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ㅅㅅㅈ 유튜브 채널
대전 모 조립PC 판매점 사장이 겪은 내용
1. 컴 사간 고객이 아이온 하다가 30분마다 튕겨서 인터넷 기사 부름
-> 인터넷 기사 : 컴 문제다.
2. 고객 : 사장님! 인터넷 기사님이 컴 문제라는데요?
3. 그래서 메인보드 다른 모델 새제품으로 교환해줌 (무상)
가져온 보드는 사장 본인이 자기 컴으로 사용해봤는데 아무 문제 없었다고
(1차 손해)
4. 3일 지나 또 전화옴 "사장님 보드 바꾼 거 맞긴 맞나요? 증상 똑같은데요?"
(교체한 부품 박스도 보내줬었음)
-> 보드 한 번 더 새제품으로 교체해줌
(2차 손해)
5. 근데 또 끊긴다고 연락옴
사장 : 손님... 보드만 3개를 썼는데 또 그러면 인터넷 문제 아닐까요?
고객 : 저는 컴 잘 몰라요. 인터넷 기사가 컴 문제라는데 누굴 믿어야 할지 모르겠네요.
사장님이 책임져 주세요.
-> 이번엔 USB 외장 랜카드 보내줌
(3차 손해)
6. 이틀 뒤에 또 연락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객 : 또 튕기는데요? 비싼돈 주고 컴 샀는데 이게 뭔가요?
(컴 사장 여기부터 열받기 시작)
보드 새걸로 2번이나 바꿔줌, 외장 랜카드 보내줌 -> 40만원 손해
사장 : 컴 문제면 환불해 줄테니까 KT로 인터넷 바꿔보세요. (SK 쓰고 있었다고)
(그 뒤로 연락이 없음........ 고맙다는 말도 없었다고)
사장이 잘 되나 궁금해서 연락해봤더니 잘된다고 답함
여기서 끝날 줄 알았는데.......
몇달 뒤 위 손님에게서 또 연락옴
손댄적 없는데 수랭 쿨러가 터졌다고 ㅋㅋㅋㅋㅋㅋ
평소 출장수리 안 가는 업체인데 놀라서
1~2시간 운전해 직접 찾아갔다고
호스 뽑혀있고 물 떨어져 있고 난리남
본체 가게로 가져와서 그래픽카드 떼려고 본체 눕혔더니
그래픽카드가 슬롯채로 보드에서 비스듬하게 반쯤 뽑혔있음
고객은 분명 손댄적 없다고 말했는데.........
고객은 손댄적 절대 없다고 우기다가 슬롯채 빠진 거 사진으로 보여주니
그제서야 전에 남친이 와서 컴 봐준다며 손댄적 있다고 실토함
그래픽카드 슬롯 고정 걸쇠를 뒤로 안 밀고 힘으로 뽑다가
슬롯채로 뽑힌 걸로 추정
뽑을 때 나머지 한손은 지지한다고 수랭 호스 잡고 뽑다가
호스도 뽑힌 거 아닐까 추정
물 떨어져 고장난 보드는 A/S 불가라서 새로 구입 -> 보드값 손님에게 청구
쿨러는 A/S센터에서 무상으로 받아줌 (사용자 잘못이라 원래는 유상)
그래픽카드는 고장 안 남
손댄적 없는데 = 댔다
컴알못이 말하는 '아무것도 안건들었어요'는 90%이상 구라지
손댄적 없는데 = 댔다
잘 모르면 수냉쿨러같은거 안하는게 답인데
컴알못이 말하는 '아무것도 안건들었어요'는 90%이상 구라지
ㅅㅂㄴ이네..
모르면 삼성컴이나 사든가ㅋㅋㅋㅋ
이래서 어설프게 한다리걸친 헛똑똑이들이 무섭다니까 괜히 손대서 재기불능으로 만드는 경우가 부지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