇. 초보라매! 초보라매!! 스타) 파이선 1:1 초보만도 아니고!
요즘 프로그램 참 좋은듯. 옛날책 읽어보니 여러 도형을 이리저리 마개조시켜서 사람만드는데, 너무 복잡하고 결과물도 아쉬웠음
그건 기본적으로 저 지식(조형지식)이 있거나 아니면 똑같은 모델링 반복해서 기계적으로 만들거나 하는 사람들 지브러시(위 프로그램)도 잘하는 사람은 그냥 찰떡에서 바로 나옴
난 오히려 저렇게 하는게 낯선데;;; 그냥 바로 만들면 되지 않냐;;; 뭐 눈은 원래 다 저래하니 그렇다 쳐도 대체 코는 왜 ㄹㅇ 해골같이 까논겨;;;
?? 뭔소리여 지브러시로 바로 만드는거랑 그게 뭔 상관이여 지브러시는 원래 뼈대부터 잡고하는데 그 뼈대 조형을 왜 진짜 뼈 모양으로함? 그냥 대략적인 형상으로 잡고 퀄리티 맞춰서 깍고 늘리고 브러시질하는거지 아니면 내가 말을 잘못해서 저걸 아예 첨부터 한 덩어리로 만든다고 한거같은건가...
로우폴 모델링이 있어야 게임에 넣지 하이폴 지브러쉬 모델은 노말맵이나 CG용 텍스쳐 뽑고
뼈 없으면 가죽이 흘러 내립니다
3D MAX영상에서는 그냥 바로 만들던데
니X꼬다뭘봐
그건 기본적으로 저 지식(조형지식)이 있거나 아니면 똑같은 모델링 반복해서 기계적으로 만들거나 하는 사람들 지브러시(위 프로그램)도 잘하는 사람은 그냥 찰떡에서 바로 나옴
여우할아버지
요즘 프로그램 참 좋은듯. 옛날책 읽어보니 여러 도형을 이리저리 마개조시켜서 사람만드는데, 너무 복잡하고 결과물도 아쉬웠음
난 오히려 저렇게 하는게 낯선데;;; 그냥 바로 만들면 되지 않냐;;; 뭐 눈은 원래 다 저래하니 그렇다 쳐도 대체 코는 왜 ㄹㅇ 해골같이 까논겨;;;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죄수번호-3840326564
?? 뭔소리여 지브러시로 바로 만드는거랑 그게 뭔 상관이여 지브러시는 원래 뼈대부터 잡고하는데 그 뼈대 조형을 왜 진짜 뼈 모양으로함? 그냥 대략적인 형상으로 잡고 퀄리티 맞춰서 깍고 늘리고 브러시질하는거지 아니면 내가 말을 잘못해서 저걸 아예 첨부터 한 덩어리로 만든다고 한거같은건가...
그러니까 해골모양으로 만들고 얼굴 만드는게 유머라고 올린거 같은데??
죄수번호-3840326564
근데 암만 첨 만들어도 인체 공부 따로 하는거 아니면 그냥 구 늘여서 만들지 않나? 저렇게 하나하나 다 올려서 만들면 오히려 이미지랑 외각 잡기 힘들거 같은데
그냥 보여주기용이지.얼굴그릴때도 해골부터 그려서 완성하는 영상등 찾을수있는데 대부분 교육용이거나 퍼포먼스용임. 실제로 실무등에서 얼굴그려야할때 해골부터 그리는경우는 별로 없지.물론 해골을 안그렸다고 해골을 모르는건 아니지만. 저 사람의 경우 이미 얼굴 해부학에 대한 구조파악을 깊게 이해한 사람일거. 아마 그림그리는 사람이거나 조소등을 전공한 사람일거임. 지브러시는 점토 다루는것 만큼이나 직관적인 툴이니 미술 기본기만 탄탄하다면 어느정도 그럴싸한 작업물은 금방 뽑아내니깐
일반적으로는 드러나는 부분 말고는 그냥 그렇게 만듬. 특수한 목적이 있는게 아니고서야 골격을 잡을 이유가 없지.
아니 완성본 무엇. 초보라매! 초보라매!! 스타) 파이선 1:1 초보만도 아니고!
아뇨 제가 만든건 아니고;;
지브러시는 요령만 알면 금방 배우긴 함 근데 저정도 나오려면 요령을 알아도 구체적인 형상을 잡을줄 아는 재능도 있어야하고 그 재능 없으면 꽤 오래 걸림 3d모델링 공부해보면 그림이랑 비슷하게 무언가를 만드는것 자체보단 자기가 생각한걸 그대로 만드는게 어려움 그림도 선긋고 하는건 누구나 다 하잖아 단지 원하는대로 안그어지는거지 모델링도 똑같음 특히 지브러시는 ㅇㅇ
안보일 부분을 굳이? 요즘은 저렇게 하는거임?; 내가 배울땐 아니었는데
고인물인데
아 그러시구나 '3D 잘 몰라서' 면 저 정도 수준이구나 그래서 3D라는 게 뭐죠?
내가 배울땐 원 늘려서 엣지로 버텍스 나누고 뼈대 세우고 거기다가 터보스무스 준걸 지브러쉬로 가져갔는데
지브러시에서 그냥 원 만들고 하관을 새로 뼈대 박은 원으로 만들거나 쭉 늘려서 대충 다듬으면 되는데 왜 글케함;;; 그게 더 이상해;;;
쀼잉뽀잉
로우폴 모델링이 있어야 게임에 넣지 하이폴 지브러쉬 모델은 노말맵이나 CG용 텍스쳐 뽑고
조형용이 아닌 애니메이팅용이면 리깅구조에 맞춰서 모델링해야 잘 움직임.... 안 그러면 쓸대없이 면만 많아지고, 리깅도 요상하게 해야함...
그냥 천천히 보여줄라고 저렇게 한거 같은데
지브러시로 뼈다구부터 만들어가면 그게 더 고인물인데.....ㅋㅋㅋㅋㅋ 진지빨면 골격구조는 그림 그려서 익히고, 프로그램에서는 바로 외형부분 조물딱거림.....
그냥 대충 뼈형태 만들어서 코 크기나 비율 본듯함. 어차피 저거 위에 뼈 대충 틀만드는거는 얼마 안 걸려. 그냥 찰흙느낌임
저거도 아티스트 스타일에따라 다름... 뭐 걍 작업자가 자기 편한대로 작업하는게 좋은거지 뭐...
실 작업에 저렇게 하는경우는 드물고, 습작이나 연구하는거라면 자기 공부하는거니 저렇게 할 수도 있음. 눈깔 부분이야 뭐 저 안에서도 굴려야 하니깐 당연히 만드는거고.
https://youtu.be/WeqL2o1YXiY 디즈니는 이렇게 작업한다고 들었음
??? 그냥 만드는게 아니었다고?
와 잘한다 내 과제도 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