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과금까는 유튜브는 많아도
게임성을 가지고
까는 유튜브는 별로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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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남자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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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1.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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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을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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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de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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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1.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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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라임이 아이템 먹고 녹인가던가 엘프로 나무정령에게 껍질을 캐온다던가 돌골렘을 칼로패면 칼이 상한다던가 제법 신기한거도 많았고
그당시 게임 중에 밤낮에 따른 시야 차이(밤되면 거의 랜턴필수) 상태이상으로 인한 시야의 변경(눈먼 상태되면 진짜 화면 가리고 그랬음) 명중률을 이용한 밸런스 조정(리니지가 레벨이 높다고 무조건 양학하지는 못하는 이유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저레벨들이 자신을 적대하는 고레벨을 만났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본능적으로 학습시킴. 한방에 안죽는데, 좋은 무기로 맞으면 피 빠지는게 다르니까 귀환타야함.)
김실장 보니까 치밀하게 설계한거같던데 물론 내가 안해봤으니 제대로 말 못하겠지만
하는 재미는 있나봄 내친구는 쟁할 때 존나 재밌다는데
리니지 말섬 시절에 했었는데 나름 다양한 시도도 많이 했고 괜찮았음
ALTF4
슬라임이 아이템 먹고 녹인가던가 엘프로 나무정령에게 껍질을 캐온다던가 돌골렘을 칼로패면 칼이 상한다던가 제법 신기한거도 많았고
게임을 잘만들었으니 과금정책으로 배째라 해도 사람들이 하는거겠지.
과금이 게임성인 게임 아니였나...리니지에서 과금이 빠진다면 패티 뺀 햄버거라 보면되지
반대지 원래는 멀쩡한 햄버거인데 과금이 들어가면서 이상한게 추가 된거고 그게 사용자에게는 중독이 되는 독이 되고 회사에게는 이익이 된거지 그 중독에서 못 빠저 나와서 계속 하는 사람들이 있는거고 독이 되서 ㅈㅈ 치고 나온 유저도 있는거고
사실 리니지 원본 기준으로 어느시점까지는 그런데 이후 모바일 버전들이나 지금도 리니지 즐기는 사람들 기준에선 그 과금성이나 현금 전환성 등이 완전히 게임의 일부로서 받아들여진거라고봄.
본토 배타고 다니고 단풍막대로 여객선 테러하던 시절엔 재밌었어
90년대 후반에 처음 나올때부터 어마어마 했던 게임은 맞음 현질 요소 빼곤 거의 그 시절 시스템이 지금도 유지되고 그게 기반이 되니까
옛날기준으로는? 가챠없을 시절부터 잘나가긴 했으니
그당시 게임 중에 밤낮에 따른 시야 차이(밤되면 거의 랜턴필수) 상태이상으로 인한 시야의 변경(눈먼 상태되면 진짜 화면 가리고 그랬음) 명중률을 이용한 밸런스 조정(리니지가 레벨이 높다고 무조건 양학하지는 못하는 이유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저레벨들이 자신을 적대하는 고레벨을 만났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본능적으로 학습시킴. 한방에 안죽는데, 좋은 무기로 맞으면 피 빠지는게 다르니까 귀환타야함.)
린2m은 사실 잘 만들어놧음 모든 스킬이 히트스캔방식인건 아재들을 위해서 그렇게 만들어놓은건데 내가 린2m 하면서 느낀게 겜은 잘 만든거 같은데 였음 스토리도 진부하지만 있긴 있고 던전 레벨디자인이나 타격감, 그래픽면에서 꿀릴게 없었음 문제는 폰겜이 이래놔서 최신 플래그십 모델 아니면 폰으로 하기 힘듬 ㅋ
완전체지 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