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에 한번 망했다가 2010년까지 버티고 완전히 망해버린 게임 엑스틸
그래픽, 게임성, 혜자스런 무과금 정책(NC게임 주제에) 등으로 아주 괜찮은 게임이었으나
레벨 설계 오류
(초심자/용병/엘리트 채널로 나뉘는데
레벨로 비유하자면
레벨 30까지 초심자 채널에서 놀고
용병 채널은 레벨 40까지만 놀 수 있으며
레벨 50부터 엘리트 채널에서 놀게 됨.
너무나 짧은 중수 채널 유지 구간 때문에 중수 채널에 유저가 없어
매칭이 안되서 떨어져 나가기도 하고
중수 채널을 어떻게든 거치고 엘리트 채널을 가면
이번엔 충분한 전투경험이 없어
엘리트의 뉴타입들에게 지옥을 맛보게 됨)
등으로 고인물외에 모두 떨어져나가 망해버림.
엑스틸 고인물은 락온 자체도 힘든 기동을 보여주고,
어떻게든 락온 해서 유도성 무기로 공격해도
그걸 회피하는 한편
축지법등을 사용해 부스터로 닿지 않는 거리를 순식간에 이동해 공격하는 등
촙채널에서 갓 올라온 이들에겐 그야말로 지옥을 보여줌
어째 예전 캡파같네.
아 캡파하고싶다
일단 요런 매니악하든 뭐든간에 VS 다루는 게임은 저렇게 나가리 될거 각어해야 하겠구만
일단 대결 모드외에 npc 사냥 모드 같은게 너무 늦게 들어왔고 리런칭 이후엔 스탯 제도가 도입되면서 고인물과 격차가 더더욱 벌어져버려서 멸망을 가속화했지
대전 게임은 구간대에 사람이 줄어들수록 매칭이 안되는 경향이 있는데 다인 대전의 경우 정도가 심하지 종극에 이르면 사람 두명에 봇 8명 이렇게 차는 경우가 있음
대전 컨텐츠가 메인인 게임은 대부분 이런식으로 멸망함
이거 좀 어이없던게 tps 게임표방인데 락온시에 100% 히트하는 고정 액션 기술있던 걸로 기억
?? 내가 엑스틸 찍먹하긴 했을때는 이 겜 유료화땜에 접었다가 06년인가 07년에 무료화해서 접속해보니 사람도 없어서 망했구만 했는대 10년도까지 서버 유지했었냐;
이런게임도 있었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