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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ia Ch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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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저걸 보고 '뭘 모른다' 라고 하는애들은 월드만 한 애들인것같은 느낌임.
이시X련 어디갔어 - 30분째 하는 중
저거는 실제로 구몬헌 해본적 없는 사람은 잘 모름. 똑같이 게임으로 밥 먹고 살아도 안해보고 렉카질 하는거면 접근하기 어려운 디테일이야
정확히는 월드 이전에는 오픈형 맵이 아니였고 맵 간 이동마다 별도 로딩이 걸리는 시스템이라 더 토악질 나왔지
기구에 손 흔들면 위치 알려주는 시스템도 있었는데..
게임으로 밥먹고 사는 '유튜버' 들은 잘 모르더라구~
몬스터의 약점도 정확히 파악
애초에 한국 초창기 겜때부터 쭉 게임을 플레이하고, 분석하고, 공략집까지 낸 상황에서 지금은 게임정보회사의 부장급으로 있는 초창기 창업멤버인데다가 아직도 게임에 대한 열망이 있는 사람임. 저 사람은 저 사람대로 하나의 장르의 대가인데 그걸 무시하는 어중간한 좃밥들이 문제인거지
페인트볼도 볼 수나 있어야 던지지 씻빨!!
꼰대가 ㄹㅇ 있네
그거 생각나네 색깔 마킹볼..
페인트볼을 던져라 유게이
페인트볼 챙겼나? 쿨러드링크 챙겼나? 숫돌? 가다가 곡갱이? 고기는? 함정은?!
아 식사 안했다 퀘스트에서 귀환
루리웹-1395089300
페인트볼도 볼 수나 있어야 던지지 씻빨!!
쿨러드링크 챙겨옴(사실은 핫드링크)
거너는 페인트탄이라굿 친구!
거너 갑옷은 따로 있는거에서 전율
자매품 페인트병도 있어요
정확히는 월드 이전에는 오픈형 맵이 아니였고 맵 간 이동마다 별도 로딩이 걸리는 시스템이라 더 토악질 나왔지
ㄹㅇ 로딩 존나 버티면서 있는데 까지 가면 도망가버림ㅋㅋㅋㅋ
게다가 몬스터는 로딩 없어서 맵 이동하자마자 신나게 움직임 난 로딩 이제 막 끝났는데 패턴이 날아와!
더 조까튼건 몬스터들이 입구에서 니가와질을 조오온나게 함. 겨우겨우 끌어내면 반대편 입구에서 니가와를 조오온나게 함
입구에서 니가와질 해서 가서 잡다가 넉백공격당해서 다음 맵으로 이동하면 그만큼 빡치는것도 없었지
맵 이동 로딩에 라잔빔 맞고 수레 타보면 금상첨화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입장 뎀프시롤 맞고 전 맵으로 강퇴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물약헌터들에겐 죽을것같을때 안전한 재정비시간이 보장돼서 좋긴함ㅋㅋ 약빨고 칼갈고 왔더니 사라지면 당황스럽지만
도망가면 다행이지 몹에게 밀리거나 맞아서 강제 맵이동되면
저걸 보고 '뭘 모른다' 라고 하는애들은 월드만 한 애들인것같은 느낌임.
권 프
애초에 한국 초창기 겜때부터 쭉 게임을 플레이하고, 분석하고, 공략집까지 낸 상황에서 지금은 게임정보회사의 부장급으로 있는 초창기 창업멤버인데다가 아직도 게임에 대한 열망이 있는 사람임. 저 사람은 저 사람대로 하나의 장르의 대가인데 그걸 무시하는 어중간한 좃밥들이 문제인거지
간판 리오레우스때부터 해온 뉴비입장으로는 월드는 뭔가 정이 안감 프론티어보다 더 정이 안가더라
리니누
꼰대가 ㄹㅇ 있네
핵몬창...
심지어 월드도 기본적으로 저 시스템아님?? 안내벌레라는 편의가 있는거지...
선생님 뉴비가 아니잖아요 ㅋㅋㅋㅋ
올드비라고 해야되는거 아니냐 문장이 안 맞는데
잉 정이 안가는거지 욕하는건아님 월드는 그다지 많이 못팟음
라이즈는 뉴비야!
그러니까 시작하자마자 본인의 지식으로 탐사. 라는게 없어지고 연구레벨만 높으면 바로 맵으로 확인가능하니까 천지차이임
라이즈 마지막 분석에서 라이트한 어쩌고 이야기는 그래도 위험한 분석은 맞음 프론티어가... 유저 안 몰린다고 라이트하게 라이트하게 주문을 외우다가 갓이터 pso2 블소에 연속으로 치여서 골로가버림. 결국 썩어도 원조갬 판타시스타가 라이트하게 가는 길 건너편에 죽치고 있어서, 몬헌이 캐주얼함을 추구하다간 언젠가 정면충돌하게 되어 있음
이시X련 어디갔어 - 30분째 하는 중
그래서 옛날버전할때는 항상 천리안의 약 가지고 다녔음. 페인트볼 효과 끝나면 저렇게 될 가능성도 있어서
그래서 익숙해지면 상자 까는 시간도 아껴가면서 미리 확인한 최초 스폰지역으로 뛰었지 물론 그렇다고 거기 있단 보장은 없음
다시 생각하니 ptsd 걸리겠다..
저기다가 페인트볼 주기적으로 안던져주면 갑자기 날아가는데 페인트볼 딱 사라지는순간...저 지랄을 다시해야됨 ㅋㅋㅋㅋㅋ
ㅋㅋㅋ 맵에서 달아날것같으면 지금은 달려가서 딜한번이라도 더넣고 하는데 저땐 닥치고 페인트탄ㅋㅋ
기구에 손 흔들면 위치 알려주는 시스템도 있었는데..
길드 용 탐사대 고마워요!
맞어.. 근데 자꾸 잊어먹어서 안써먹은 시스템.. ㅋㅋㅋ
근데 쿨타임 10분에 정말 잠깐만 보여주기 땜에 막상 알려준 위치 찾아가도 몹은 이미 도망가고 난 뒤인 경우가 허다했지.. 여튼 저런거 몇번 당하고 나면 물약칸을 빼고서라도 천리안의 약을 챙기게 됨. 특히 평소에도 땅 속에 숨어있는 디아브로스
그래서 아에 몹 이동경로 모를 처음 가는 맵은 천리안 띄운 장비로 사냥함. 나중에 맵 외우고 몹의 이동경로 대충 파악하면 그때 부터는 천리안 안달린걸로 갈아 입고
유저 : 아니 시발 어딨냐고!!!! 몬스터 : 아니 시발 언제오냐!!!!
ㅁㅁ 어딨냐고 20분째 찾는중
게임으로 밥먹고 사는 사람인데 당연히 알지
서부던전탐색자
저거는 실제로 구몬헌 해본적 없는 사람은 잘 모름. 똑같이 게임으로 밥 먹고 살아도 안해보고 렉카질 하는거면 접근하기 어려운 디테일이야
서부던전탐색자
게임으로 밥먹고 사는 '유튜버' 들은 잘 모르더라구~
4나 4G도 저 메카니즘이엇나? 나 진짜 개같아서 집어 던졌느,ㄴ데
그사람들은 유투브로 먹고사는거고, 김실장은 유투브 안해도 게임으로 먹고사는 사람이고
월드 이전 작들은 다 저랬음
이 글이 계속 나오는 이유가 '어떤 유튜버는 알지도 못하면서 이따구로 리뷰하는데 김실장은 진짜 해본사람이 맞네' 라고 말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잖아
개시발 4 하다가 집어던진게 한두번이 아닌데 몬린이때 진짜 욕하면서 겜함... 근데 끊을수가 업어
게임으로 밥 먹고 살아도 안 해본 게임에 대해서는 디테일한걸 모르는게 보통임. 저 아저씨는 자신이 잘 알고 있는 것을 중심으로 다루니까 헛소리가 별로 없는거고.
그러고보니 아까 영레기 까는 글이 베스트로 보이긴 했었네.
월드전은 전부 이동 메커니즘이 같음 일정지역 5분마다 이동해서 왕복일껄
이거 ㄹㅇ 내가 친구랑 동시기에 몬월로 몬헌시리즈 입문하고 친구놈이 갑자기 구작뽕 맞아서 덥크랑 4g하다가 나한테 덥크 입문하자고 꼬득여서 덥크 해봤다가 본문에 나온 경험 그대로 겪고 문화충격 받음
숙련된 헌터도 수틀리면 자꾸엇갈리지...
몬창: 초보자는 스킬 띄어서 찾음대여 뉴비: 스킬이 뭔데에에
몬창은 이동경로를 시간대로 외우고있지..!
나도 옛날에 피습으로 몬헌 해보려다가 저 몹 찾는 것 때문에 한두판 하고 접었었지
저러다 몬스터가 풀피되서 돌아온적도 있지 ㅠㅜ
잠 자는 게 그냥 게임적 연출인줄 알았던 사람도 꽤 많았을듯ㅋㅋㅋ
일부러 재워서 더팬적도 있었는데 후욱후욱
수면폭은못참지
예전에 발차기로 잡기같은거 해보고 그랬는데 결국 시간 모자라서 실패함
리오레우스 월드투어나 다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는 겪어본사람만 안다 진짜.
맵 밖에서 섬광맞고 떨어지거나 하면 가끔 무한 월드투어를 하는 ㅈ같은 상황도 나오고 그랬었지
저거 때문에 시작할때 천리안 효과있는 밥을 꼭 먹었었지...
몬스터의 약점도 정확히 파악
저 비유에 간접적으로 참격과 타격에 따른 육질차이까지 설명되는거 보고 감탄함...
진짜 찾아도 찾아도 안 나올 때 죽이고 싶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몬헌 처음 입문이 몬헌 프론티어 였고 복귀한게 몬헌 월드였는데 둘이 비교해보면 ㄹㅇ ㅋㅋㅋ
나도 ㅈㄴ 해맴 페인트볼 필쑤
난 오히려 DS판 몬헌4만 하고 월드도 안했는데 그래서 저 설명이 ㅈㄴ 와닿더랔ㅋㅋㅋㅋㅋㅋ 안해 ㅅㅂ 하고 DS 접어버림ㅋㅋ
저거 월드에도 일부 구현이 되있긴 했음 굴로 들어가서 다른굴로 나온다던가 하는 식으로
오도가론 잠자러 갈 때 굴 타고 가긴 하지 ㅇㅇ
독기지역 오도가론이 대표적이지
유적평원인가 엄청큰 계단같은거 있는맵이네 ㅋㅋㅋ 페인트볼 붙여둔거 시간다돼서 사라지면 패닉옴
카레 평원... ㅋㅋㅋ 저 맵 ㄹㅇ 개 똥맵임
천리안의 약 3개는 항상 필수다
저거때문에 피스피용 세컨드하면서 초반에 티가렉스 셋만 입고 다녔지 먹기 스킬은 별필요 없지만 자동마킹 스킬은 엄청편해서
ㅋㅋㅋ 뉴비용 입문셋 빨리 먹기에 자동 마킹때문에 정말 좋은 셋이었음
이악물고 페인트볼 던지던 그시절
라이즈로 처음 입문이라 몰랐는데 확실히 편의성이 확 늘어난 거구나. 복부엉이인지 덕분에 위치찾을 일은 없어졌으니...맵에 따라 길찾기가 엿같을 수는 있어도
맙소사
페인트볼 효과 사라졌을 때 맵 이동해서 실종되면 후...
패턴 익혀서 이쯤 있곘지? 싶은데 갔을 때 없으면 멘탈 개터짐
존내 열받는게 보통 원종은 그렇게까지 지랄맞은 맵이동은 안하지만 아종이 맵이동을 진짜 ㅈ같이 했었지ㅋㅋㅋㅋㅋ 한번에 두맵을 한번에 넘어가는게 몬헌G때 창화룡이 유난히 심해서 천리안 약을 그때부터 들고다니기 시작했다ㅅㅂ
월드나 라이즈는 안저럼? 게임할맛나겠네
월드는 안내벌레가 길 마크찍어주고, 라이즈는 그냥 맵에 대놓고 나옴
아예 안 저러진 않는데 일단 심리스 스타일이라서 찾으러 가기 편하고(구작은 각 맵 이동마다 로딩함;) 개같은 이동패턴이 줄어들고, 유저들도 베이스캠프가 여러곳 있어서 걍 근처로 워프타고 쫓으면되서 추적편의성이 확 올라감
월드는 안내벌레를 통해 연구도 맥스를 찍으면 맵에 입장할때부터 어느위치에 있는지 알려줌 라이즈는 첫 조우전까진 물음표로 실시간 위치가 찍히고 한번이라도 수렵을 하면 이후부턴 계속 나옴
페인트볼이 사라진 게 큼. 저 시스템의 가장 ↗같은 좀은 페인트볼이 한 번 맞추면 퀘 끝날때까지 유지되는 게 아니라서 몹 맵 이동 타이밍에 꺼지면 저렇게 술레잡기 할때가 생김 나중에야 몹 이동 루트 다 알고 미리 가있지만서도
구작들은 원숭이들 조차 그냥 날아다님 ㅠㅠㅠ
사라지는것도 빡치는데 맵마다 로딩 ㄹㅇ 혈압ㅋㅋ
심지어 몬스터들은 패턴 시작하면 입구에서 니가와함
때리러 갔다가 맵넘어가면 혈압ㅋㅋ
ㅋㅋ대신 죽을것같으면 옆맵 급히가서 약빨고 칼갈고 재입장 개꿀
내가그래서 무조건 페인트볼 챙겨다녓지
근데 난 psp판때도 월드때도 2,30분동안 찾아다닌 경험이 있음... 시발 심지어 층층이 있을때면 더해 진짜
몬헌4할때 날개달린놈들 저멀리가는거 따라간다고 똥꼬쇼많이함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