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냥남자사람
추천 176
조회 264115
날짜 2021.09.24
|
그을음
추천 59
조회 75539
날짜 2021.09.24
|
허무주의
추천 224
조회 191615
날짜 2021.09.24
|
되팔렘꼴통절단기
추천 20
조회 52208
날짜 2021.09.24
|
S.A.T.8
추천 8
조회 13001
날짜 2021.09.24
|
핵인싸
추천 920
조회 415867
날짜 2021.09.24
|
별빛 단풍잎
추천 5
조회 16815
날짜 2021.09.24
|
찐쿠아
추천 19
조회 28340
날짜 2021.09.24
|
Jade_2
추천 41
조회 181510
날짜 2021.09.24
|
닭도리탕 비싸
추천 26
조회 59239
날짜 2021.09.24
|
유우타군
추천 22
조회 63742
날짜 2021.09.24
|
가챠하느라밥이없어
추천 3
조회 5944
날짜 2021.09.24
|
니미핸드릭스
추천 28
조회 38193
날짜 2021.09.24
|
길가에e름없는꽃
추천 2
조회 8717
날짜 2021.09.24
|
루리웹-2122312666
추천 145
조회 70125
날짜 2021.09.24
|
긴박락
추천 3
조회 9175
날짜 2021.09.24
|
타카가키 카에데
추천 13
조회 17882
날짜 2021.09.24
|
꼬르륵꾸르륵
추천 3
조회 14350
날짜 2021.09.24
|
등대지기 공대생
추천 0
조회 9553
날짜 2021.09.24
|
no.777
추천 6
조회 14129
날짜 2021.09.24
|
루리웹-7309663092
추천 68
조회 61842
날짜 2021.09.24
|
이사령
추천 15
조회 20277
날짜 2021.09.24
|
달걀조아
추천 4
조회 7638
날짜 2021.09.24
|
얼
추천 3
조회 6022
날짜 2021.09.24
|
MK.II
추천 7
조회 12579
날짜 2021.09.24
|
고수달.
추천 3
조회 12093
날짜 2021.09.24
|
『EDEN』
추천 3
조회 5207
날짜 2021.09.24
|
Julia Chang
추천 78
조회 36050
날짜 2021.09.24
|
본문
BEST
근데 또 80년대 일본 시티팝은 또 유튜브에서 잘 나가는거 보면 그냥 지금 일본 음악이 구린건가 싶기도 하고
https://www.youtube.com/watch?v=9Gj47G2e1Jc 플라스틱 러브 원곡만 해도 조회수가 2430만이나 됨 물론 이거는 밈의 영향도 어느정도 있지만 결론적으로 노래가 좋았으니 밈도 되고 사람들이 좋아하는거라고 생각함
우물이 존나 크긴함
갈라파고스 라고 하지 그 우물을
일본 음악이 나쁘지는 않던데 메이저는 안될거같은 그런 느낌임
굳이 나올필요가 없긴한데. 옆우물은 작은데 왜이렇게 장사 잘되지 라고 시기할 시간에 우물 밖에 나오는게 더 좋지
우물이 존나크고 일본 특유의 추첨권 끼워팔기 상법으로 돈이 겁나게 벌리니까... 음악 질에 돈 투자하느니 그돈으로 이미지메이킹이랑 마케팅하는게 매출이 더 나와서 그런거 아닌가
나오는게 유리하지 단순히 언어만 봐도 영어 국가에서 유투버로 히트하면 구독자 몇백 몇천만 일도 아닌데 한국에서는 죤나 참신해서 백만 이백만인거 같은거지 둘 다 떵떵 거리면서 먹고 사는데는 지장 없다지만 후발주자나 업계발전 측면에서는 나오는게 백퍼 유리
갈라파고스 제일 심한 장르가 오따끄 음악이라 생각함 진부한 록장르랑 귀테러급 EDM 피아노 전주 일렉트로닉에서 전혀 벗어나질 않음
근데 우물이 존나게 큰데 굳이 밖으로 나와야되남..?
우물이 존나 크긴함
외국에서 꼭 공연 가려고 하는 곳에 일본 꼭 들지 아늠?
일본 cd판매량이 넘사벽이긴하다 ㅋㅋ
안갈 이유가 있겠나 어느정도 잘 사는 나라로 필터링하면 일본은 인구수 엄청 많은 편에 속함
미국다음으로 큰 음악시장이 일본아님??
굿즈에 익숙해서 많이 사고 또 공연만이 아니라 전시회도 많이 가더라
일본은 우물이라고 하기엔 너무 크고 호수라고 하기엔 너무 고였음...마치 아랄해 같이
저수지 정도일듯
일본 음악이 나쁘지는 않던데 메이저는 안될거같은 그런 느낌임
음악 배울때 학원 선생이 일본이 음악시장도 크고 음원값도 쎈편이라 인디밴다가 팬 500명만 넘기면 굶진 않는다 하더라고 우리나라 아이돌이 일본 진출하던 이유도 그런거고 물론 아이돌은 별개의 이야기겠지만
애초에 투자 자체가 급이 다를텐데..
루리웹-0633985726
그러기엔 저기 일본인이 음악에 투자 안한다고 하자늠... 아이돌에 투자하는건가?
개구리가 1억 2천이잖아
저기는 2d 라이브 성우에 투자하는것 같음
어렸을때 일본 음반을 모았었는데 CD자켓 사진만 봐도 돈을 안쓴다는 느낌은 많이옵니다. 옷 한벌로 끝남
아이돌에도 투자 안 함 우리나라는 연습생 양성이라도 하는데 일본 아이돌은 연습생 과정 없이 오디션 통과하면 바로 데뷔거든 아이돌 오타쿠들은 완성된 아티스트가 아니라, 중딩이 성장하는 과정을 보고 싶은 거라 ㅇㅇ
일본의 아싸기질과 관계있나
조금은 다르지만 투자자들의 안전빵 투자가 큰 원인이라 생각함. 대표적으로 비슷한 것이 옛날 영화 리메이크 작품들이 계속해서 나오는 현상
갈라파고스 라고 하지 그 우물을
내수시장이 되서 해외시장을 안노려도되기 성장이 없엇다고 보면 되려나..
일본이 정말 애매하게 커서 내수로 충분히 시장 유지가 되지만 내수로 국제시장을 선도할 크기가 아님....
근데 일본 음악시장은 미국 다음인데
내수 잉여분이 다른 해외 시장을 커버할 수준이 아니라는 거지 그래서 일본 내 기획사가 힘들게 외국으로 안 나가려고 하고, 다른 나라는 굳이 일본에 안 들어가려고 함 미국으로 안 가면 중국으로 빠지는게 많다고 하더라
유투브 삭제 삭제 삭제 삭제ㅋㅋㅋ 노출빈도부터 차이나는 걸 알긴 아네
자스락을 조지자!
근데 또 80년대 일본 시티팝은 또 유튜브에서 잘 나가는거 보면 그냥 지금 일본 음악이 구린건가 싶기도 하고
밤과낮 그사이로
https://www.youtube.com/watch?v=9Gj47G2e1Jc 플라스틱 러브 원곡만 해도 조회수가 2430만이나 됨 물론 이거는 밈의 영향도 어느정도 있지만 결론적으로 노래가 좋았으니 밈도 되고 사람들이 좋아하는거라고 생각함
시티팝 신스팝은 진자 오짐ㅋㅋ
근데 이거는 노래가 괜춚트라 저녁길에 네온사인을 거닐면서 듣기에 딱 어울리는 그런 느낌?
고인물이어서 자가복제만 한대도 원본이 좋으니까 평타는 칠텐데 자가복제도 못하고 개악이 되고있으니
애니송도 8~90년대꺼가 더 좋아
루리웹-0633985726
강남스타일 말고도 A급 아이돌그룹들 신곡 발표하면 억단위는 기본 찍더만
유튜브서 잘나가는 그 80년대 시티팝이라는건 대부분 시대곡 수준의 명곡들이고. 어느정도 유행곡, 대강 월 탑10정도 곡들이 경쟁력을 가지느냐 문제지
버블 시기가 괜히 유명한게 아님 경제적은 워낙 안정되다 보니까 문화적 질도 발전했고 마인드도 유연했었음 버블이 붕괴되면서 도루묵이 되어버렸지만
90년대~2000년대 초반까지 노래도 좋음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90년대에 리메이크한 우리나라 명곡도 많음. 뭐 눈의꽃, 가만히 눈을감고, i love you(포지션), 면도 등 하튼 많음
ㄹㅇ인게, 도리에 옛날 JPOP 들어보면 정말 노래 좋은거 많음. 단순 추억보정이 아니라, 처음 들어보는 곡조차도 요즘 곡에 비해 좋다고 느끼는 것들이 있어. 그런거 보면 단순히 지금의 일본 음악의 질이 떨어졌을 가능성이 제법 있음.
https://www.youtube.com/watch?v=UOK2srROd84
ㄹㅇ 시티팝 장르는 쩜.
정말 요즘 일본노래들은 매번 구리다는걸 느껴지는데 80,90년대때의 일본 대중노래들은 절대 깔순없을정도로 인정할만하지. 그시대때의 일본노래들은 분명 좋은 노래들 많고 지금 들어도 여전히 좋으니깐.....지금은 정말 퇴보되도 엄청 퇴보된 상태지
진짜 일본노래 좋은것들을 생각하면 정말로 8,90년대때의 노래들이긴함. 과거의 일본노래들은 분명 좋았던게 많았는데 지금의 일본노래들은 거의 대다수가 구리고 질이 확실히 떨어졌긴해.
시티팝은 저기서 말하는 제이팝 범주에 포함시키면 안된다, 케이팝하면 주력이 아이돌인데 아이돌 기준으로 비벼야지 아이돌 떠나면 일본음악 지금도 존나 쟁쟁하고 스타일도 좋다.
그롬... 깡은?
당장 본문에 일본인들이 음악에 관심이 없어서 모르는거지 음악 좋아하는 애들이면 일본 권위 무시할 수 없음 지금도 쌩쌩한 신입그룹들 얼마나 많은데...
문화가 그런거지.. 지금 울나라 문화가 한창 일본 문화 잘나갈때라고 생각하면된다고 봄.. 계속 잘 나갈려면 흐름을 계속 잘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하긴 한국어로 번역해서 불린 일본 노래들 보면 다 좋은 것들 뿐이었어 눈의 꽃은 원본이나 박효신 버전이나 둘 다 좋고
배부르고 돈남으면 예술에 투자하는건 중세때도 했으니깐 맞는 말이네..
이거 발굴해서 유튜브에 퍼트린 것도 한국사람들인 걸로 아는데
옛날에 카라가 일본진출 하고 그런거 보면 JPOP 시장이 작진 않은건 맞는듯
작진않은게 아니라 오리콘차트는 한때 엄청 먹어줬어..
옛날이 아니라 지금도 우리나라 아이돌들 영어는 못 해도 일본어는 필수임 미국 가서도 꿋꿋하게 영어 노래 안 만들고 한국색 두껍게 입히는 BTS조차 아직도 일본어로 노래 낸다
그리고 팬들은 한국원어곡 찾게되지
그건 '한국'가수니까 입덕한 사람들에겐 당연한 순이지. 현실은 최근에 나온 Stay gold는 일어 뿐이라 한국팬들이 번역해서 자막 달고 돌려보는 중 J팝은 몰라도 오리콘은 절대 무시 못함
일본노래 좋긴 한데 춤을 못추더라
썌리 갈구면서 해야 할 듯 일본 아이돌들 안무는 적당히 이뻐 보이기만 하는 그런 수준 아님?
괴기하거나 혹은 유치원생 장기자랑 하듯이 허우적대거나. 너무 극과 극인데, 심지어 못하는 쪽과 보기싫은 쪽으로 다운그레이드 돼있지.
도미니카미니카
뭐야 미역이야?
도미니카미니카
말미잘을 표현한 안무인가
5376954
그게 문제잔아 일본만 중요하게 생각안해서 J팝이 뒤쳐진거
일본은 음반 공연 매출액들이 내수로 충분히 돌아가니
우물이 존나크고 일본 특유의 추첨권 끼워팔기 상법으로 돈이 겁나게 벌리니까... 음악 질에 돈 투자하느니 그돈으로 이미지메이킹이랑 마케팅하는게 매출이 더 나와서 그런거 아닌가
우물이 아니라 사해 같은거 아닌가
한줄요약 : 갈라파고스화로 인한 하향평준화
근데 우물이 존나게 큰데 굳이 밖으로 나와야되남..?
루리웹-3784985973
나오는게 유리하지 단순히 언어만 봐도 영어 국가에서 유투버로 히트하면 구독자 몇백 몇천만 일도 아닌데 한국에서는 죤나 참신해서 백만 이백만인거 같은거지 둘 다 떵떵 거리면서 먹고 사는데는 지장 없다지만 후발주자나 업계발전 측면에서는 나오는게 백퍼 유리
루리웹-3784985973
굳이 나올필요가 없긴한데. 옆우물은 작은데 왜이렇게 장사 잘되지 라고 시기할 시간에 우물 밖에 나오는게 더 좋지
그 우물을 지들이 무시하던 나라가 조금씩 잠식하고 있으니까 문제겠지
밖이 훨씬 크니까... 우물안에서만 살면 그대로 정체되는거지 뭐 지금 j pop 이 그런거고
안나가니까 썩어서 자국민도 안듣게 된다자나
우물이 존나게 커봐야 결국은 우물이라 바다에서 노는 애들이랑 버는 돈이 차원이 다름
거기다가 바다에서 노는애들이 우물에서도 노는데 거기 우물물도 다 마시고 바닷물도 마시는중이라 ㅋㅋ
옛날에는 진짜 우물안 밖에 몰랐으니 문제가 없는데.. 요즘에는 그 존나 큰 우물안에 개구리들이 우물에서 안놀려고 하니깐 문제지
필요없음 그래도 1억 자국민들이 다 소비를해주니까. 다만 국제적 시장을 포기하는게 아쉽겠지
근데 그 우물이 2위 시장이면 말이 달라지지 않음? 1위가 빌보드인데 그건 어차피 못 이기고...
국제시장 포기한다는 말도 웃긴 게, 시장 규모 2위면 국제사회가 오리콘을 찾아오지 오리콘이 찾아갈 필요는 없음 1위 빌보드는 우리나라 막 찾아오고 악수해주고 콘서트 열어주나? 평생에 한 번 와서 공연하면 다행임 시장이 ㅈㄴ 크니까 우물 그 자체가 하나의 바다가 되는 거
어차피 그 우물물 1,2,3위 줄세우는게 바닷물에서 노는애들임 오리콘 차트만봐도 한국 아이돌 신곡 나온다하면 줄세우기 들어감
ㅇㅇ애들이 J팝을 무시하는 거야 그럴 수 있는데 '일본 음반시장'을 무시하길래 얘기한 거임 어쨌든 빌보드가 호령하는 세상이라 J팝이 오리콘 휩쓰는 것도 줄어들었고 K팝이 대세되고 있는 것도 맞음 음반시장에서 빌보드 다음 가는 게 오리콘이고, 빌보드가 태평양이면 오리콘이 대서양은 됨 빌보드도 마찬가지지만, 오리콘 사이즈면 사실 J팝은 빌보드로 가려고 몸부림 칠 필요도 없이 오리콘에서만 놀아도 충분함 나머지 나라는 사이즈가 작으니까 어떻게든 빌보드랑 오리콘을 비롯해 다른 나라로 나가려고 기를 쓰는 거지 그리고 바닷물에서 노는 애들이라고 하지만 결국 대부분은 빌보드잖아 빌보드가 세계화를 위해 뭐 노력하는 거 있나 생각하면 딱히 없음 빌보드가 1위니까 빌보드에 세계가 눈을 맞추고 따라갈 뿐이지 J팝이 지금 주춤해보이는 건 빌보드를 노리고 세계에 맞추지 않아서 향상심이 없어 보이는 거임 오리콘만 먹어도 세계 2위 시장에서 노니까, 글로벌 트렌드보다 일본 트렌드에 맞추는 거 뿐임
대충 내느낌으론 일본이 90년대 후반까지만해도 버블시대 느낌이 남아있어서 그런지 아직 돈때려부어서 뭔가하면 통한다라는 생각이 남아있었고 전반적으로 때려붓는게 보이는데 00년대이후 각종 산업 전반에서 돈을 안붓기 시작한 시점이라고봄
갈라파고스 제일 심한 장르가 오따끄 음악이라 생각함 진부한 록장르랑 귀테러급 EDM 피아노 전주 일렉트로닉에서 전혀 벗어나질 않음
하지만 그 진부한 록이 좋아서 듣게되...
오타쿠 음악이란 게 게임이나 애니송을 말하는거야?
딱 들어도 아 이건 오따끄 음악이구나 싶은거 있잖아 그런거
난 잘 모르겠던데... 다로 찾아서 듣지 않아서 그런가
리겜이나 애니메이션에서 오프닝 엔딩으로 나오는 그런거 소위말하는 전파송같은거
ㄹㅇ 애니나 게임이나 다 갈라파고스지...
게임은 오히려 우리가 갈라파고스지. 중국한국만 온라인 게임으로 따로 놀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흠... 그럴수도 있지만 일본은 와우도 서비스 안되고 롤 늦게 서비스 됬잖음, 일본은 자기네 게임 잘 만들고 못만들고 다 떠나서 예전 부터 콘솔 위주의 자기 나라 게임이 많이 강세잖음
이렇게 보니 일본 게임 갈라파고스 심하긴 하네 ㄷㄷ
아무리 그래도 게임에 관해선 한국이 일본 깔 처지는 아니지 않아?
외국 게임의 불모지라는 의미로 까는 거면 뭐... 틀린 말은 아니긴 한데
난 깔본적 없는걸... 오히려 진짜 개쩔지 않음? 미국 마냥 돈이 존나 많은 나라도 아니고 짱■ 마냥 인구수가 존나 많은 것도 아닌데 닌텐도에 저기 나오는 여신전생시리즈에 언제쩍 유행 한지도 모를 사무라이,닌자 까지 요즘도 존나 잘만들어서 개쩔게 팔잖음 다른 나라에 크게 영향 안받고 거의 독자적 문화로 진짜 너무 쩌는데 ㄹㅇ ㄷㄷㄷㄷ
그저 독자적이라는 의미의 갈라파고스였는데...
네가 일본 게임을 깔봤다고 말한 적은 없는디;; 일본 게임 가지고 깔 거리가 한국에 있냔 소리지
그랬나...
게임은 아님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