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눈의 카오스 MAX 드래곤
"카오스 폼"에 의해 의식 소환. 이 카드는 의식 소환으로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상대의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의 배의 수치만큼 전투 데미지를 준다.
얘와.
초전사 카오스솔저
"초전사의 의식"에 의해 의식 소환. 자신은 "초전사 카오스 솔저"를 1턴에 1번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고 묘지로 보냈을 경우에 발동한다. 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듀얼링크스]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②: 이 카드가 전투 또는 상대의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덱 / 묘지에서 "암흑 기사 가이아"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얘의 비교글이 나왔는데.
결론만 말하면
카오스 테리토리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패에서 빛 속성 또는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와는 속성이 다르고, 레벨 4~8의 통상 소환할 수 없는 빛 /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덱에서 패에 넣는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제외되어있는 자신의 통상 소환할 수 없는 빛 /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덱 맨 아래로 되돌린다. 그 후,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의 발매로 밸류 자체는 비등해지고 테마 에이스로는 카솔이 더 남.
사실 간단한 이윤데
데블리철 - 탤리스만도라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 어느 쪽이든 1개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패의 의식 몬스터 1장을 상대에게 보여주고 발동할 수 있다. "데블리철-탤리즈만도라" 이외의 덱의 "데블리철" 몬스터 1장과 패의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덱에서의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의식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③: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은 엑스트라 덱에서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안씀.
현재 의식 주류는 3가지임.
드라이트론을 쓰거나
디클레어러 <-> 드래그마를 쓰던가.
남은 하나가 데블리철을 쓰는건데.
데블리철이 카맥이랑 그나마 시너지를 보였던 이유인
공/수0
이라
로 넘기고 턴킬하는방법이 있는데.
사실 이것도
차악책이였음.
원래 카맥 원킬덱은
트로이메어 인어
"트로이메어 인어" 이외의 "트로이메어" 몬스터 1장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링크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트로이메어"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의 발동시에 이 카드가 상호 링크 상태였을 경우, 추가로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필드의 상호 링크 상태가 아닌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1000 내린다.
를 이용해서
디스트로이메어 이브리스
이 카드명의 ③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자신 묘지의 링크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을 0 으로 하고, 효과를 무효로 하여, 이 카드와 링크 상태가 되도록 자신 필드에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의 컨트롤러는 링크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③: 이 카드가 자신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상대 필드에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이걸 쓰는게 메인 밸류였는데.
인어가 금지되면서 차선책으로 강제전이를 쓰게 된거고.
서치 안되는 강제전이에 의존하는 방향이 커지면서
데블리철 주축의 카맥덱은 걍 뒤졌음
현재 카맥덱은 두가지
유게에 가끔 보이는 염소아저씨가 말한
비트다운에 치중한 드라이트론 - 카맥
그리고
딥 오브 푸른 눈
이 카드명의 ①②③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으며, 자신 필드 또는 자신 묘지에 "푸른 눈의 백룡"이 존재할 경우에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의식 마법 카드 또는 "융합"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자신 엔드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8 이상의 드래곤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③: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모든 레벨 8 이상의 드래곤족 몬스터의 공격력은 1000 올린다.
카맥의 후공밸류를 최대한 살리는 딥 오브 푸른 눈 채용한 백룡덱에서 후내밀기 용으로 쓰는 용도임.
즉 데블리철 자체를 안쓰게 되는데
이 이유는 간단함
11기에선 엑덱을 아예 배제한 운용 자체가 과거에 비해 리턴하기가 어렵기 떄문
즉.
필드에 존재하면 엑덱 자체를 락을 걸어버리는 데블리철의 포텐 자체가 과거에 비해
심각하게 떨어졌다는 상황이라.
당연히 데블리철 주축의 운용을 하던 카맥은 힘이 빠질수밖에 없음.
그리고 이부분은 카솔이 훨신 나아졌단거지.
카오스 테리토리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패에서 빛 속성 또는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와는 속성이 다르고, 레벨 4~8의 통상 소환할 수 없는 빛 /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덱에서 패에 넣는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제외되어있는 자신의 통상 소환할 수 없는 빛 /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덱 맨 아래로 되돌린다. 그 후,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이 카드의 존재 떄문에.
웃긴 사실이지만 테리토리는 땅속성 의식카솔 자체는 서치해올수 없지만.
"개벽의 기사"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를 사용하고 의식 소환한 "카오스 솔저"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 1턴에 1번,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제외한다.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고 묘지로 보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는 1번만 더 이어서 공격할 수 있다.
②: 묘지의 이 카드가 제외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의식 마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소암의 기사"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를 사용하고 의식 소환한 "카오스 솔저" 몬스터는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 1턴에 1번,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제외한다.
●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고르고, 다음 상대의 엔드 페이즈까지 뒷면 표시로 제외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가 제외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의식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정작 얘내들의 유발효과를 일으키기 누구보다 쉬운 구조를 가지고있게되었고
테마내에서 서치가 안되던
이 근본과
이 근본과 거의 같은 소환 조건의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의 묘지에서 빛 속성과 어둠 속성의 몬스터를 1장씩 제외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패에서 특수 소환한 이 카드가 존재할 경우, 제외되어 있는 자신 및 상대의 몬스터 중에서 합계 3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같은 이름의 카드는 1장까지). 그 중 1장을 자신 필드에 특수 소환하고, 나머지를 좋아하는 순서대로 주인의 덱의 맨 아래로 되돌린다.
이녀석의 서치가 가능해지면서 구조적으로 재평가가 되기 시작했음.
걍 간단하게.
이거랑
성기사의 추상 이졸데
이 두개만 필드에 내놀수 있으면
예전엔 후턴에
꼬맹이 둘 먹은 카솔만 나오는 상황이였으면.
이젠 선턴에 패하나 털고 8엑이 나오는 확장성과 안정성을 가진것.
결국 10기때랑은 달리 11기에선 테마 밸류적으론 많이 나아진 상황임.
최신화를 꼭 합시다
카솔 떡상했구나
카솔좌 많이 할만해졌나보네
할만해진거지 티어권 의식 3인방급은 아님. 잘해야 네프티스 급
아 그거야 그럴거라 생각했음
카오스 신카드 있었구나
오 나도 한번 카솔 짜볼까
오 티어권이나 내가 관심있는더 아니면 관심없었는데 신기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