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에서 탱커는
5인파티에는 1명
10~30인 레이드에서는 2명만 쓰임
즉 인원수에 비해 자리가
매우매우 적다보니
경험을 쌓기가 힘듬
탱커로서의 실력 척도는 쐐기나 레이드나 다르긴한테
구체적으로 나눠보자면 이거임
첫번째는 방어메커니즘 활용
당연히 잘살아남고 받는 데미지를 최대한 줄일수록
잘하는 탱커라 할수 있음
탱커는 각자 메커니즘에 따라 방어기제가 다르고
(전사는 방패막기, 수도사는 시간차, 혈죽은 흡혈등등)
이걸 적재적소에 사용하거나 방어버프를 길게 유지시킬수록 잘한다고 볼수있음
위급할시에 생존기 돌리는거야 머 당연한거고
두번째는 드리블과 위치선정
쐐기에서는 고단갈수록 몹의 공격력이 탱커의 생존력을 웃돌기 때문에
정직하게 맞아주면 힐러도 탱도 버틸수 없는 지점이 있음
이를 무빙을 통해 최대한 안맞고 힐러가 힐할 시간을 벌어주는 것
레이드에서는 보통 위치를 미리 지정해놓고 시작하지만 일부 보스들은
끝없이 이동하면서 본진의 위치가 바뀜. 이를 적절히 움직여주는게 탱커의 몫
세번째는 리딩임
레이드에서는 공대장이 직접 지휘하지만
쐐기에서는 몬스터를 얼마나 몰지 어느 몬스터를 패스할지
어느 몹을 메즈하고 어느 몹은 누가 차단을 보고 등등을 정하는게
탱커임. 사실 앞에 둘은 경험이 쌓이면 감각적으로 할수있지만
세번째는 결국 본인 공부임
근데 글로벌 팟은 솔직히 이걸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어
힐러하는데 그래도 열에 여서일곱은 할만 ㅇㅇ
뭐 막공같은데서 배우는수밖에 없긴 한데 그걸 가르쳐주는 사람도 거의 없을거같긴함
어글도 튀면 안되잖아
탱커가 정상적인 사이클을 돌릴경우 어글이 튀면 탱이 주시한 대상을 안친 딜러잘못이라 봐야
탱 어글 먹기도전에 딜러쳐서 그럼.. 탱에 따라서 어글 먹는 시간 있는데. 탱이 한대 툭 치자마자 폭딜 먹이면 당연 어글 튀지. 1초 정도 길게는 2초 정돈 텀 줘야함
장비 회득 특성상 저편만 죽어라 다니는데. 11,12단까진 누가와도 크게 영향 안받지만 13단부터는 탱 능력에 따라 깨냐 못깨냐 결정됨. 악탱 보면 어떤 사람은 정직하게 다 맞고. 어떤 사람은 뭉치고 드리블하고 어그로 먹고 계단 올라갔다가 내려갔다가 어그로 먹음. 맨날 이상한 탱커 만나서 시클 힘들다 ㅠㅠ 특히 혈죽 만나면 아 요번건 시클 불가능이네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