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고급, 희귀, 전설로 나뉘어져 있고
기본적으로 상점에서도 구할수 있고, 또는 강력한 보스 캐릭이나 상자 등에서 더 좋은 무기를 구할수 있으며
전설은 당연하지만 기존 밑에 있는 등급들보다 훨씬 더 조음
사펑은 RPG로서 FPS랑 차별을 주기 위해
특정 무기를 많이 쓰일수록
숙련도가 올라가게 함
더 정확한 조준, 장전 속도 등 숙련도가 오르면 오를수록 무기를 훨씬 더 잘 다룸
개조는
흔히 봤던 무기 파츠들
스코프나 소음기 같은것들
거기에 소프트웨어적으론 칩을 박을수 있는데
명중률, 대미지, 발사속도를 늘릴수 있으며
탄환 자체를 바꿔 비살상용, 생화학탄을 발사하여 적을 더 빠르게 제거 할수 있게 개조를 할수가 있음.
차별화? 그런 시스템은 은근 많이 본거같은데
다수는 아니라지만 의외로 역사 깊은 시스템인데
다른 게임과의 차별화가 아니라 FPS가 아니라 RPG라는 장르로서의 차별을 두려고 했다는 뜻인듯
RPG이야기긴 했지만.. 뭐 소수가 채용한건 맞으니
차별화라기 보다는 그냥 장르를 구분하기 위한 요소라고 생각하면됨 사펑은 전투만 FPS지 장르는 FPS가 아니니깐
그런 의미구나 그건 데이어스 엑스도 그렇긴 했지만
스킬렙 오르면 게임에서 조준 핵 지원해주는거?
이미 눈알 자체가 핵 자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