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키스트 던전.
당신은 선대 가주의 삽질로 지옥도가 되어버린 영지로 돌아온 후계자로
그 마수로부터 당신의 가문을 구원학기 위해 영웅들을 고용해서
깊고 어두운 던전을 탐험하게 만드는 게임이다.
그리고 이 게임에서 던전을 탐험하다보면
영웅들이 온갖 정신적인 공포에 시달리다 못해 정신 장애와 기벽, 질병이 생기게 된다.
사실상 체력보다도 제일 중요한 것이 영웅들의 정신 건강 관리인것.
아이러니한 사실은 영웅들 케어해주는 비용은 돈이 꽤나 깨지는데
새로운 영웅을 고용하는 데에는 단 한푼도 들지 않는다는 것.
사실상 당신이 주로 사용하고 키우는 주력 멤버 정도를 제외한다면
사후 관리 그딴거 집어치우고 악덕 CEO에 빙의해서
실컫 부려먹다가 정신병 걸린 영웅들을 해고해버리고 새로운 영웅으로 갈아치우는 것이 효율적이다.
게임 내에 딱히 도덕성 시스템같은건 존재하지 않고 게임에 영향을 주지도 않지만
다키스트 던전은 개별적으로 전달하는 서사나 설명 없이도
게임의 핵심 구동 원리를 통해 플레이어의 도덕성의 변화를 심층적으로 보여준다.
즉 당신은 게임 안에서 자연스럽게 다키스트 던전에 어울리는 가주로 변해간다는 것.
??: 아니 영웅이라는 것들이 허구한날 던전 다녀온거 가지고 징징대잖아 좀 주인의식과 소속감을 가지고 회사에 임해야할 거 아니야!
아 그래서 신병런 안 할거냐구 ㅋㅋ
인벤토리 칸이랑 상한도도 개 빡세게 잡아서 항상 가난한 게임임 투자한 캐릭터가 죽는다? 멘탈 터지는 거지
워낙 던전에서 얻는 돈이 적어야지 진짜 ㅋㅋㅋ
은행 지으면 그때부턴 행복 닼던이라구
아 그래서 신병런 안 할거냐구 ㅋㅋ
오 재미있어보여 시간나면 나도 타락당해야겠다
워낙 던전에서 얻는 돈이 적어야지 진짜 ㅋㅋㅋ
메에에여고생쟝下
인벤토리 칸이랑 상한도도 개 빡세게 잡아서 항상 가난한 게임임 투자한 캐릭터가 죽는다? 멘탈 터지는 거지
영웅 멘탈은 관리해주지만 영주 멘탈은 관리 안해주는 게임
그래도 광휘 난이도에선 좀 둥기둥기하면서 플레이 가능함
나이알라
은행 지으면 그때부턴 행복 닼던이라구
엔딩에서는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다음 스토리의 전직 가주(던전의 보스)가 되는것이에요?
아니? 최종보스는 무조건 초대 가주임
?그러면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어떻게 되요?
처음 시작할때 유령 나와서 어디 가리키잖아 그게 전대 플레이어임
미쳐서 계속 스스로 죽음
??: 아니 영웅이라는 것들이 허구한날 던전 다녀온거 가지고 징징대잖아 좀 주인의식과 소속감을 가지고 회사에 임해야할 거 아니야!
어 씡귤러 스크라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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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봐도 아니 이게 치명타가 터지네? 표정
도전할때마다 개빡쳐서 4회 리트하다가 결국 깼는데ㅋㅋㅋ 깨는데 1년은 걸린것같음
인성관련해서는 데바데도 빼놓을수가 없지
한명도 안죽이고 혈월 깨면 차칸후손맞죠?
월탱이 아니네
사실 악명에 비해서 그렇게 어렵고 거지같은 게임은 아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선택하고 하이리스크로 돌아오는 경우를 많이 봐서 그런거지
로리로턴만 골라도 깨짐? 안해봄
예? 로리로리턴이요? 하... 선생님...
신비학자 데려가서 0힐출혈같은 상황이 나오면 문제가 되지만 안정적인 성녀를 데려가면 그럴일이 없는것처럼 충분히 가능함 대신 전투가 오래걸리고 그만큼 애들이 스트레스를 받겠지먼
낮은 난이도에서는 가능함. 혈월(블러드문) 난이도는 시간제한/영웅 사망수 제한이 있기 때문에 느릿느릿 나가는 짓은 못해. 무조건 리스크를 어느정도 이상은 짊어져야하고 또 그 과정에서 사망자를 최소화하는게 중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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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겜이네
이거 가장 어려운 난이도에서 마지막 보스 패턴 모르고 신병런 했다가는...
pvp에서 스트레스덱으로 상대 꼴받게 하는게 진짜배기 꿀잼
몇몇 주요 변수가 운빨이라 플레이어가 컨트롤할 수 없음 + 몇몇 불편하고 악의적인 설계 + 쪼달리고 피곤한 운영 = 현실 플레이어 고통상태 수작이고 독특한 매력이 있는 게임임은 확실하지만, 사람 빡종하고 손절하게 만드는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임
슈마메가 아니네
솔직히 악명에 비해 어려운 겜은 절대 아님 조오오오오온나 빡치는 겜이지...
사실 살아서 해고 당하는 얘들이 행복한 거야.. 끝까지 가는 거보다...
게임메이커스툴킷에서 나온 내용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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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생각했는데 하긴 이건 우리세대때..
이거보단 톨네코 생각났네
뭐 따지고 보면 시렌이나 토르네코나 거의 같은 게임이라고 봐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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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다 여기서 출발한거라
사실 엑스컴도 운빨게임이라지만 관리 잘하면 생각만큼 확률 삑나지않고 스무스하게 클리어 가능함. 실패한 짤방들이 너무 유명해서 그렇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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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에서 저랫다간 블랙게업 확정나서 구인난 시달릴텐데
정작 레벨 높은 애들 끌고 고랩 던전 가서 터지면 멘탈 ㅈㄴ 갈림 ㅋㅋㅋㅋㅋ
시작부터 신병런을 돌린 나는 다키스트 던전에 어울리는 가주였구만 그래도 죽는것보단 낫잖아?
난 저게 좀 그래서 스트레스 회복하고 기벽 고쳐서 그냥 갔음. 해고해도 스트레스는 내리고.. 유물 수집상도 자르기 좀 그래서 그냥 썼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