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잘 넘어가는거 같아서 안타깝드앙: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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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1.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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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게임을 하는 방법도 다 제각각이니 편가르기 하면 나눠질수밖에
지금 확률 공개 문제라면...... 편가르기가 문제가 아님. 확률 공개한다고 해서 해결 될 문제가 아닌데 확률 공개가 해결책인 것마냥 흘러가고 있다는 것이 중요한데..... 피해자(유저)들은 확률공개 하면 모든 것이 해결 될 거라는 착각을 한다는 것이지.
하나씩 고쳐나가야지 ㅇㅇ 확실한건 게임회사들은 신뢰를 다 날려먹어서 왠만한 게임규제론 유저들 쉴드 받기 힘들꺼야.
유저의 쉴드 문제가 아니라 확률 공개가 법으로 통과되면서 무관심해지는 것이 문제지. 확률 공개한다고 해서 호구가 안 되는 게 아니거든. 어디서 이런 소리를 봤어. 1/100 10/1000 100/10000 모두다 똑같은 1%다. 라고.... 일반적으로는 뭐가 됐든 100번 중에 1번 나올 확률이라고는 하지만 저 것을 확률 조작 해서 1만번정도 뽑아야지 100번 나오게 해도 1%거든? 확률 수식 복잡하게 조작해서 9천번 뽑아야지 저 1% 적용되게 하는 거면 어쩔라고? 확률 공개가 답이 아님.
유저들도 답이 아닌건 알음. 어차피 확률공개 해봤자 표기만 그렇지 실상은 게임사들이 조작할 확률이 높다는건 알거든. 그건 서서히 고쳐나가야지. .
긍정적인 사고방식 부럽다.
옛날부터 게임회사는 자기 수익을 위해서 편가르기를 여러차례시도했고 대부분은 성공했음. 복돌이 논쟁도 사실은 그거 핑계대면서 게임회사만 책임회피하고 소프트 가격 더 올려받아 이익취한거고, DLC나 예판, 혹은 한정판 매매따위의 상술도 은근히 분열 대립을 이용해 지들 이익 취하는 방식이었음. 근데 이번거는 약간 다른게, 도박이나 다를바 없어서 그렇지. 이게 결국은 사회문제로 이어지기 때문에 안막으면 소비자들한테까지 책임소지가 돌아올 위험이 있음. 그전에 먼저 도박회사들 정리될 가망성이 높음. 그렇게 분류된 흐름에 따라 도박인 컨텐츠에 발담그는 사람들은 따로 법이 털고 하는 식으로 진행되겠지. 장기적으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