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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실제로 말하는 형태를 만든다면 입여는 정도에 따라 턱 모양이 달라지는데, 그걸 카툰체에 구현하면 불쾌한 골짜기만 느껴지니까 저렇게 만든듯.
진짜 카툰랜더링은 쩌는것 같음... 어릴땐 3d가 흥하면 2d는 사라질줄 알았는대 2d같은 3d를 만들줄이야
원래 사람 얼굴 입체니까 얼굴 중앙선에 따라서 코입이 나란히 따라다녀야되는데 데포르메 들어간 그림은 옆면에서 입이 얼굴 중앙보다 살짝 틀어져야 자연스럽고 귀여움
애덤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턱인가
잘만든 카툰렌더링은 언제 봐도 대단함
요새 이거 극에 오른 회사가 아크 시스템. 엄청 나더라.
아크시스템은 뱅드림 애니제작사처럼 애니제작 차릴 생각 없나ㅋㅋㅋㅋㅋ
https://youtu.be/mM6cLnscmO8
ㅇㅇ 만화적 과장을 위해 일부러 텍스처를 크게 키우는 기법 많이 씀. 당연히 실시간으로 카메라 회전이 가능한 게임에선 써먹기 불가능함.
애덤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턱인가
기-괴
텍스처가 이렇게 중요합니다 ㅠㅠ
입 위치 맞추려고 저리했네
와 진짜 신기하다
진짜 카툰랜더링은 쩌는것 같음... 어릴땐 3d가 흥하면 2d는 사라질줄 알았는대 2d같은 3d를 만들줄이야
오릿
아 진짜 바람의 지휘봉은... 진리다 ㅎㅎㅎ
실제로 말하는 형태를 만든다면 입여는 정도에 따라 턱 모양이 달라지는데, 그걸 카툰체에 구현하면 불쾌한 골짜기만 느껴지니까 저렇게 만든듯.
아래도 보면 실제로 눈알처럼 나와있는게 아니고 음푹 들어간 모양임
와 ㅅㅂ 요즘 그릴필요없네...
키아나 예뻐
요새 이거 극에 오른 회사가 아크 시스템. 엄청 나더라.
원래 사람 얼굴 입체니까 얼굴 중앙선에 따라서 코입이 나란히 따라다녀야되는데 데포르메 들어간 그림은 옆면에서 입이 얼굴 중앙보다 살짝 틀어져야 자연스럽고 귀여움
사람 입 자체가 겉에 있는 입술만이 아니라 벌렸을 때 입 내부까지 포함하는 입체적인 구조인데, 옆에서 본다고 앞에서 본 걸 틀어놓은 형태로 보이는 게 아니라서
일본 아니메체는 기본적으로 코가 들창코라 (콧구멍을 안 그려서 그렇게 느껴지진 않지만) 입을 얼굴 선 따라 그대로 그리면 무슨 개 주둥이마냥 툭 튀어나오게 그려지지
아크시스템 웍스가 이런거 진짜 원탑으로 잘하지
수감번호-8183249462
ㅇㅇ 만화적 과장을 위해 일부러 텍스처를 크게 키우는 기법 많이 씀. 당연히 실시간으로 카메라 회전이 가능한 게임에선 써먹기 불가능함.
https://youtu.be/mM6cLnscmO8 디즈니에서도 3D 애니메이션이 어떻게 하면 2D의 감성을 살릴 수 있을까 계속 실험하고있더라
정은창.
https://youtu.be/mM6cLnscmO8
여자 진짜 이쁘다...
옛날엔 2D + 3D에서 3D 특유의 부드러운 프레임이 어색했는데 이젠 그게 장점이 되어버리네. 2D로 그런 부드러운 프레임 내려면 극장판 퀄리티정도는 되어야해서 돈이 엄청들텐데 3D는 그게 기본으로 돌려버리니..
잘만든 카툰렌더링은 언제 봐도 대단함
리틀블루
아크시스템은 뱅드림 애니제작사처럼 애니제작 차릴 생각 없나ㅋㅋㅋㅋㅋ
던파2 외주 하면 대박날거 같은데
이게 3디임? 진짜 쩌네
길티기어 스토리모드는 애니나 다름이 없음
https://youtu.be/K7N4_tALqmI 저두 스토리모드 보려고 길티기어 샀었죠 ㅎ
첫번째건 개신기하네
저게 더 생산성이 좋으니까 자꾸 3d를 도입하려 하는 거겠지?
모델링 만드는데는 2d보다 많이 들어가지만, 만든 후에는 다양한 각도로 구현하기 쉬우니까.
하긴 요즘엔 촬영 업계에서도 3d 렌더링 적극도입하더라 이케아 팜플렛팀은 이미 사진 촬영본 비중이 절반 이하고 재사용이 용이한 게 크다니까
아이돌물에서도 댄스파트는 카툰렌더링으로 만드는 이유가, 2d로는 그 치렁치렁한 화려한 옷 입은 캐릭터를 춤추게하기+역동적인 카메라 워크 구현하기가 너무 어렵고 비싸기 때문.
그 와중에 카툰렌더링은 느낌이 안난다고 손애니로 그리다가 난리났던 아이돌 물이 있었지...와그랬나 뭐랬나...
다른건 모르겠는대 일단 작붕이 없다는게 큰 메리트인것 같아 균일한 퀄리티
결국 그 작품 신작은 카툰렌더링으로 대체했는데, 시원하게 말아먹었다지?
근데 제대로 만든 카툰랜더링은 2D가 안부러운 노가다의 산물 아님? 모델링 하나로 못돌려 쓰던데
일단, 베이스 캐릭터 하나 만들어두면 같은 동작이라도 여러가지 옷을 바꿔 입힐수도 있고, 그런면에서는 효율성이 극대화 됨... 배경쪽도 마찬가지임..
예전에 프리파라도 맴버들마다 키가 다른데 3D 파트에선 전부 키가 똑같았었는데 같은 베이스로 돌린건가..
그럴지도요 ㅎㅎ
모델러/리거/애니메이터
단풍의카에데
얘넨 얘네대로 온갖 변태같은짓으로 구현한거라 보통 CG렌더링용이면 특정 표정을 폴리곤으로 만져서 맞춰놓고 필요할떄만 블랜드 쉐이프라고 미리 만들어둔 표정으로 적용시키는데 얼굴전체를 빼대를 박아서 필요한대로 얼굴을 전부 컨트롤 가능한 수준의 리깅을 해놔버림 격겜이다보니 배경고정에 동시 등장하는 캐릭터가 고정되있어서 가능한듯
단풍의카에데
심지어 얘들은 컷신용이랑 대전용 모델링 따로 만들어놨음ㄷㄷ 지금 이건 대전용 모델링인듯.
컷신용은 그냥 프레임 하나하나를 셀애니마냥 애니스럽게 아예 새로만들드만.
근데 그런 용도별로 모델 만드는 건 옛날부터 게임쪽에서 쓰던 방법이라... PS2 파판X만 해도 컷신용, 전투, 필드 등 용도에 따라 몇개 만들어 놨어. 컷신도 상반신 포트레이트 식으로 얼굴에만 면 집중한 모델도 있었고...
첫번째껀 진짜 기가 막히더라. 저 측면에서 봤을 때 2D식 입 표현을 비교적 자연스럽게 3D로 표현 가능하다는 점이 진짜
첫번째같이 만드는데는 거의 없다고 보지만 아이디어는 신박하네
우와
3D를 2D처럼 만드는 기술도 발전했지만 2D를 3D처럼 만드는 기술도 있음 https://www.youtube.com/watch?v=Xg40RzBIqTY 다들 잘 아는 라이브2D인데 360도 화면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도 보유하고 있음
틱톡 망가 필터인데 이기술로 스트리밍 유튜버나. 애니 만드는게 접근성이 더 좋은듯 영상 보면 진짜 더 쩔어요 https://youtu.be/kecujRbFn6g
이분야에서는 아크시스템이 진짜 장인을 뛰너어넘은 신의영역이지.
입체적이고 ㅈㄴ짜 애니보는듯한 카툰랜더링은 나루티밋 스톰이였지... 애니에서만 나오는 과장기법을 게임에서 처음 봤음
첫번째거 눈 흰자도 뒤로 쑥 들어가 있음.
기술이 발전하면 2d는 사라지고 3d세상이 될거라 생각했는데 오히려 2d같은 느낌의 3d를 만드는 세상이옴
SNK 얘네들은 이런 기술력이 없어서 ㅂㅅ소리 듣고 까이는거지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