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적으로 친화적인 건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에 대해 아주 솔직한 거지. 백제와 왜의 동맹관계, 가야와 왜의 일국 양제이다 싶이 하는 관계는 뭐 누구나 잘 알지만 신라가 미묘한데 사실상 신라도 가야, 백제를 흡수했고 가야 왕족과 거리감이나 거리낌이 없었다는 점에서 왜와 매우 가까운 쪽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음.
신라는 실제로 통일 이후에는 더욱 문화적으로는 왜와 더 가까웠을 것임.
문화적으로 친화적인 건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에 대해 아주 솔직한 거지. 백제와 왜의 동맹관계, 가야와 왜의 일국 양제이다 싶이 하는 관계는 뭐 누구나 잘 알지만 신라가 미묘한데 사실상 신라도 가야, 백제를 흡수했고 가야 왕족과 거리감이나 거리낌이 없었다는 점에서 왜와 매우 가까운 쪽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음.
신라는 실제로 통일 이후에는 더욱 문화적으로는 왜와 더 가까웠을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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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고보니 신라하고 왜의 교류가 을매나 있었나는 몰르갰네
기록도 별로 없고 기록되지 않은 기간이 더 긴 게 사실인 것 같음. 다만 신라는 백제와 친할 때는 왜와도 친했고 백제와 반목하면 왜와도 반목했다는 식으로 보는 듯. 근데 신라기사는 읽어 볼 수록 좀 지금 문화와 많이 다름. 삼국사기에 신라 신궁에 대한 기사가 있는데 이 부분도 상당히 왜와 어떤 관계인 건지 궁금하긴 함.
신라의 신궁은 6세기 후반 일본 왕가의 시조인 천조대신(天照大神)을 제사하는 이세신궁(伊勢神宮)의 성립에 커다란 영향을 주었다는 견해가 있는가 하면, 7세기 말에는 왕권강화에 반발하다 쫓겨난 신라귀족들에 의해 북구주(北九州)지방으로 전파되었고, 이후 그것은 야와타신[八幡神]신앙의 성립에 토대가 되었다는 견해도 있다. 라고는 함. 근데 설이라고 할만큼의 어떤 것도 없이 그냥 다 이 사람은 이렇게도 생각해보고 저렇게도 생각해 보는 식.
가야와 왜가 일국양제?
일국 양제는 오바라고 해도 엄청나게 밀접한 건 사실. 백제에서 왜계 유물이 출토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유사성이 있음. 금동 금관의 형태나 무덤의 형태나 출토되는 유물도 그렇고.
그...뭣이냐 가야가 존속하던 시점에서 왜는 제대로 된 국가정비도 없었다는것부터 상기하고. 말한마디 잘못 해석하는 것으로 국제관계 유추는 더럽게 뒤틀리니까 그것도 주의하고. 임나일본부가 이렇게 튀어나오는거거든...
가야가 6세기 중엽까지 존속하는데 왜가 그 때까지 국가정비가 없었다고?
가야부터가 그모양인데 니말대로 일국양제면 당연한 소리 아니냐? 뭔 되도않는 소리를 하고싶은건지 모르겠다만 한반도 건너뛰고 일본이 먼저 발전했다는 소리만은 안 하길 바란다...
아니 ㅋㅋㅋㅋㅋ 가야가 뭔 모양인데?
모르면 넘어가세요~
뭐야;;; 정신차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