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냥남자사람
추천 176
조회 263762
날짜 2021.09.24
|
그을음
추천 59
조회 75430
날짜 2021.09.24
|
허무주의
추천 223
조회 191401
날짜 2021.09.24
|
되팔렘꼴통절단기
추천 20
조회 52036
날짜 2021.09.24
|
S.A.T.8
추천 8
조회 12977
날짜 2021.09.24
|
핵인싸
추천 920
조회 415335
날짜 2021.09.24
|
별빛 단풍잎
추천 5
조회 16789
날짜 2021.09.24
|
찐쿠아
추천 19
조회 28294
날짜 2021.09.24
|
Jade_2
추천 41
조회 181132
날짜 2021.09.24
|
닭도리탕 비싸
추천 26
조회 59135
날짜 2021.09.24
|
유우타군
추천 22
조회 63596
날짜 2021.09.24
|
가챠하느라밥이없어
추천 3
조회 5941
날짜 2021.09.24
|
니미핸드릭스
추천 28
조회 38138
날짜 2021.09.24
|
길가에e름없는꽃
추천 2
조회 8706
날짜 2021.09.24
|
루리웹-2122312666
추천 145
조회 70064
날짜 2021.09.24
|
긴박락
추천 3
조회 9144
날짜 2021.09.24
|
타카가키 카에데
추천 13
조회 17759
날짜 2021.09.24
|
꼬르륵꾸르륵
추천 3
조회 14317
날짜 2021.09.24
|
등대지기 공대생
추천 0
조회 9531
날짜 2021.09.24
|
no.777
추천 6
조회 14104
날짜 2021.09.24
|
루리웹-7309663092
추천 68
조회 61688
날짜 2021.09.24
|
이사령
추천 15
조회 20233
날짜 2021.09.24
|
달걀조아
추천 4
조회 7628
날짜 2021.09.24
|
얼
추천 3
조회 6019
날짜 2021.09.24
|
MK.II
추천 7
조회 12554
날짜 2021.09.24
|
고수달.
추천 3
조회 12085
날짜 2021.09.24
|
『EDEN』
추천 3
조회 5200
날짜 2021.09.24
|
Julia Chang
추천 78
조회 35902
날짜 2021.09.24
|
본문
BEST
작가들 죽는 소리
체포하겠어 ova는 94년작으로 버블 다 꺼지고 한참 뒤에 나온 작품이다
말은바로해야지 돈지랄 떨어지기 직전의 마지막 불꽃쇼지
압도적 자본력
우리가 버블애니 라고 부르는 많은 애니들이 요즘 애니보다 적은돈으로 만들어짐
이건 너무 디지털스러워
버블이 꺼졌지만 OVA나 극장판 시장은 계속 거대자본으로 돌아갔고 지금도 마찬가지임. 해봐서 알음.
그렇게 보기엔 버블 끝나고 불과 2년후에 나온 물건이고 버블이 끝났다고 거기 있던 자본이 뿅하고 사라지는것도 아니거니와 체포하겠어는 제작비에 일본 경시청이 지원함. 그리고 유게에 가끔 올라오는 띵작인 아키라도 버블치곤 돈 안쓴편에 속함. 하나 더 덧붙이면 버블때 이름날린 작화가들이 현재까지 대부분 현역 애니메이터들임. 결론은 애니 만드는데 자본이나 제작진의 장인정신도 필요하지만 기획이랑 스케쥴관리가 더 중요한듯. 그리고 요즘 나오는건 피규어팔이용 애니들인데 누가 열심히 만들겠어.
작가들 죽는 소리
압도적 자본력
아 이런거 좋아
말은바로해야지 돈지랄 떨어지기 직전의 마지막 불꽃쇼지
버블버블해
체포하겠어 ova는 94년작으로 버블 다 꺼지고 한참 뒤에 나온 작품이다
루리웹-7436685432
우리가 버블애니 라고 부르는 많은 애니들이 요즘 애니보다 적은돈으로 만들어짐
얼마나 많은 작가와 어시가 갈린거냐!
Brit Marling
버블이 꺼졌지만 OVA나 극장판 시장은 계속 거대자본으로 돌아갔고 지금도 마찬가지임. 해봐서 알음.
대신 그땐 하청이 싸서 상대적으로 생각하면 제작비가 더 많았다고 봐도 됨.
버블이 꺼진시절이 아니라 대폭발해서 여전히 시궁창인 시점이잖아 ㅋㅋㅋㅋㅋ
괜히 애니회사가 블랙 이야기 들은게 아님
Brit Marling
그렇게 보기엔 버블 끝나고 불과 2년후에 나온 물건이고 버블이 끝났다고 거기 있던 자본이 뿅하고 사라지는것도 아니거니와 체포하겠어는 제작비에 일본 경시청이 지원함. 그리고 유게에 가끔 올라오는 띵작인 아키라도 버블치곤 돈 안쓴편에 속함. 하나 더 덧붙이면 버블때 이름날린 작화가들이 현재까지 대부분 현역 애니메이터들임. 결론은 애니 만드는데 자본이나 제작진의 장인정신도 필요하지만 기획이랑 스케쥴관리가 더 중요한듯. 그리고 요즘 나오는건 피규어팔이용 애니들인데 누가 열심히 만들겠어.
킹치만 지금보다 무자비하게 사람을 갈아넣을 수있었던 시절이다
애니 돈지랄 하면 왕립우주군이....
디지털로 재현해낼법도 한대 신카이 말고는 다들 관심없는듯
재현하기는 쉬움 그냥 돈을 많이쓰면됨 근데 그게 현실적으로 안되니까 다들 관심 개뿔도 없는거고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2485647522
이건 너무 디지털스러워
결국 돈이 많이 들어가는 게 문제
저건 손으로 다시하지않는이상 재현안댈듯 이제와 그럴수고를 할려는 곳도없고 돈도드니까 안하지
돈 퍼붓는 거보다 그냥 3D 모델링 갖다두는게 더 편함. 카바넬리가 그나마 셀작화 따라하려고는 하긴 한 거 같은데
루리웹-62485647522
오늘 극장판 보고왓는데 좋앗음 ㅠ
루리웹-62485647522
이거 10화인가 보고 진짜 개많이 울었는데 ㅠㅠ
저건 디지털로 전부 구현할 수 있음. 제한된 색감, 굵은 선굵기, 제한된 촬영효과 같은 걸 안하려고 해서 그렇지..
루리웹-62485647522
예전이나 지금이나 사람갈아넣는 건 마찬가지 ㅎㅎ
루리웹-62485647522
움직이는 작화는 2020년이 끝나가는 지금까지도 절반정도는 종이로 그린다.
카바네리는 셀이냐 디지털이냐를 떠나서 미키모토 하루히코의 그림을 애니로 재현했다는데에 의의가 있죠ㅋㅋㅋㅋㅋ
21세기 디지털 작화로 감상하는 미키모토 하루코 캐릭터! 개인적으로 카바네리는 그것 하나만으로도 가치가 충분한 작품이었습니다, 헤헤.
ㅠㅠㅠㅠ
요샌 지브리도 디지털작업함...
원시고대 레이 트레이싱
동화가들이 한땀한땀 그려낸 손맛이 있음
개인적으로 천재들의 시대기도 한것같음 한개인의 능력이 정말 빛나던때
가능
페트레이버 극장판은 정지샷 하나가 일러스트급인 씬이 꽤 많음
와 미쵸따 진짜...
이건 뭔 애니임?
패트레이버 극장판2
이거 3d아냐????
크으!
ㅓㅜㅑㅓㅜㅑ 지린다
저것도 디지털로 되긴 하는데 돈 많이 들어서 안 함
이 작품은 지금봐도 놀라움 그 자체임
문자 그대로 사람 갈아넣는 기술이라 엥간히 돈 많이 주는거 아니면 앞으로 다시 보기 힘들겠지
돈이 문제가 아니라, 저걸 할 수 있는 인력이 지금은 귀해. 저런 기술 바탕으로 배운 사람들이 요즘에는 더 없거든.
디지털 쨍한 느낌도 좋긴한데 약간 투박한 셀화가 땡길때가 있긴함
뭔가 지저분하면서 디테일한 그 느낌
발전한것보다 구식이 앞서다니 이건 인과율을 거스르는 일 아닌가?
제작 단가나 대부분의 표현 방식에서는 디지털이 앞서겠지만 셀 특유의 감성이 좋은거지 요즘 슈퍼카가 60년대 머스탱보다 좋겠지만 그 감성때문에 아직도 찾는 사람이 많잖아
요즘엔 너무 과하게 화려한 걸 추구하려는 경향이 있는 거 같음. 그래서 최근에 일러스트나 짤막한 움짤 위주로만 나오는 흔히 "시티팝"이라 불리는 올드감성 일러스트나 애니메이션들이 만들어진 추세이고..
나이먹으면 달라진 감성을 못 따라가고 옛 것을 그리워하는게 당연하기 때문에 인과율에 따르는거지. 요즘 애들이 각종 3d 이펙트 효과 들어간거보다 옛날 아날로그 감성이 더 좋다고 하는 비율이 얼마나 될까?
반반인듯 난 디지털 특유의 세련된 맛도 상당히 좋다고 생각해서 근데 유포터블처럼 너무 CG뽕 넣은 건 좀 불호이긴 함
셀화는 16비트이상의 디지털과 8비트 도트사이의 감성이지
그래서 이때 애니들이 더욱더 값어치가 있는게 아닐까.... 앞으로 거의 못볼 수제 작품들이니까..
오메 세상에
아니 무슨 입체감이 ;;;
마을버스 기사들 같은번호 만나면 인사하는거같다
실사 느낌은 잘 모르겠구..저 특유의 색감이 아련한 옛시절을 떠올리는듯.. 밤에 옛날 만화 보면 마음 편하고 그랬음. 유유백서 강튼거
씨티팝 무진장 땡기는 그 느낌이죠
같은 장면을 셀과 디지털 두가지로 즐길 수 있는 에반게리온을 보면 뭘 쓰든 간에 존나 잘만들면 된단 걸 알 수 있음...진짜 EOE도 셀작화 오졌은게 신극장판 파 보면서 개지림...
고퀄 셀애니메이션 저 특유의 광택이랑 색감은 진짜 뭐라고 표현이 안됨....백과사전 같은데 실리는 컬러 삽화가 가장 가깝다고 해야하나...
저거 한장한장 다 그렸다고 생각하니 정말 디지털로 넘어간게 잘된거 맞음
체포하겠어 애니메이션은 그림도 그렇고 이야기도 그렇고 작품 자체가 그 당시의 분위기감이 물씬 느껴져서 좋음.
추억보정 일수도 있지만 그래도 그 색채의 감성이 너무 좋았음
중국집소뇨
질감필터나 필름노이즈같은거 넣으면 좀더 옛날느낌남. 여기서 색상 자체를 좀더 단순화해서 채색시키면 더 옛날느낌 낼 수 있음
90년대 셀화의 극은 0083이 아닐런지..
본문 두 장면 모두 다단 그림자에 하일라이트는 화이트..그리고 투과광을 써서 이중촬영을 한거야. 지금은 핸드폰 편집에서도 가능하지만 예전엔 투과셀도 떼어서 이중촬영을 했지. 투과광 이중촬영을 대중화는 스타워즈의 광선검 감성이 아니야. 지금도 가능해..디지털로..아니 아주 예전 에팩이나 프리미어에서도ㅠ가능했지..(911테러..비트윈이 디비디 만들던 시절) 그리고 본문 두 장면의 흰색선은 셀화라고 따로 컬러부에서 펜으로 샐위에 원 동화의 색선..그대로 그려주는거야..그림자선도 마찬가지.. 결국 동화원화셀화 모두 선을 잘 쓰는 사람이 모여 좋은 작품을 만드는 거지. 글구 입체감 이야기하는데...이것도 사람 갈은 거 맞아..인물의 굴곡 천의 굴곡에 따라 연필선이 다른데...조건이 셀.먹지.동화지를 한꺼번에 롤러에 밀어넣어 연필선만 셀에 안착되는거야. 감성에는 숙련돤 인력이 필요했고 우리는 며칠밤을 새가면서 동화를 쪼갯지..
이노센트 블루
저 시절 감성 그립네
셀 메카닉도 좋지만 8090년대식 데포르메 많이한 개그물도 좋다
이제 내 생에 두 번 다시 셀화로 만든 명작이 안 나온다는 사실이 너무 가슴아프다
기술이 더 발전하면 디지털로도 구현할수 있을 지도 모르지
난 셀화 쨍하지 않아서 별론데, 그냥 취향일뿐인거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