ㅅㅂ
|
그냥남자사람
추천 176
조회 263974
날짜 2021.09.24
|
그을음
추천 59
조회 75507
날짜 2021.09.24
|
허무주의
추천 224
조회 191534
날짜 2021.09.24
|
되팔렘꼴통절단기
추천 20
조회 52154
날짜 2021.09.24
|
S.A.T.8
추천 8
조회 12986
날짜 2021.09.24
|
핵인싸
추천 920
조회 415680
날짜 2021.09.24
|
별빛 단풍잎
추천 5
조회 16810
날짜 2021.09.24
|
찐쿠아
추천 19
조회 28319
날짜 2021.09.24
|
Jade_2
추천 41
조회 181391
날짜 2021.09.24
|
닭도리탕 비싸
추천 26
조회 59193
날짜 2021.09.24
|
유우타군
추천 22
조회 63690
날짜 2021.09.24
|
가챠하느라밥이없어
추천 3
조회 5944
날짜 2021.09.24
|
니미핸드릭스
추천 28
조회 38175
날짜 2021.09.24
|
길가에e름없는꽃
추천 2
조회 8709
날짜 2021.09.24
|
루리웹-2122312666
추천 145
조회 70114
날짜 2021.09.24
|
긴박락
추천 3
조회 9162
날짜 2021.09.24
|
타카가키 카에데
추천 13
조회 17834
날짜 2021.09.24
|
꼬르륵꾸르륵
추천 3
조회 14333
날짜 2021.09.24
|
등대지기 공대생
추천 0
조회 9537
날짜 2021.09.24
|
no.777
추천 6
조회 14129
날짜 2021.09.24
|
루리웹-7309663092
추천 68
조회 61807
날짜 2021.09.24
|
이사령
추천 15
조회 20262
날짜 2021.09.24
|
달걀조아
추천 4
조회 7632
날짜 2021.09.24
|
얼
추천 3
조회 6022
날짜 2021.09.24
|
MK.II
추천 7
조회 12571
날짜 2021.09.24
|
고수달.
추천 3
조회 12091
날짜 2021.09.24
|
『EDEN』
추천 3
조회 5207
날짜 2021.09.24
|
Julia Chang
추천 78
조회 35991
날짜 2021.09.24
|
요즘은 제대로 수요나게 밸런스 박살 내지도 못하더라
맞는 말인데 이것도 너무 심하게 나면 지랄나고 터짐 중요한 건 적당히 하는 거야
저거 넥슨 직원 발표 아니야. 넥슨 디지털 컨퍼런스라고 업계인들 모여서 발표하는 자리가 있는데, 거기 나온 다른 회사 대표가 발표한 자료임.
저거 NDC에 참여한 무슨 다른회사 발표자료 넥슨은 말로 내보이진 않겠지
밸런스 있게 밸런스 무너트리는 방법
그리고 저거 발표한 대표 회사 없어짐 ㅋㅋ
그게 무너진 벨런스잖아
그게 가능한 손에꼽는 몆몆 게임들도, 걍 도박중독 시켜서 어거지로 하게 하는거지,
넥슨은 요새 저거 잘 못함 ㅋㅋ 저것 조차 잘 못함
진실을 누설한 대가로 사라져버림
요즘은 제대로 수요나게 밸런스 박살 내지도 못하더라
공항노숙자
그게 가능한 손에꼽는 몆몆 게임들도, 걍 도박중독 시켜서 어거지로 하게 하는거지,
공항노숙자
밸런스 있게 밸런스 무너트리는 방법
요즘은 밸런스보단 과금시스템을 조져버려서 수익을 창출하지.
nc가 가장 잘하는 일이지 그래서 리니지가 아직도 죽지 않고 있고
ㅋㅋㅋㅋㅋ 돈슨의 운영철학인가
autumn
저거 NDC에 참여한 무슨 다른회사 발표자료 넥슨은 말로 내보이진 않겠지
autumn
저거 넥슨 직원 발표 아니야. 넥슨 디지털 컨퍼런스라고 업계인들 모여서 발표하는 자리가 있는데, 거기 나온 다른 회사 대표가 발표한 자료임.
Ruli-Premium-341
그리고 저거 발표한 대표 회사 없어짐 ㅋㅋ
그럴 것 같긴 했어. 아는 건 많고 게임쪽 흐름 잘 아는 사람이긴 한데 정작 회사에 적용이 안 되는 느낌이었달까....... 뭐 난 다른 회사라 그 사람 직원이 아니었으니 실제로 누구 잘못이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푸진핑
진실을 누설한 대가로 사라져버림
맞는 말인데 이것도 너무 심하게 나면 지랄나고 터짐 중요한 건 적당히 하는 거야
내가 ㄹㅇ 캐시템 1억씩지르는 부자면 황밸원할거같은데 (유일하게 내직업만 15%~20%정도쎄야함)
그건 황제폐하를 위한 밸런스라 황밸이냐
고로췌
루리웹-6607701965
그게 무너진 벨런스잖아
내발밑에 모두 평등하게 무너지는거지
이미 그러고 있어. 요즘 모바일게임들 전부 그런 고객들을 위해서 움직이고 있음 심지어 접속 안하는 날 생기면 비상을 울릴 정도
넥슨은 요새 저거 잘 못함 ㅋㅋ 저것 조차 잘 못함
밸런스를 망가뜨려 밸런스잡는 업데이트로 월급받고 실적까지
내가 와우 전직업 만랩 찍었던 이유가 저거였는데 랩업 될때마다 만랩만 찍어두고선 그 패치에 잘나가는거 2~3개만 몰빵하고 나머진 걍 냅두면 굳이 스트레스 안받아가며 게임이 가능함 근데 모바일은 그게 안되더라 캐릭터 생성부터가 기본 100단위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연 세계최초로 부분유료화를 도입한 회사답군
능력치 강화 쪽엔 유료로 걸면 안된다고 생각함. 하다못해 스토리모드만큼은 무과금으로 깰 수 있게 만들어줘야됨.
근데 그게 안 되는 겜이 많지 심지어 코레류도 그게 망하는 게 많아
블레이드소울이 요즘 어떤진 모르겠다만, 거긴 치장 아이템이 말그대로 옷걸이라 능력치 부여 같은 건 없어서 좋더라고.
삭제된 댓글입니다.
호러블라인
저거 내용 보면 과금 유도를 잘 하게 설계하는 내용이었을 걸?
이런 회사 겜은 절대 하면 안 됨 실상이 저래도 저런 ppt 보여줄 거 같으면 강연회장이나 그런 데일 텐데 저런 개소리를 몰래해도 모자랄 판에 대놓고 한다고????? 미친 거죠
놀랍게도 저 내용을 보고 탄성을 지른 기획자들이 많았다. 게임을 만드는 걸 즐기는 기획자들이 아니라, 게임이 돈이 된다는 소문을 듣고 업계에 투신한 사람들이었지만.
이거 좀 더 해주면 좋겠는데?하고 살살 가려운데를 긁어줘야 무너진 밸런스에서 돈버는거지 밸런스를 뭉개고 별로 필요도 없는걸 팔면 밸런스는 밸런스대로 무너지고 돈은 돈대로 못번다.
마치 한국겜만 저런다고 착각하지만 말자
사람에게 동기라는건 내적 동기가 외적동기보다 훨씬 강함. 자발적 참여가 보상참여보다 강한 것처럼. 즉, 게임은 플레이어가 이 게임에 애정을 가지게 만들면 결제는 그냥 따라오는 거임. 그런데 알다시피 사람이 무언가를 좋아하게 만드는건 너무나 지난하고 어려운 과정임. 근데 그걸 그냥 포기하고 쉽게쉽게 가겠다는 거지. 내적동기에 대한건 뇌과학이나 교육이론에서도 연구되는 부분이고, 솔직히 게임이 만들기 어려운 부분인건 인정함. 그렇지만 그걸 포기한다? 그럼 남은건 사행성 뿐이지 뭐.
난 게임에서 밸런스를 유저가 조정하게 해주는걸 좋아하는편인데. 돈으로 밸런스 맞추는 게임은 하고싶지 않아.
그래서 성능 붙은 캐시템있는 겜은 안함 밸런스는 게임 재미를 위한 핵심적인 부분인데 캐시템이 밸런싱에 영향을 주면 게임 재미가 아니라 장사에 맞춰 밸런스를 맞출거 아님 게임은 재미있기 위해 하는건데 재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에 재미말고 다른데 초점을 맞춰 만들면 그냥 용량 차지하는 더미데이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