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월~6월에 개봉한 영화
매우 주관적
ㅅㅂ 부분은 완성도와는 별개로 크게 실망했거나 정말 내 취향이 아닌 것들도 포함
한국영화
좋음: 남산의 부장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괜찮음: 사라진 시간(추천 안함)
보통: N/A
별로: 결백, 해치지않아, 침입자
ㅅㅂ: 사냥의 시간, 살아있다, 히트맨, 클로젯
그레이트 ㅅㅂ: 미스터 주
외국영화
킹갓엠퍼러: 1917, 조조래빗
좋음: 작은 아씨들,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온워드
괜찮음: 톰보이, 에어로너츠
보통: 소닉, 나쁜녀석들3, 컬러 아웃오브 스페이스, 스케어리 스토리, 건즈 아킴보, 인비저블맨, 프리즌 이스케이프
별로: 더 플렛폼, 언더워터
ㅅㅂ: 스타워즈9, 버즈 오브 프레이
그레이트 ㅅㅂ: 닥터 두리틀
동물이 엮이면 그레이트 ㅅㅂ이 나오는군
사냥의시간이 ㅅㅂ??? 그레이트 ㅅㅂ 아니야???
완성도는 ㅂㅅ이지만 음향이랑 때깔이 좋았음
미스터주랑 같은 카테고리에 들어가기는 애매해서 그냥 ㅅㅂ로 올려준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