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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시 차량엔 아무 문제가 없는 디자인. 상대편차량이나 사람 물건등은 신경쓰지 않는 디자인
암만봐도 저건 디자인이 아닌데 디자인이 되는 기묘한 자동차.
보행자 상대차 뒤지라는 디자인 저딴거 내면 안됨
저 차도 비오면 물샐텐데 캠핑에 어떻게 쓰냐
다른 자동차 기업들이 바보라 저런 디자인 안 쓰는 것이 아닌데, 테슬라가 하면 혁신이 됨 ㅋㅋㅋㅋㅋ 포드가 똑같은 디자인으로 내놨다면 반응이 어땠을지 궁금함
판을 곡선으로 휘는 가공이 힘드니깐 판떼기 그대로 붙여서 만들었다고했죠
애초에 디자인으로서 뽑은게 아니고 자동차가 본업인 회사가 아니라 트럭에 요구되는 차체강도 뽑아낼수가 없으니까 고육지책으로 저짝으로 뽑은거임 업계사람들은 공개할때 현웃터졌는데 진짜 테슬라만의 감성이라고 해석하는 사람들이 있더라
저렇게 뽑은것이 강판 소재 강도때문에 절곡이 안되서 저리 만든거로 아는데
스덴 3t인가 썼다는데 일반 차에 들어가는 철판이랑은 말도 안 되게 가공 용이성에 차이가 남... 저렇게 한거 보고 걍 기술력이 없어서 떼운게 확 느껴짐
다른건 제껴놓고 보행자 보호는 될지 의문임 이거도 기준이 있어서 통과안되면 수입 안될테니... 근데 또 해외 대형suv들 생각하면 문제 없을거 같기도 하고
저 차 도장이 필요없어서 좋더라
테슬라 테크니컬 라임도 좋고 뒷쇼바 내려앉은 것까지 완벽하네
암만봐도 저건 디자인이 아닌데 디자인이 되는 기묘한 자동차.
저 차도 비오면 물샐텐데 캠핑에 어떻게 쓰냐
맑은 날 가세요!
국내에서도 허가 좀 내줘 ...
보행자 충돌규정때문에 범퍼 내 철판 한장도 다르게 해야 내놓을수있는데 저건 어림도 없지 ㅋㅋㅋ
사고시 차량엔 아무 문제가 없는 디자인. 상대편차량이나 사람 물건등은 신경쓰지 않는 디자인
차주를 보호 하기위해 상대를 박살내는 디자인인가. 이게 그 충각인가 하는 디자인이냐
스뎅였나.. 세차한다고 페인트 벗겨질없어서 좋겠더라구요
페인트가 없으니 벗겨질 일도없는거 아님??
그니깐. 녹없고 도장 벗겨질일없고
도로위의 싱크대
문제는 100%스테인리스라도 안생기지는 않음
근데 바다같은데 쏘다니지않는이상 스테인리스에 앵간해선...
우리는 3면이 바다인 나라인데
한겨울 염화칼슘 ㅎㅎ
스댕 표면 잘긁히는데 그거 어케 처리했는지 궁금
한겨울 염화칼슘이있었군
그렇다고 바다속으로 다니진않잖음
해풍 은근 무시못함
그것도 맞찌
나는 좀 불호...
픽업 트럭만 타는데..(현 코란도 스포츠2.2) 보조금 받으면 렉스턴 칸보다 쌈 ㄷㄷㄷ 6인승 넉넉한 공간, 저렴한 유지비, 넉넉한 짐칸.. 도장이나 세차 걱정없는 스댕커버에 무시동 차박 가능한 잇점으로 초 기대중.. (2021년 후반에나 받는다는데....... 예약해도 통 소식이 없음)
예약했나보네 ㄷㄷㄷ
보조금 받아도 렉스턴칸보다 쌀수가있나? 최저가모델?
화물차 분류되면 전기차 보조금 더 많이 나옴. 지금 포터 디젤차보다 포터 전기차가 실구매가 더 쌈
나는 씹호인데 이거 국내 허가는 되려나 모르게씀
일베그X프에서 투싼 범퍼빔 선동사건에서 알게된건데 일반 플라스틱 범퍼내에 얇은 철판 한장도 보행자 안전규정때문에 안된다고 하는데 저런 '반드시 죽이겠다'는 디자인이 통과할 수 있을거같지 않아....
난 극호
보행자 상대차 뒤지라는 디자인 저딴거 내면 안됨
공기저항 영향 많이 받을것 같은데;;;
뉴스보니 나브지않은거 같음. "저항계수 0.30 불과” 밝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공개한 사이버 트럭이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갖췄다고 밝혔다
신기하네. 유선형만이 답은 아니었던건가.
플리곤 좀 아낀 물방울형이라 그럴듯.
Tri-EDGE
뽀득뽀득해서 그런가...
그냥 디자인만 보기엔 좋은데 실용성이 괜찮을까?;
처음엔 이상했는데 보다보니깐 땍띡껄해서 나름 괜찮음
단차줄일려는 노력이아닐까? ㅈㄴ단순하게만들면 단차가 조금은 줄것지
곡면가공할 능력이 없어서 그냥 직선가공...
보자마자 갖고 싶었는데 바퀴나 휠 등 범용적인 유지보수가 어려울 것 같아서 ㅜㅜ 포기
다펑 뮤직비됴에 나올것 같네
2019년 최고의 디자인
애초에 디자인으로서 뽑은게 아니고 자동차가 본업인 회사가 아니라 트럭에 요구되는 차체강도 뽑아낼수가 없으니까 고육지책으로 저짝으로 뽑은거임 업계사람들은 공개할때 현웃터졌는데 진짜 테슬라만의 감성이라고 해석하는 사람들이 있더라
Pailnotes
저렇게 뽑은것이 강판 소재 강도때문에 절곡이 안되서 저리 만든거로 아는데
Pailnotes
판을 곡선으로 휘는 가공이 힘드니깐 판떼기 그대로 붙여서 만들었다고했죠
인민배우 심영
스덴 3t인가 썼다는데 일반 차에 들어가는 철판이랑은 말도 안 되게 가공 용이성에 차이가 남... 저렇게 한거 보고 걍 기술력이 없어서 떼운게 확 느껴짐
다른 자동차 기업들이 바보라 저런 디자인 안 쓰는 것이 아닌데, 테슬라가 하면 혁신이 됨 ㅋㅋㅋㅋㅋ 포드가 똑같은 디자인으로 내놨다면 반응이 어땠을지 궁금함
근데 저게 인기가 많은게 디자인 대충하는 대신 개튼튼하고 대량생산에 특화되있어서 가격이 많이 저렴한거라서 인기가 많은거임
기존 스타일을 좋아해서 포드 사던 사람들이 있을테니 불만이 많겠지. 원래 작품의 장르변경은 함부러 하면 안됨. 근데 저렇게 각진 디자인이 취향인 사람들도 있었을 거임.
각도 각 나름이지 저건 보행자는 전혀신경안쓴거
예? 개튼튼? 예?
최소한 차는 튼튼하다는 말이지 보행자나 운전자가 어찌 될 지는 모르겠지만
저 자체가 티타늄보다 더 강도가 높은 스테인레스 합금으로 만들고 있다고 하더군요. 안전도 하나는 군용차량급인듯.
대신 충돌대상은 확실히 파괴할듯
강도가 너무 높으면 사고났을때는 사람한테 전해지는 충격량이 높아서 위험함.
벤츠가 70년대즈음부터 도입한 세이프티존개념을 어찌 모르는지 저거보고 깜놀함. ㅋㅋㅋㅋ.... 지금 자동차가 휴지처럼 구겨지는게 진짜 기술인건데 ㅋㅋㅋㅋ
어차피 차알못 들은 해당 부위가 철판인지 플라스틱인지도 신경 안쓰고 찌그러지면 쿠킹호일 드립칠듯
다른건 제껴놓고 보행자 보호는 될지 의문임 이거도 기준이 있어서 통과안되면 수입 안될테니... 근데 또 해외 대형suv들 생각하면 문제 없을거 같기도 하고
미국 기준이 까다로워서 어떻게든 해결하려 할거임. 보행자 안전은 G는 안나올거 같은데
이게 형태는 둘째치고 엔진 위로 7센치인가 9센치인가 충격흡수 할 여유공간이 있어야 한다고 알고있는데 공간은 둘째치고 저거 판 자체가 ㅈㄴ단단한거라 될라나 몰겟음... 망치로 후려치던 영상 생각하면 충격흡수는 커녕 박살내고 튕겨낼거 같은데
현재기술로 세밀하게 가공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함. 그래서 저런식으로 디자인한건데, 스페이스X 로켓에 쓸 소재를 양산하려 일부러 차에도 쓰는걸로 보임
현대기술로 가능은 한데 (터빈 블레이드는 니켈합금 깍아서 만듦) 문제는 이게 졸-라 비싼거라서 양산차에는 맞지 않음...
내연기관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라!
뒷판은 태양광인가
태양광 충전은 현재도 있긴한데 효율이 그닥 좋지는 않음
태양광으로 하루종일 충전하면 40km는 탄다고 들었음 물론 진짜 최상의 결과가 40km니 실제론 반절정도겠지
디자인 맘에 들긴한데 상대방이 안전한지...
저기 치이면 상대는 진짜 뒤질거같다
나제 우고칸!
디자인만 신경써서 자동차가 뭔지모르게된 디자인
반대임 생산단가 절감 + 소재특성상 곡면가공 어려움 등의 요소 때문에 그냥 무식할 정도로 직선적인 디자인이 된거지, 일부러 저렇게 디자인한 건 아니라고 봄
아치같은 형태인 부분 없어서 외부충격 받으면 부숴질거 같은데 그렇다고 두깨늘려서 단단하게 하면 무게증가하고 사고시 상대가 위험해지고
우주로켓 겉부분이라 뭐 쉽게 부숴지진 않을건데... 문제는 저걸로 충돌사고나면 군용차에 받힌 수준이 될거라
아 사고싶다
외관이 저런 건 보통 차량처럼 프레스가공이 가능한 외장용 철판이 아니라 가공비용이 빡쎄서라고 들은 것 같다. 저런 디자인은 심미적으로 호불호가 갈릴지라도 장점이 한가지 있는데, 그것은 다른 유선형차량보다 RCS를 억제하여 생존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는 것이다.
300 시리즈 스댕은 할려면 프레스는 되는데, 일반 녹 질질 스는 연철 100 번 찍을꺼 10번도 못찍는다고 보면됨. 그래서 브레이크 공법.(절곡)으로 척척척 접어서용접!!! 끝. 페인트도 안하니까! 이득! 스타일대로 래핑하면 되니까!!
상용차에 RCS 줄이면 레이더식 자율주행 방해밖에 더 되나 ㅋㅋㅋㅋ
그냥 컨셉카 아님? 저게 시판용이란거야?
안전인증도 못받았는데 사전예약부터 들어감
저대로 시판을..
베타테스트 좋아하는 회사라 어쩔수 없음, 그래도 사는사람도 있고
디자인은 멋있어보임 근데 사이드 미러 없어도 팔 수 있나
암만봐도 요즘 안전기준으로는 공공도로 못 달릴 물건 같은데 말이지. 미국은 다른가?
완전 자율주행이라도 되나?
옵션임. 테슬라 전체 차량들 다 있음.
안전기준 딸려서 디자인 바꾼다던데 어케되려나
포니 컨셉카 디자인, 1974년
각티슈
보행자 얘기하는데 테슬라는 지들 안전 시스템에 자신있어서 저런 디자인으로 낸게 아닐까 그래봤자 박겠지만ㅋ
저게 컨셉트카가 아니고 상용이었어?
차체가 단단하고 각져서 사람하고 부딪힐 경우 아주 위험할 것 같은데
절대 살려두지 않겠다는 의지가 돋보임
저 모서리에 찍히고도 살 수 있을까???
일단 차량 소재 자체도 무식하게 단단한데 각져잇기까지해서 보행자는 들이받히면 그냥 사망각
사람치면 페이탈리티 되는거 아님 사/람
야 내가 북미서 램 레벨 풀로드 타거든?? 살면서 램만 쭉 타왔어. 그리고 테슬라는 난 관심이 자동주행? 정도 뿐이었어. 나머진 심심하다 못해 썰렁할 정도였거든. S,3,X 전부 다 아직도 그냥 그래 메리트가 없었는데 트럭은 달랐음. 근데 테슬라가 포인트를 잘 잡은게, 외골격구조 + 특수 스댕바디 + 유리 라는거야. 이게 왜 확 오는가 하면, 여기 특성상 겨울에 소금물 개판난다 그리고 잔 돌이 많아 한국처럼 도로가 깔끔하지않다고 그래서 치핑이나 소금물에 의한 부식이 급히 온다고 그리고 도시 벗어나면 험로가 아주아주 흔해, 캠핑이니 사냥이니 아웃도어 스포츠 많이한다고. 일반 프레스로 찍어낸 연철판 으로 만든 차들 얼마나 하부가 빨리 맛 가는지 암? 그리고 대륙은 우박 함 만나면 차체가 운 좋으면 골프공된다, 그냥 차 세우고 빨리 보험사 예약잡아라. 탄성좋은 스댕에 강화유리면 안심이지. 그리고 베드커버 이거 적절한거 사면 800불 넘어. 근데 달려나오잖아!? 전자동에 , 쇼바 조절도 되고(지금 트럭도 된다.대신 더 비싸지) 북미 판매 1,2,3 위가 픽업트럭 3대장이야. 존나게 생활에 유용하고 간지나고 승용으로도 죽이거든 테슬라가 놓칠리없고 그마저도 혁신적으로 컨셉을 잡아버렸지. 그래서 나도 오더함 지금 픽업도 오프용 최상급 트림인데, 미련없다.
진짜 다 좋은데 문제는 가공기술 미비로 인한 저 각진 디자인이라...
간지터짐 데칼하기 딱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