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남자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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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팔렘꼴통절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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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챠하느라밥이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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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가에e름없는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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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와 대도시! 인데 주택수 10개 안팍
대도시 윈터홀드에 상점 하나 여관 하나 영주의 집 하나 있는 건 함정 <- 포켓몬 1세대 태초마을보다 심하잖아 이거
스카이림은 들어갈 수야 있는데 사실 들어가서 할거 없자너
저 산이요? 올라갈 수 있습니다
얘는 건물을 필드랑 별개로 만들어놔서 가능한거잖아
학생보다 선생수가 더 많음 ㅋㅋㅋ
지잡대도 하나 있잖아
물건을 훔칠 수 있어
리얼 등신대의 그래픽은 항상 이게 문제긴 함 스케일을 키우면 그걸 일일히 다 구현할수가 없음 스케일을 줄이면 설정이랑 괴리감이 심해짐
어느 마을이나 여관 생긴게 똑같은거보면 여관이 프랜차이즈아닌가싶음
저 산이요? 올라갈 수 있습니다
말을 타면 어떤 산이든 올라갈 수 있지!
살 수도 있습니다. 실제 산 가격의 DLC만 사시면요!
감동 ㅜ
지잡대도 하나 있잖아
실드마법 하나 알려주는 그 학교??
i30 N
학생보다 선생수가 더 많음 ㅋㅋㅋ
이전세대 학생이 갈려나가서 ㅋㅋㅋ
집중교육이냐 ㅋㅋㅋ
스카이림은 들어갈 수야 있는데 사실 들어가서 할거 없자너
뭔 소리야 요바이 해야지
들어가서 할꺼 많지 흐흐흐
목따서 전시해야지.
더롱다크(판떼기로 폐쇄된곳 아니면 입장은 가능) : ?
윈터홀드 좇같은게 마차조차 없어서 생존모드 쓰면 걸어가야함
대충 다 들어감
와 대도시! 인데 주택수 10개 안팍
얘는 건물을 필드랑 별개로 만들어놔서 가능한거잖아
대도시 윈터홀드에 상점 하나 여관 하나 영주의 집 하나 있는 건 함정 <- 포켓몬 1세대 태초마을보다 심하잖아 이거
윈터홀드가 대도시라기엔, 원래 마법떄문에 한번 ↗망각 세게 탄 지역도시 아니냐?
ㅋㅋ 암튼 마법사 때문에 마을 절반이 날라갔다고ㅋㅋ
들어가도 할게 없지않았나?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가물하네
늑프
물건을 훔칠 수 있어
집주인 머리에 양동이씌워놓고 물건훔치기
리얼 등신대의 그래픽은 항상 이게 문제긴 함 스케일을 키우면 그걸 일일히 다 구현할수가 없음 스케일을 줄이면 설정이랑 괴리감이 심해짐
리얼한 그래픽으로 애초에 설정부터 스케일 작은 이야기를 하면 해결되긴 하는데 이런건 또 판매량이 나오기 힘들고
버그랑 편의성은 님들이 알아서 고치세여
아 하여튼 재해때문에 도시자체가 사라졌다고 ㅋㅋ
모드깔면 훨신 더많지않나?
디비전 하면서 저기 다 들어갈 수 있으면 쩔겠다 싶은 생각은 많이 들었는데.
생각보다 내부 들어갈 수 있는데가 있는데 그정도 내부구현만 해도 안에서 할 거 없는 구역만 수두룩하지 그거보고 별 의미없구나 생각함
윈터홀드? 대학빼고 싹다 망했는데 도시에서 마을로 강등당한거 아니었음?
지하실 있거나 한 집 빼면 사실 컨텐츠 랄건 없긴 하지만....
그것은 마인크래프트
고맙긴 ㅅㅂ 별말씀을! 별거 아니였어~
루리웹-4336002174
폴아웃4 1스래드만 써...?
별의미 없잖아..
윈터홀드는 쓰나미 이후로는 대도시로 보기힘들지 않나
스카이림이 바닐라 기준으로 이런저런 단점이 있긴 하지만, 정말 어떤 다른 세상을 여행한단 느낌이 잘 살아 있어서 좋아
어느 마을이나 여관 생긴게 똑같은거보면 여관이 프랜차이즈아닌가싶음
원래 남의 집은 못들어가는게 정상입니다
싸펑 같은 게임을 저렇게 하면 단순히 집이라는 공간은 오히려 상대적으로 사소한 문제에 불과함. 진짜 문제는 그 안에 거주하는 NPC들까지 다 구현해야 함;; 진짜 2077년에 발매할 게 아니면 NPC 개개인이 엮인 스토리는 커녕 대부분이 전용 대사 한 줄도 없을 것임. 게다가 CDPR이 이번에 넣었다고 한 게 NPC들 개개인이 스케쥴에 따라 행동하는 기능인데 그걸 수십~수백만 NPC한테 구현하려면 그래픽 카드뿐만 아니라 CPU 요구치가 워크스테이션 레벨로도 빡셀 것임.
유튭가서 몇년 전에 나온 레데리2 NPC라고 검색 ㄱㄱ
레데리2도 대부분은 그냥 길거리 돌아다니는 랜덤 인카운터지 스케줄 따라 구현된 게 아님
레데리2도 광할한 맵에 비하면 상호작용다운 고유한 상호작용하는 NPC는 많지 않았는디...
레데리2 2년전에 했었는데, 애네들도 마을 돌아다니는 npc들 이름없고 퀘스트도 없잖아.. 스카이림처럼 이름 다 부여해주고 자잘한 퀘스트 하나 부여해줄려면 그런 식으로 못함
npc 한명 잡아서 졸졸 따라다녀봐. 의미없이 방황하거나 의미없는 행동만 계속 하고 앉았음
레데리2 npc 걍 gta npc랑 똑같음
엘더 스크롤이 대표적인 스케쥴 게임인데 이건 개별 컨트롤 단위라 최적화 문제도 있고 버그도 많고 그럼. 아마 사펑은 개개인단위가 아니라 묶어서 판단하는 시스템 아닐까 싶음. 행인들 시간 되면 집에 가는 모션 취하고 상점들은 닫고 그러는 방식같아보임. 그리고 대부분의 유저는 NPC 일투족 하나하나 안보기도 하고.
킹덤컴도 다들어갈수있지 않나... 물론 스림 만큼 건물이 적음 ㅋㅋ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모드 깔아서하는거 이해안됨 어떤 창작작품이든 하는 사람은 결국 원작자의 의도를 느끼려는 목적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제 3자가 끼어들어서 이리저리 수정하는 걸 플레이 하는게 별로..
베데스타겜알못
너 게임 제대로해본게 없나보구나...
아니 ㅋㅋ 내가 개인적으로라고 했지 자랑같아서 좀 그렇지만 나 콘솔도 다모으고 게임도 앵간한건 다해봤을 정도로 겜돌이야 pc겜도 꾸준히 요새나오는거 하고있고ㅋㅋㅋ 걍 내 성향인데 제대로 해본게 없니뭐니..ㅋㅋㅋ 걍 개인적으로라고 얘들아!
개인적이라지만 공개적으로 올렸으니 개인적으로반대하는 사람도 있는거지. 특정 게임을 언급한것도 아니고 전반적인 이야기로 적용되니 모드가 약간 모자랐던걸 채워 완전하게 만든경우나 버그등으로 진행이 불가능했던 경험이 있던 사람들의 어그로도 끌게 된거. 대부분 메이저하고 잘 다듬어진 게임에선 모드가 잘없어. 마이너한 게임에 주로있고 그런 모드를 즐기는 사람들도 게임의 큰 줄거리를 바꾸는정도로 대형모드는 극소수의 예외모드를 제외하고 잘 즐기진 않아.
그냥 내개인적으로 이해 안되서 난 원작자의 의도를 느끼려고 게임한다는걸 말한 것뿐인데 게임 제대로 해본적없냐는 선입견적인 얘기때문에 한 얘기야 내가 다른 사람 말에는 굳이 태클 안걸었잖아?
나도 스카이림에 모드 아무것도 안깔고 그대로 함. 폴아웃도.
ㅇㅇ 그래서 바닐라만 즐기는 사람들도 많음. 실제로 스카이림은 모드가 안되는 콘솔 판매량이 발매 당시에는 더 많았고(지금은 모르겠음. PC는 계속 팔렸으니) 모드도 여러가지임. 단순히 게임내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을 개발사가 죽어도 안고쳐서 유저들이 고친 걸 모드로 만드는 것도 있고 단순 그래픽 변경, 게임 아이템 추가및 변경, 아예 시스템 뜯어고치는 등 굉장히 분야도 다양함. 그리고 다들 모드를 전제로 이야기하는 건 베데스다게임은 역사적으로 문제가 너무 많고 그걸 못고쳐서 유저들이 사실상 완전판 내는 경우가 많아서 그럼. 제작자가 제작자의 의도로 못만들어서 버그 걸린 컨텐츠 천지라 오히려 제작자의 의도를 즐기려면 모드를 깔아야 할 때도 있다.
폴아웃3,뉴베가스,4,76 판자로 다 막았쥬?ㅋㅋㅋ 그러면서 도시도 쥐똥구먼 만하쥬?
킹덤컴도 나름 웬만한데 다들어가는데
검은사막 거의 모든 집 들어갈 수 있음 대신 똥겜임
배틀필드...앵간한건물 들어가지고 박살도남
저게 불만이면 시리즈 구작인 대거폴을 하심 만족하실겁니다.
아무 이벤트 없이 그냥 들어갈수만 있만 집공간이 게임에서 무슨 의미가 있냐 싶지만...
사실 베데스다게임에 버그가 많은건 걔네들이 디버깅을 뭐같이하는것도 없지않지만 근본적으로는 모딩이 쉽도록 게임을 모듈화시키는 방식으로 만들어놓는게 많아서 그런것도있지. 모딩이 쉽게 분리된게 많으면 그만큼 충돌도 많아서 버그터지기도 쉽다보니; 반대로 다른 트리플a급 게임들처럼 정교하게 부품을 조립해놓으면 버그는 줄지만 모딩할 여지가 거의 없어져버리고
ㅇㅇ 쉽게 말하면 일반 AAA게임이 철근 콘크리트로 만드는 걸 전제로 제대로 지어지는 빌딩이라면 베데스다게임은 레고블럭으로 지은 거대한 빌딩임. 단순히 블럭 한두개 바꿔끼우기 쉽고 모듈 단위로 뗐다 붙였다도 쉬운데 결국은 레고라 엄청나게 위태위태함. 게다가 그걸로 뭔가를 구현해보겠다고 이런저런 무리를 해서 더더욱 위태위태한 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