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냥남자사람
추천 177
조회 264720
날짜 2021.09.24
|
그을음
추천 59
조회 75694
날짜 2021.09.24
|
허무주의
추천 224
조회 192037
날짜 2021.09.24
|
되팔렘꼴통절단기
추천 20
조회 52520
날짜 2021.09.24
|
S.A.T.8
추천 8
조회 13027
날짜 2021.09.24
|
핵인싸
추천 921
조회 416527
날짜 2021.09.24
|
별빛 단풍잎
추천 5
조회 16843
날짜 2021.09.24
|
찐쿠아
추천 19
조회 28437
날짜 2021.09.24
|
Jade_2
추천 42
조회 181993
날짜 2021.09.24
|
닭도리탕 비싸
추천 26
조회 59405
날짜 2021.09.24
|
유우타군
추천 22
조회 63917
날짜 2021.09.24
|
가챠하느라밥이없어
추천 3
조회 5958
날짜 2021.09.24
|
니미핸드릭스
추천 28
조회 38314
날짜 2021.09.24
|
길가에e름없는꽃
추천 2
조회 8726
날짜 2021.09.24
|
루리웹-2122312666
추천 145
조회 70271
날짜 2021.09.24
|
긴박락
추천 3
조회 9194
날짜 2021.09.24
|
타카가키 카에데
추천 13
조회 18024
날짜 2021.09.24
|
꼬르륵꾸르륵
추천 3
조회 14376
날짜 2021.09.24
|
등대지기 공대생
추천 0
조회 9567
날짜 2021.09.24
|
no.777
추천 6
조회 14148
날짜 2021.09.24
|
루리웹-7309663092
추천 68
조회 62095
날짜 2021.09.24
|
이사령
추천 15
조회 20372
날짜 2021.09.24
|
달걀조아
추천 4
조회 7644
날짜 2021.09.24
|
얼
추천 3
조회 6027
날짜 2021.09.24
|
MK.II
추천 7
조회 12624
날짜 2021.09.24
|
고수달.
추천 3
조회 12117
날짜 2021.09.24
|
『EDEN』
추천 3
조회 5219
날짜 2021.09.24
|
Julia Chang
추천 79
조회 36210
날짜 2021.09.24
|
본문
BEST
슈퍼마리오용량이 슈퍼마리오짤보다 작다고했지
그러나 공돌이의 오래된 걱정은 하드웨어의 발달로 사라졌다
요즘게임들은 최적화를 발로해 ㅋㅋ
한정된 자원은 인류의 창의력을 폭발시킨다 ㅋㅋㅋ
우효 게이머는 볼 수 없는 곳에 쓸모 없는 오브젝트가 남아있지만 3090님이 알아서 계산해주실 거야!
당장 나온 기술 기준으로 광원쪽 옵션이야 레이트레이싱 기술 발전하면 똥꼬쇼로 보이겠지.
어허!! 객체지향과 모듈화라고 하세요!!
최적화라는게 양날의 검인게 많은 최적화 방법들이 최적화를 할 수록 코드 경직성이 올라감 게임이라는게 만들면서 계속 컨텐츠 내용이 조금씩 바뀌고 하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빼고가 빠르게 되는게 더 중요해지면서 저런 극단적인 최적화를 할 바에는 확장성을 열어두고 원하는 컨텐츠를 빠르게 구현해서 넣는쪽이 훨씬 효율이 좋아져서 그럼 저 때는 저렇게 최적화를 하지 않으면 컴퓨터에서 구동 자체가 안됬지만 지금은 그래픽카드 요구 사양이 조금 내려갑니다 정도라서 최적화 비용 대비 아웃풋이 너무 작음
확실히 코드 경직성이 올라가고 유연성이 떨어져서 그런지 psp로 나온 소울칼리버나 철권 같은 겜들은 같은 게임의 ps3버전에 비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자유도가 훨씬 크게 떨어지더라. 그래픽과 코드 용량 줄이는 최적화를 너무 많이 한 탓에
https://youtu.be/_rsycfDliZU
슈퍼마리오용량이 슈퍼마리오짤보다 작다고했지
몇 킬로바이트 였던가...
이겜도 롬 용량 8메가바이트밖에 안되더라
그러나 공돌이의 오래된 걱정은 하드웨어의 발달로 사라졌다
반도체 공돌이: 살려줘...
캬
https://youtu.be/VTawyLNoRhU
https://youtu.be/GtC5tX_GwEU
https://youtu.be/9uHlAB5tiXA
포켓몬 골드가 1mb정도던가
와 이거 2편 3편은 어디서 봄?
붉은 나비
https://youtu.be/_rsycfDliZU
한정된 자원은 인류의 창의력을 폭발시킨다 ㅋㅋㅋ
Apple II 방식은 저 hi-res 모드와 멀티컬러 모드의 중간 쯤 되는거로 흑백 모니터에서 보는거랑 컬러 모니터에서 보는거랑 픽셀 수와 컬러 수가 달라지는 골때리는 방식이었지.
요즘게임들은 최적화를 발로해 ㅋㅋ
Hawawa여고생쟝
우효 게이머는 볼 수 없는 곳에 쓸모 없는 오브젝트가 남아있지만 3090님이 알아서 계산해주실 거야!
Hawawa여고생쟝
최적화라는게 양날의 검인게 많은 최적화 방법들이 최적화를 할 수록 코드 경직성이 올라감 게임이라는게 만들면서 계속 컨텐츠 내용이 조금씩 바뀌고 하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빼고가 빠르게 되는게 더 중요해지면서 저런 극단적인 최적화를 할 바에는 확장성을 열어두고 원하는 컨텐츠를 빠르게 구현해서 넣는쪽이 훨씬 효율이 좋아져서 그럼 저 때는 저렇게 최적화를 하지 않으면 컴퓨터에서 구동 자체가 안됬지만 지금은 그래픽카드 요구 사양이 조금 내려갑니다 정도라서 최적화 비용 대비 아웃풋이 너무 작음
Hawawa여고생쟝
어허!! 객체지향과 모듈화라고 하세요!!
루리웹-2618503929
확실히 코드 경직성이 올라가고 유연성이 떨어져서 그런지 psp로 나온 소울칼리버나 철권 같은 겜들은 같은 게임의 ps3버전에 비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자유도가 훨씬 크게 떨어지더라. 그래픽과 코드 용량 줄이는 최적화를 너무 많이 한 탓에
똥꼬쇼 그자체 ㅋ 요즘 쓰이는 그래픽 최적화 기술도 나중가면 똥꼬쇼로 보일까.
소프트화랑
당장 나온 기술 기준으로 광원쪽 옵션이야 레이트레이싱 기술 발전하면 똥꼬쇼로 보이겠지.
???: 야야 재밌는거 알려줄까? 옛날 게임들은 삼각형에 그림 씌워놓고 그걸 물체라고 했대 ㅋㅋㅋㅋ
변태들
저시대 게임개발자들은 단순히 게임을 구현하는것만 하는게 아니라 한정된 자원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려고 똥꼬쇼까지 같이 해야하니 ㅈㄴ 힘들었겠네
개발자들도 그렇지만 사용자도 명령어 알아야 하고 장치 하나 추가하거나 프로그램 돌리려 해도 드라이버가 제각각이라 쓰기 어려웠지
집에 16비트 게임기있다면 그렇게 부러울수가 없었음. 나는 8비트 패밀리 짭있었는데.ㅠㅠ
진짜 대단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