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매량와 동접자 수 출처는 스팀스파이와 스팀DB를 참고함
영원회귀 : 블랙서바이벌(님블뉴런)
동접자 16360명 (무료 온라인 게임이라 동접자 기준으로 계산)
스컬 : 더 히어로 슬레이어(사우스포게임즈)
판매량 약 30만장
DJMAX RESPECT V(네오위즈 로키 스튜디오)
판매량 약 55만장
래트로폴리스(카셀 게임즈)
판매량 약 12만장
노베나 디아볼로스(H5DEV 게임즈)
판매량 약 4만장
썸썸편의점(테일즈샵)
판매량 약 7만장
플레비 퀘스트 : 더 크루세이드(파이드파이퍼즈)
판매량 약 7만장
던그리드(팀 호레이)
판매량 약 30만장
이거 말고도 여러가지 있긴 한데 일단 이것만 정리해둠
아직은 대기업 쪽 보다는 인디에서 성장이 더 뚜렷한 듯. 그 동안 빛을 못 본 인디게임사들이 잘 나가고 있다는 점은 기쁘지만 저 중에서 대기업이라 할 만한 회사가 네오위즈 뿐이라는 건 좀 씁쓸하네
ps. 배그는 너무 넘사벽이라 뺐음. 판매량 8000만장 짜리를 넣으면 다른 애들이 너무 없어보이잖냐....
솔직히 요새 국산은 차라리 인디가 훨 나을 지경으로 너무나 엉망이라는 증표같음 저것들 다 스팀에서 못해도 대체로 긍정적 이상이라 다 평도 좋고 장르도 엄청 다양하게 뻗어 있음
할려고 평을 살펴 봤는데 몰려오는 좀비가 많은데 갈수록 혼자 하기 힘든데 AI가 ㅄ이라서 답이 없다등 부정적 평가가 많더라
엉망인지 문제가 아니라 한국에서 활동하는 기업 덩치로 게임을 내면서 저렇게 패키지 형태로 팔려면 수지가 안맞음. 한정된 리소스로 최대한 재미를 뽑아내는 인디 쪽에서 더 두각을 드러낼수밖에 없는 상황
던그리드 추천 목록에 항상 있던데 저거 국산겜이었구나
시작한지 15년 넘은 국산 게임이에요....
로그라이크가 다회플레이 유도가 쉬워서 자본이 적은 애들이 분량적어도 플레이타임 늘릴수있어서 그렇다더라 우리나라뿐아니라 외국도 다 그런추세니...
그런데 저건 정말 운이 좋은 쪽이야 내가 국산 인디 게임 저거의 두배정도 알아 그리고 다들 이런저런 이유로 실패했다. 나름 그럭저럭 좋은 평을 받았지만 후속작은 힘든 게임부터 대작들이 같이 나오는 바람에 관심을 못끈게임도 있고 실패한 게임이 더 많아 스팀에 나오는 게임이 정말 많아서 성공하는 게임 이상으로 묻히는 게임도 많아
아 방금 미안해서 지르고 컴플릭트 지름
그보단 슬슬 게임계 구기업들이 도태되고 신기업들이 떠오르는 과도기라고 보면될듯
내년엔 닌텐도 스위치로 창세기전 등장
던그리드 추천 목록에 항상 있던데 저거 국산겜이었구나
ㅇㅇ 팀호레이 에서 만든거임 후속 타이틀도 만들고 있음
금년 초에 2년에 가까운 공백을 깨고 업데이트가 다시 시작됬죠 프로그래머가 군대에 가는 바람에...
띠용...
심지어 개발 당시 대학생들이었음
난 썸썸은 컴플리트나오면 사려고 존버중
리듬게이머들 되게 많구나 난 잘하는 사람 하는거 보는거 밖에 못 하겠더라 ㅋㅋ
젤터는 망한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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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려고 평을 살펴 봤는데 몰려오는 좀비가 많은데 갈수록 혼자 하기 힘든데 AI가 ㅄ이라서 답이 없다등 부정적 평가가 많더라
스팀 프로필 사진 젤터 일러로 해놨는데 ㅠ 시무룩
마이끌
진짜 궁금해서 물어보는 건데 일부 게임회사들은 왜 디코를 만드는 거? 문의나 피드백을 목적으로 사용해서 그러는 건가 나도 아는 인디게임 개발사가 디코를 팠는데 오히려 개발이 삼천포로 빠지고 시간이 지날수록 유저끼리 친목적인 얘기가 주류던데
요즘 스팀 모드 제작방도 디코쓰더라.
마이끌
게임은 다르지만 나도 비슷한 처지라 남 얘기 같지가 않네
ㄹㅇ.. 개발하고있는 혹은 운영중인 게임이 있고 그거 기반으로 디코든 뭐든 커뮤니티 창구를 만들었으면 개발자가 자기게임 얘기하고 자기게임 홍보를 해도 모자란데 베타키가 오기로 한 시간에 오지도않고 따로 안내메일도 안 온 상황에서 마리오카트니 젤다하고싶다느니 하면 펀딩한사람 입장에서는 진짜 신뢰도 팍팍깎이지
이미 졷망겜이라고 낙인찍힌 게임에 누가 관심이나 있겠냐마는 혹시라도 개발사에 시비걸리면 귀찮아질거같으니 윗댓은 걍 삭제해야겠네
네오위즈 게임들 졸라 잘나가는데 네오위즈 주가는 왜그래..
주가는 철저하게 수익에만 비례하니까 가챠겜 수익이 높을 수 밖에 없는 아직은 가챠겜에서 벗어나려고 콘솔 집중하려는 네오위즈는 낮을 수 밖에 없음
CasualGamer
가챠도 조 단위로 버는 건 극소수지. 디맥 한 장에 10만원도 너무 높게 잡았지만..
인디겜 잘나가도 모바일겜에 비하면 수익이 별로라
솔직히 요새 국산은 차라리 인디가 훨 나을 지경으로 너무나 엉망이라는 증표같음 저것들 다 스팀에서 못해도 대체로 긍정적 이상이라 다 평도 좋고 장르도 엄청 다양하게 뻗어 있음
루리웹-4189181854
엉망인지 문제가 아니라 한국에서 활동하는 기업 덩치로 게임을 내면서 저렇게 패키지 형태로 팔려면 수지가 안맞음. 한정된 리소스로 최대한 재미를 뽑아내는 인디 쪽에서 더 두각을 드러낼수밖에 없는 상황
루리웹-4189181854
그보단 슬슬 게임계 구기업들이 도태되고 신기업들이 떠오르는 과도기라고 보면될듯
오로지 과금을 위한 게임만 쳐만들고 있으니 그렇지ㅋㅋㅋ
스컬은 머리 종류 좀 더 많이 나왔음 좋겠네
앞으로 업뎃이나 DLC 나오면서 추가되지 않을까
나는 아이템 종류가 더 다양했으면
그거 판매량 어떠냐 제목 기억 안나는데 한창 어그로 끌던 그 좀비 아포칼립스 액션물
2d는젤터 3d나이트오브데드? 둘다 얼리라 아직 완성도는 안좋음
그래 젤터 2만원대로 발매해서 정식인줄 알았는데 얼엑이였던거냐...
과금 태도가 불량한 겜들이네
재네는 가차겜아니자나
영원회귀 할만함?
솔플있는 롤 느낌
첨엔 신선하고 재밌어서 해볼만 하다가 초반파밍이랑 생성위치땜에 나중엔 개빡쳐서 안하게됨
던그리드 스컬 존잼
던전워페어 라고 잼는거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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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168781817
로그라이크가 다회플레이 유도가 쉬워서 자본이 적은 애들이 분량적어도 플레이타임 늘릴수있어서 그렇다더라 우리나라뿐아니라 외국도 다 그런추세니...
루리웹-9168781817
인디 수준으로 그 외 장르로 팔릴 수준으로 만들기에는 너무 많은 시간이 들어서 어려울듯
루리웹-9168781817
다른 장르 게임도 있긴 한데 플래이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게임 퀄이 같이 떨어지거나 게임 자체에 문제가 생겨 로그라이크가 반복성이 강하다보니 일단 기본 퀄이 좋고 벨런스고 운빨이 있어도 잘 맞는 편 메트로베니아 같은건 난이도가 미쳐 날뛰는 게임도 많다.
할로우 나이트정도만 되도 어려워서 나가 떨어지는 사람 많으니까
루리웹-9168781817
로그라이크 아니면 안 팔리니까 안 만드는거지. 단순한 이치 아닌가.
루리웹-9168781817
로그라이크 안좋아하는 입장에서는 이제는 뭐 걍 인디는 대충 거르면되는 수준으로 많지
루리웹-9168781817
내가 몇년전 기획자랑 2명이서 인디로 비행슈팅 만들었는데... 컨텐츠 만들기도 오래 걸리고 시간이랑 돈만 날아가더라구 결국 아직 1만장도 못 팔은듯 한데 로그라이크류는 컨텐츠 만들기 쉬우니 어쩔 수 없는듯 소규모 인디로써는 새로운 시도의 시행착오로 만드데 드는 시간과 돈은 어떻게 할 수 없으니까... 멀티플레이까지 만들었는데 동접자 없으면 의미없고 걍 GG인듯
루리웹-9168781817
그냥 요새 로그라이크가 인기가 많어
루리웹-9168781817
하데스 같은 로그라이크 겜 만들고 싶은디 대작병 걸려서 이도저도 아닌 게임 만드는것도 지겹
래트로폴리스 국산이였음??? 대박
서강대 학생들이 만들었다더라
서강대는 아니고 평생교육원 학생들
딴이야기이긴한데 스컬이랑 던그리드가 저정도팔린거보면 사쿠나히메가 진짜 많이팔린게 맞구나
20만 팔린 스컬이 흥행가도 얘기 나오는게 인디겜인데 50만장이면 초대박이지
레트로는 카드겜 아예 모른사람이 만든 티가 남 핵심카드 몇장 남기는게 어려워야하는데 너무 쉽게 설계되있어
블서는 인디는 아니긴한데 뭐 대기업도 아니니
DJMAX국산 이였나 중국꺼인줄알고 제외시켰었는ㄷ,..
DJMAX RESPECT V는 네오위즈에서 개발하고 퍼블리싱하는 DJMAX 시리즈의 세 번째 PC 리듬게임이며, 2017년에 출시된 DJMAX RESPECT의 PC 이식 버전이다. 2019년 11월 19일 최초 공개되었다
시작한지 15년 넘은 국산 게임이에요....
2005년에 온라인겜으로 시작한 시리즈임
지구방위대 김제니
아 방금 미안해서 지르고 컴플릭트 지름
2005년부터라니 ㄷㄷ;
헿헤 유저 늘었다 ㅎ헤헿
"구매만 함" 구매만 하고 요새 안하는 게임이 많아서...
중국노래많은 리듬겜은 뮤즈대시가 있지
디제이맥스 띵곡도 많고 애니(뮤직비디오) 퀄리티도 오지니까 추천한다구~
완벽한 대응 ㅋㅋㅋ
래트로폴리스 간만에 보네 작년 행사땐가 봤던 게임인데
스컬말고도 국산 인디 도트도 다양하더라
배그는 왜빼 ㅋㅋ 너무 넘사벽인가
저기 언급된 게임 다 하거나 업적 풀로 땡긴 사람으로서 말하는데 다 추천할만함
크로노 아크가 궁금한데
Ly랠人폐...
당근
왜 가장 잘나간 그 야겜이 없지?;;
저 쥐나오는건 국산이였구나 ㅋㅋ
배그를 넣고 얘기해야지
아 맞다.... 나온지 얼마 안된 거 기준으로 정리하느라 까먹음
-웬즈데이-
동접 1만이면 팀 하나 유지할 만큼은 충분히 되네
디맥사서 청축꼽고 열시미 두들기고있듬
문키퍼
그치만 신나는걸...
스컬이 국산게임이었구나 그렇군 말만 들었는데
스컬도 네오위즈 퍼블리싱 게임이라 결국 네오위즈 게임이라 할수 있음
잘 나오는 게임 만큼 나와서 망하는 것도 많은 편
인방 타고 알려지는거 같더라
블서 많이 하던데 한국에서 저런 겜이 나온게 좀 대단해보임
내년엔 닌텐도 스위치로 창세기전 등장
제발 제발 제발 내 인생작의 귀환이여
좀 큰 기업의 국산 스팀게임을 찾는다면 고개를 낮춰 미스트오버를 보십시오 진창솎에 밖혀있으니.
플레비가 국산이였어 ㅋㅋ? 그리고 젤터 어떻게됬음 ㅋㅋ?
젤터는 내놓고나서 개발자가 업데이트를 너무 안해서 관심도가 크게 떨어졌어 이제 겨우 버그좀 고친수준
젤터 나오긴햇는데 아직 업데이트가 많이필요하겟드라 해봣는데 이것저것 튜토리얼등등 많이 추가해야해
국산. 배급사 네오위즈
블랙서바이벌 세탁 잘 했네
모바일로 했을 땐 이거 얼마 안 가 섭종했을 거라 생각했는데 저걸로 예토전생할줄이야ㅋㅋㅋㅋ
모바일도 너무 매니악해서 그렇지. 잘만들었고 과금유도도 거의없다고 칭찬받았는데 pc겜이 청출어람이 될줄이야..
정작 영원회귀는 돈도못버는 불효자식이고 블서는 동남아권에서 돈잘번다더라
루이나도서관 얼마나팔렸음? 전작은 유튜브보니까 꽤 많이하던데
엔터더건전!
그건 국산이아니잖아 재밌긴하지만
블서는 꼬박 꼬박 2만명은 넘더라
던그리드는 어째해야될지 감이 안오드라
20212930
확산성 밀리언 아서 명예 한국겜행
내가 진작부터 스팀 알아보라고 했잖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