ㄹ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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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ia Ch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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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구글 깃허브 달달하고
콜오브듀티는 양심 있으면 캠페인 용량좀 줄여라
???: 꼽냐? 일단 워존 받으시고 ㅋㅋㅋ
슈퍼마리오 1은 지금 이 페이지보다 용량이 작다
속도를떠나서 개발이 가능할지가 ㅋㅋㅋㅋㅋ
지나가던 개발자가 진지빨자면.. 내가 처음 개발 시작했을때만 하더라도 API(개발 명령어 모음집 같은거임) 레퍼런스 문서 전체를 다 받아봐야 불과 200메가 언저리였음. API레퍼런스 전부를 대략적으로 암기하는게 가능했지. 근데 지금은 레퍼런스 문서를 다 받는다는건 말도 안되고.. MS에서 제공되는 공식 제공되는 라이브러리 DVD중에 API 문서만 8장이야.. 그냥 옛날에는 이동수단이 자전거 하나여서 자전거 하나만 잘 정비하고, 수리하고 타고다니면 됐는데.. 지금은 자전거에 자동차에 비행기에.. 차고에 격납고 등등.. 할게 겁~~~~~~~~~나게 늘어나서 혼자 모든것을 다 알고, 모든것을 다 암기하고 할 수가 없게 환경이 바뀐것 뿐이야. 옛날 개발자나 지금 개발자나 지식 차이는 별 차이 없음.
지금 코더들하고 90년대 찐 프로그래머하고는 궤가 다르지
근데 유저들이 로딩속도 느려지는거 싫다고 압축 걸어둔 텍스쳐 스스로 압축 풀기도 하는 경우 있어서 난감.
ssd 용량의 한계를 시험함 개샛기들이
지금 프로그래머 소리 들으려면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 정도는 만들어줘야... 전 그냥 만들어두신 소중한 코드 갖다 씁니다. 감사합니다 찐 프로그래머 여러분님들!
콜오브듀티는 양심 있으면 캠페인 용량좀 줄여라
슈브 니구라스
???: 꼽냐? 일단 워존 받으시고 ㅋㅋㅋ
모던워페어 200기가 ㅋㅋㅋ
아ㅋㅋ 꼬우실까봐 모던은 시즌 중지했습니다ㅋㅋ
근데 캠페인, 멀티, 협동 빼면 100기가 하더라고
다행히 콜드워는 워존 안받아도됨 ㅋㅋ
워존이 문제
이 십샥기들은 dpi키면 접속도 못하게 함 ㅋㅋ
접속 못하게하면 양반이지 밴먹음
그 게임은 오디오 용량만 70-80기가 더라
아 구글 깃허브 달달하고
간케
용량 썩어도니까 원본화질로 봐라 이거지 ㅋㅋㅋ
아무리 썩어나도 게임 하나를 300기가로 때려놓으면 ssd에선 부담스러울수밖에 없음
지금 음악파일 하나도 안되는 용량에 모든걸 다 쑤셔넣어야 했으니.
ssd 용량의 한계를 시험함 개샛기들이
근데 유저들이 로딩속도 느려지는거 싫다고 압축 걸어둔 텍스쳐 스스로 압축 풀기도 하는 경우 있어서 난감.
슈퍼마리오 1은 지금 이 페이지보다 용량이 작다
ㅋㅋ ㄹㅇ
페이지까지 갈것도없이 딱 본문 사진용량만함
인터넷 막아놓고 개발하라 그러면 속도가 얼마나 느려질까 싶긴 함
젭알 스택오버플로좀 열어주세양
책을 읽다보면
속도를떠나서 개발이 가능할지가 ㅋㅋㅋㅋㅋ
진척이 안 될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상만해도 토나온다 ㅋㅋㅋ
내가 중국SI짓거리하는데 거긴 스택어버 구글 깃 차단되있음 회사내부망이라 VPN도불가....중국에서 오래지낼수록 트렌드에 뒤쳐짐 개발자의무덤임 완전
중국어로 비슷한거 없음? 언리얼 관련해서는 중국어 자료가 더 잘 정리되어 있던데
아쉽게도내가중국어를못함. 여느SI와같이 갑작스레 팔려간거라서....
아아..... "중국에서 오래지낼수록 트렌드에 뒤쳐짐 개발자의무덤임 완전" -> 이걸 중국 개발자 상황으로 오해함 중국으로 일하러 가면 겪는 상황 이야기였군 ㅠㅠㅠ 슬프군
지금 코더들하고 90년대 찐 프로그래머하고는 궤가 다르지
무슨 타이쿤인가 그건 2010년도 전후까지 어셈블리로 코딩해서 게임만들고 그랬다던데
스어_아즈나블
지금 프로그래머 소리 들으려면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 정도는 만들어줘야... 전 그냥 만들어두신 소중한 코드 갖다 씁니다. 감사합니다 찐 프로그래머 여러분님들!
롤러코스터 타이쿤!
이게 레알 라이브러리 유저라 굽신굽신
갠적으론 온갖 편법 테크닉 난무한건 플2 시절이 최전성기였던거같음
개발자들 말 들어보면 새턴이 난이도 최상이었다고 하더라.
원시 고대 전설템이 강력한 이유인가
전에는 스레드 2개만 돌려도 힘들었는데. 요즘은 8개씩 돌려버리니 ㅋㅋ
옛날에는 도대체 어떻게 프로그래밍 했나 싶어 메모리관리 하기가 존나 편해진 지금도 하면서 쌍욕쳐나오는데
신묘하고 놀라운 코드보단 나같은 바보도 알아먹는 코드를 짜는게 일할때 다들 편하다고
결핍이 발전을 만드는 듯 ㅋㅋ
레퍼런스카드 vs 구글 약한자는 그냥 죽었어.
메모리 640kb 쓰던 시절이랑 비교하면 안되지
싸펑이 3080으로도 문제있었나 ㅋㅋ 원래 발매대로면 2080이였는데
진짜 용량이랑 최적화 노답인 새끼들은 ㅅㅂ. PC나 콘솔 저장용량이 늘어났더니 게임 용량은 갑절로 늘어났어 ㅁㅊㄴ들이
지나가던 개발자가 진지빨자면.. 내가 처음 개발 시작했을때만 하더라도 API(개발 명령어 모음집 같은거임) 레퍼런스 문서 전체를 다 받아봐야 불과 200메가 언저리였음. API레퍼런스 전부를 대략적으로 암기하는게 가능했지. 근데 지금은 레퍼런스 문서를 다 받는다는건 말도 안되고.. MS에서 제공되는 공식 제공되는 라이브러리 DVD중에 API 문서만 8장이야.. 그냥 옛날에는 이동수단이 자전거 하나여서 자전거 하나만 잘 정비하고, 수리하고 타고다니면 됐는데.. 지금은 자전거에 자동차에 비행기에.. 차고에 격납고 등등.. 할게 겁~~~~~~~~~나게 늘어나서 혼자 모든것을 다 알고, 모든것을 다 암기하고 할 수가 없게 환경이 바뀐것 뿐이야. 옛날 개발자나 지금 개발자나 지식 차이는 별 차이 없음.
요세 문서화가 잘되있어서 그냥 필요하다 싶은거 다있긴하지 대충 필요하다 싶은거 가져다 쓰다가 퍼포먼스 안나온다 싶으면 튜닝좀만 하면되지뭐
Smile&s__hy
갈수록 원본 텍스쳐의 용량이 커지는데 그럼 압축을 푸는데도 시간이 더 오래걸리는만큼 로딩이 늘어남 콜옵은 그냥 쉽색기임
Smile&s__hy
압축이 아마 최적화를 이야기하는것 같은데요? 최적화를 잘 안하는것은 맞아요. 최적화에 시간과 비용을 들이는것 보다는 그냥 좀더 좋은 하드웨어를 쓰는게 훨~~~~씬 싸게 먹혀서요. 비용을 따져 하느냐/마느냐 이지 못하는게 아니에요.
일단 잘 개발해놓고 유지보수 하기 쉽게 만든다음에 튀면 전문적으로 유지보수 하는 팀이 와서 최적화해줘 걱정말고 그냥 효율적으로 뽑으면됨
최적화를 안하는거거 아니라 최적화를 포기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거 아니에요? 대부분의 프로젝트가 그렇지만 최적화 필요한 프로젝트는 최적화 팀 따로 돌아갑니다. 최적화에 시간을 들이는건 유저 하드웨어가 안좋아서 최대한 하위지원까지 하려고 하는건데 좋은 하드웨어를 쓰는게 싸게먹힌다는건 ....
오디오, 텍스쳐 압축 말하는 걸텐데 이게 압축이란게 결국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인데, 필연적으로 압축을 풀 때 기기 성능을 소비하게 됨 근데 요즘은 그래픽카드 램이 넉넉하다 보니깐, 압축 정도를 낮춰서 성능도 끌어 올리는거지
Smile&s__hy
만약 압축률과 압축 푸는 시간을 10배로 단축시키는 알고리즘이나 기술을 개발한다면 빌게이츠 싸대기 후릴 정도의 재산을 가질 수 있을껄.
한마디로 말하자면 추상화임.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추상화로 인해 발전해 왔음.
교수님도 성능은 하드웨어에 맡기랬어
그닥 상관 없을수도 있는데 오히려 게임 압축 잘해놔서 용량 적으면 그걸로 까는 애들도 있다 게임 용량 = 불륨이라 생각해서 게임이 10G정도에서 나오면 출시 전부터 불륨이 적네 하면서 염병을 떠는 애들이 많이 보임
옛날에는 상품을 어떻게든 구겨서 작은 박스에 우겨넣는 느낌인데 요즘은 고객들이 알아서 박스를 늘려버림 심지어 그 상품도 이것저것 시험해보며 새롭게 출시하는게 아니라 복붙하고 짜집기해서 누더기인걸 포장 예쁘게 해주면 금방 팔림
요세는 오히려 압축하면 로딩길어져서 안좋아한다
확실히 빠르게,작게 마인드가 많이 달라졌지
옛날개발자 비트저러는게 미야모토 시게루 일화때문이지 저때도 게임은 개 죶같이 만드는새끼들 많았음
LNJ?
요근래 그나마 압축시키려고 노력많이했던게 오디세이였던가
도스 시절에는 정말 메모리 관련해서 이가 갈렸지.
원신 펀치!원신 펀치!
ARM pc시대가 열리면 다시 왼쪽처럼 되겠지?
예전에 스마트폰 나올때 드디어 메모리 아키텍쳐가 뜨는구나했는데 지나고보니까 스마트폰이 왠만한 pc보다 좋아지더라고
Arm성능이 pc성능을 따라와서 가능한거니 계속 오른쪽임....
도스시절엔 프로그래머 뿐이 아니라 게이머들도 게임을 제대로 실행하기 위해 부팅시 상주 프로그램의 메모리 관리에 노력을 했어야 했지... 확장 메모리 쓸려고 배치파일 수정도 했어야 했고.. 안그럼 게임이 안돌아감 ㅋ
옛날 게임들 매뉴얼보면 config.sys랑 autoexec.bat 수정하는 법 알려줌 ㅋㅋ
MS플라이트시뮬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