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까지 많은 게임을 해봤지만
먹는 애니메이션이 나오면 음식이 뿅하고 사라지거나
아예 음식은 미동도 안하는
먹는 시늉만 하는 게임은 많이 봤지만
저렇게 포크에 찝혀서 진짜 먹는거 처럼 나오는건 레데리2에서 처음본듯;;
여태까지 많은 게임을 해봤지만
먹는 애니메이션이 나오면 음식이 뿅하고 사라지거나
아예 음식은 미동도 안하는
먹는 시늉만 하는 게임은 많이 봤지만
저렇게 포크에 찝혀서 진짜 먹는거 처럼 나오는건 레데리2에서 처음본듯;;
그냥남자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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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자잘한 디테일까지 만들다 보니까 말타다 날아가는 버그가 생긴 거 아닐까?
하지만 이겜 개발자들은 버그픽스보다 저런게 넣고싶은걸...
저런자잘한 디테일은 하면서 말타다 날아가는건 왜 못고친거여?
이런거 볼떄마다 불필요한 노동력이 아닌가싶음...여기에 투자될 인력이 미션쪽이나 잡다한 버그 수정쪽에 투자됬어야 게임으로써 더 나았을것같은데
온라인 잡다한 버그들은 1년 넘게 방치하면서 휴...ㅡㅡ
레데리2가 버그때문에 골골댄 게임이였나 ? 저런 디테일로 한획을 그은 게임이라
말도안돼지 ㅋㅋ 솔직히 여기 안해보고 까는애들 많은거 티남
출시당시 버그 얘기보다는 이건 개쩐다 vs 답답해 못해먹겠다 아니었나? 그 후에 버그들 발견되면서 까이건 봤는데 그 후로 버그덩어리들이 출시되면서 아직도 현존 최고 그래픽, 상호작용 오픈월드 겜으로 꼽히는거 아님?
주점 NPC가 피아노 치는거보면 건반까지 정확히 침.
레데리 디테일은 변태같음. 그리고 발생하는 버그들보다 디테일에 더 신경쓰는걸 보면 더 변태같음.
저런자잘한 디테일은 하면서 말타다 날아가는건 왜 못고친거여?
루리웹-3510427552
저런 자잘한 디테일까지 만들다 보니까 말타다 날아가는 버그가 생긴 거 아닐까?
그건 물리엔진 꼬이는 거라
???:플라잉 블랙 호스가 있는게 더 쩔잖아요!
이런거 볼떄마다 불필요한 노동력이 아닌가싶음...여기에 투자될 인력이 미션쪽이나 잡다한 버그 수정쪽에 투자됬어야 게임으로써 더 나았을것같은데
루리웹-2871895662
하지만 이겜 개발자들은 버그픽스보다 저런게 넣고싶은걸...
음식 먹방하는게 메인인 게 아닌 이상, 좀 극단적으로 먹는 순간에 페이드 아웃 처리해도 상관없긴해.
루리웹-2871895662
레데리2가 버그때문에 골골댄 게임이였나 ? 저런 디테일로 한획을 그은 게임이라
레데리2 미션은 훌륭한데
디테일 쩌는거 아는데, 조작감이나 미션 자유도, 잡다한 버그 겁나 많음...특히 말타기 관련해선 레데리2니까 봐주는거지 다른겜이면 뒤지게 욕먹을 정도로 많음.
가는길만 바꿔도 미션 실패뜨는게 뭐가 훌륭하다는건지 난 모르겠다.
NPC 안따라가고 딴길로 간거임?
"없어도 게임은 성립됩니다. 그치만 있는 편이 멋지잖아." - 아머드 코어 V 실기영상 전달 중에 부스터의 분사염 농도나 분사각, 미사일 발사 시의 포트 개폐 등 세세한 부분에 많은 신경을 쓴 이유에 대해서 묻자 나온 답변.
사펑이 저랬으면 시1발련들아 겜 완성이나 하고 디테일챙겨! 소리 듣겠지
틀린 말이 아니잖아 ㅋㅋㅋ
저런걸 만드는 인력과 버그수정에 투입될 인력은 하는일 자체가 달라.....
저걸 구현하는 프로그래머나 버그 수정하는 프로그래머나 둘다 코드 보고 일하는데 하는일이 다르긴 뭐가다름 저거 제대로 구현됐는지 QA 할 시간에 말이 하늘로 날아가거나 돌 밟고 자빠지는거 QA했어도 버그 하나는 더 잡음 다를일도 없지만 진짜 다르게 굴렸다면 저거 구현할 인력뽑을 자원으로 버그나 QA에 더 투자했었어야지...
너는 애니메이션을 코드로 잡니? 쟤들이 저걸 어떤식으로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저건 애니메니터 만으로 충분히 구현가능함. 괜히 시비걸지말고 네 갈길가.
잡다한 버그 뭐있는데? 플레이한 기종이 뭔지 ?? 불편한 조작감이랑 직선형 미션진행은 항상 단점으로 나오던 게임이긴 한데 게임 진행상 크래쉬나 버그는 이슈된적 없었는데.. 온라인은 제외하고 환불받을수 있으면 그냥 환불받는거 추천 저 디테일에 몰입못하면 플레이 못함. 레데리 플레이한 사람들한테 물어보면 10명중 10명은 하지말라고 답변할거임
애니메이터가 애니메이션이야 만들겠지, 근데 그걸 게임에 갖다 붙이는건 뭔 지랄을해도 프로그래머가 들러붙는일이지 뭔 애니메이터 혼자 저걸 쳐 구현함? 시비는 지가 걸어놓고 뭔 개 잡소리지? 니네회사 애니메이터한테 저거 니 혼자 게임에 만들어 넣을 수 있는지 물어봐라 혹시 니가 애니메이터면 니가 혼자 갖다 붙일수 있냐? 굳이 음식 모델링하고, 잘린 단면 텍스쳐링도 애니메이터 혼자 하시겠죠?
온라인은 왜 제외하고, 말타다가 말 승천하는건 뭐 다 유명한거고 길가다 튀어나온 돌에 말 자빠지고, 이동하다 말이 건물에 들이박아서 플레이어 낙마해서 뒤지고, 호위엔피씨 말이 혼자 들이박아서 죽이고 등등 이런게 다 잡다한 버그지, 어차피 엔딩까지 봤던 게임인데 저런 디테일이 굳이 몰입해야만 할 수 있는 게임은 아닌거 같지만, 아무튼 게임으로써 너무 불편한게 많다. 이건 많은 사람들의 의견인거고
그냥 음식먹는 애니 붙이는거나, 저것처럼 디테일하게 음식먹는거 붙이는거나 프로그래머 입장에선 같아. 그럼 네 말이 맞다 치자. 음식모델링하고 잘린단면 텍스쳐링 하는사람이 버그잡냐? 그리고 내가 저거 하는사람이야. 정확히 구현방법을 연구하고 교육하는사람이지. 저런 음식먹는건 아니지만, 요리재료 꺼내서 잘라서 다른 바구니에 담는걸 최근에 구현했고, 애니메이터 불러다가 의견물어봤다. 프로그래머는 갖다 붙이기만 하면 되는거고 음식먹는거 디테일은 애니메이터가 하지 애니메이터가 버그잡을일 있냐고 어이없어하고 갔다. 그리고 내가 시비를 걸었다고? '저런걸 만드는 인력과 버그수정에 투입될 인력은 하는일 자체가 달라.....' 이게 시비거는걸로 보인다는거지? 지금? 너는 정상적인 대화가 불가능한 인간이구나. 그냥 말을하지말어 속터지니까.
구현 과정에서 리소스가 에러가 생기거나, 저런거도 어쨋든 구현했으면 QA인력이 들어가는거고, 저런 디테일 구현이 빠지면 그걸 구현하는 인력이 다른 작업에 투입되는거잖아? 애니메이터도 음식하나하나 갖다붙이는 싱크 맞출 시간에 다른거 작업할수 있고 저런걸 만드는 인력이든 다른 버그를 수정하든 인력이든 제한된 인력을 개발에 투자하니 인력이 다른게 아니라 같은 인력의 투입 방향이 다른거지, 그걸 다르다고 우기는게 말이 됨? 프로그래머든 애니메이터든 QA든 저걸 구현하는데 투자될 시간에 다른 일을 할 수 있다는 말이라는거지? 근데 넌 뭔 근거로 인력이 하는일 자체가 다르다는거지? 게임은 어차피 제한된 인력으로 개발하는거잖아? 그 인력을 다른 방향으로 쓰라는데 뭐가 다르다는거야?
'이런거 볼떄마다 불필요한 노동력이 아닌가싶음...여기에 투자될 인력이 미션쪽이나 잡다한 버그 수정쪽에 투자됬어야 게임으로써 더 나았을것같은데' 이 말에 대해 단지 인력의 용도가 다르다고 얘기한것 뿐. 문제있냐? 급발진 작작좀 해라. 뭐 네말에 조금이라도 반박하는거 같으면 다 시비로 보이지? 그리고 보통 QA는 회사에 상주하고있는 인력이 있는경우도 있지만, 임시계약직이나 외부인력동원해서 한다. 개발중에도 굳이 QA가 아니더래도 버그발견되면 버그리스트올려놓고 계속수정하고, 출시일 즈음 계약직이나 외부인력 동원해서 집중적으로 QA하지. 그동안 애니메이터는 다음 업데이트 준비하던가 다음작에 투입되고, 아니면 기존애니메이션을 더 좋게 다듬겠지. 그러니까 애니메이터가 저런 음식먹는 디테일 살렸다고 해서 QA에 인력 덜 들이거나 시간덜들이는 그런일은 없어. 단지 리소스 제작 기간이 길어질뿐. 그리고 물론 애니메이터라고 해서 QA를 못하는건 아니지. 그런데 애니메이터 손까지 빌려서 QA할정도면 그건 아주 영세한 업체거나 뭔가 체계가 잘못된거고, QA는 전문QA가 훨씬 잘해.. 진짜 별 사소한것까지 다 잡아내고... 애니메이터를 QA에 투입하는거 자체가 낭비야. 저런 애니메이션에서 프로그래머가 하는일은 진짜 없어 특정 조건에 특정좌표에 특정캐릭터가 나와서 특정애니메이션을 하고있는것도 프로그래머가 게임시스템 만들어놓으면 게임디자이너가 하는일이야. 특정조건에 특정캐릭터에서 나와야 할 애니메이션이 안나오면 리소스에 문제가 있지 않은이상 그런건 프로그래머가 잘못만들어서 버그가 난거고. 물론 너처럼 디테일에 신경쓸 인력있으면 버그잡는데 신경써라 라고 생각할수는 있어. 나는 게임에서 디테일 살리는거랑 버그잡는거랑은 별로 관련이 없는거다 라고 알려준것뿐이야. 이걸 너는 시비로 받아들인거고. 여전히 시비로 생각된다면 그냥 덧글달지마 나도 그만할테니까.
미션을 만드는 가장 고전적이고 실제로 많이 배우는 방식인데? 모르는 이유는 모르니까 모르는거지
ㄹㅇ 쓸데없는데 공쓰고 버그는 내비두고ㅋㅋㅋㅋ
오른쪽도 레데리임?
몰라
싸펑
사펑
빵빵
근데 캠프에서 먹는 수프 건더기는 크기가 축소되던데
온라인 잡다한 버그들은 1년 넘게 방치하면서 휴...ㅡㅡ
버그 방치는 그러려니하는데 제발 컨텐츠좀 추가좀해줬으면,,,, 돈벌어서 쓸데가없으니
시간지나서 그나마 칭찬받는거지, 초기에 버그로 온같장면 나올때는 저딴거에 과몰입하니까 겜상태가 이꼬라지라고 욕먹었음
이리얼
출시당시 버그 얘기보다는 이건 개쩐다 vs 답답해 못해먹겠다 아니었나? 그 후에 버그들 발견되면서 까이건 봤는데 그 후로 버그덩어리들이 출시되면서 아직도 현존 최고 그래픽, 상호작용 오픈월드 겜으로 꼽히는거 아님?
레데리 디테일은 변태같음. 그리고 발생하는 버그들보다 디테일에 더 신경쓰는걸 보면 더 변태같음.
예를들면 추위에서 후손들을 보호하기 위해 쪼그라드는 말의 egg?
확실히 진짜 잘만들었음 레데리2
잘만들긴 했는데 과하다고 생각되는건 저게 메인이 아니라서 그런거겠지 오보로 무라마사에서 음식먹는 씬 정성들여서 만든건 그게 스텟올리는 주요 컨텐츠라 그렇다고 치는데 저건 그냥 지나가는 장면아냐?
그래도 중요하지 않은것들 다 삭제하고 개판쳐놓은 사펑보단 나은듯
어쩐지 용량이 114기가드라 뭘 꾸역꾸역집어 넣었는지 100기가가 넘는지 궁금했음
주점 NPC가 피아노 치는거보면 건반까지 정확히 침.
저런 자잘한 디테일 살리느라 말에 자아가 달린거임? 그래서 내가 타고가던 말이 말에서 내렷는데 사람을 치어서 내가 보안관한테 죽은거임? 개발자 ㅅㅂ놈들아 말 조작감까지 거지같이 만들 필요가있엇냐? ,, 그거땜에 내 게임시간 한 10시간은 허공으로 날라감
조작감빼고는 좋은게임잉에요
변태들이니까 말도 당연히 자유의지가 있는거임
보안관한테 한 번 죽는다고 10시간이 날아가?
여러번 그럼. 미션깨고와서 말에서 내렷는데 말이 사람친거부터 시작해서 말이갑자기 절벽외길에서 나죽인거랑 내가 원하지 않는곳으로 가서 엿먹이기 등등
ericcartman370
말도안돼지 ㅋㅋ 솔직히 여기 안해보고 까는애들 많은거 티남
한번 죽어서가 아니라 총 게임 시간 중에 10시간은 저딴 버그들 때문에 날렸다 이 소리겠지
아마도 일부러 저장안하고 깨려고 저장파일 자동저장 될때마다 삭제했나봐
그런 상황 생기지 않도록 사람과 거리를 두고 말탈때 조심하라는거지
음 차타고 가다가 차에서 뛰어내렸는데 그차가 사람치면 내잘못인거 생각하면 일리가 있는거같음
난 다른것 보다 말타고 황야 달리는게 너무 좋았음 진짜 그 시대로 간 느낌
+ 음악. 진짜 분위기 개쩔엇다
근데 저거 음식 다먹으면 뭐함? 식사 다했으면 일어나서 다른데로 가나?
과하다고는하지만 그 디테일에대한 집착이 오히려 굉장한 몰입감을선사해준거생각하면 꼭나쁜건아닌듯 디테일이나 리얼함살린다고 불편해진부분있는건 호불호갈리겠지만
먹는것도 중요한 게임인데 스토리 막바지엔 고기 말고 먹을게 없어서 점점 게임하면서 아쉬운 게임 스토리상 그렇다지만 그놈의 망할 음식을 먹어도 먹는것 같지 않는 이유 때문에 좀 잡침
몬헌 생각나네
레데리는 저런 걸로 몰입감 주는 게임이라.
레데리2는 메인 이벤트씬이라서 저렇게 먹는걸 디테일하게 넣은거지, 거점에서 스프같은거 먹을땐 그냥 양만 줄어듬
레데리가 유사 서부게임이었으면 거들떠도 안보겠는데 너무 제대로 만들어놔서... 근데 버그는 왜 그런거냐 대체
자기들이 잘하는 거에 더 집중
https://www.youtube.com/watch?v=cdEn9UseDl8
이상한 디테일에 집착하네 ㄷㄷㄷ 그래도 뭐 이런게임도 있어야 재밌지
아이템도 하나하나 직접 주워서 가방에 넣어야 루팅완료 ㅋㅋㅋ
ㅋㅋㅋㅋ 개빡침 디테일을 가장한 게임적 불편함. 바닥에 아이템 두개 떨어져있으면 두번 앉아서 주움 ㅋㅋㅋ 디테일이었으면 한번에 둘다 주워야지 ㅋㅋㅋ
대부분 유저들은 따로 신경쓰는사람 아니면은 저런 디테일 알지도 못하고 겜클리어 할텐데 대단하네ㅋㅋ
하여간 변태 새끼들임. 졸라 맘에 들어ㅋㅋㅋㅋㅋㅋ
저거 총으로쏘면 개별로 다 날아가는거 아냐혹시?
조작감이라던지 그외 UI 적인 부분은 솔직히 의도적 불편함이라고 봄. 레데리 세계관에 몰입하게 만들기 위한 연출 의 방법으로 불편함을 의도적으로 넣어둔거. 당연히 호불호가 갈릴수밖에 없다고 보는데, 가끔보면 막 과하게 화내는 애들 있더라 ㅎㅎ
레데리2나 사펑이나.. 둘다 호불호가 심한 게임임...
나는 이게임 트로피작 포기했고 걍 힐링하고싶을때 경치감상하며 돌아댕김ㅋㅋ
난 그 졸라 변캐같은 디테일과 현실같은 불편함 때문에 진짜 몰입해서 했던지라 ㅋㅋ
레데리2? 현존하는 오픈월드 게임중에 이걸 넘어서는 오픈월드 게임이 어딧나?
음식디테일이 게임디자이너 로망인가 싶었음. 스파이더맨 리마스터도 시작하자마자 제일 먼저 바뀐거 발견한게 피터얼굴이 아니라 비어있던 컵누들에 리얼한 누들이 들어있던거
조작감은 일부러 그렇게 만든거고 버그는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