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근본 그 자체
지금하면 조작감과 시점전환 인벤관리가 너무 빡샌게임이라 2번째 리메이크가 필요함
2 - 명작 of 명작
1편의 단점을 보완햇고 게임계의 르네상스의 해라던 1998년작이자 아직도 명작 넘버링 반열에 오르고
2019년 리메이크도 엄청나게 대흥행한 명작임
3 - 망...작????
솔직히 원본도 1999년에 2나온지 1년만에 나왓으나 스토리상으로도 2의 dlc 내용이나 다름없엇고 오히려 좀 더 지나서 나온 외전작인
코드 베로니카가 3로 불려야할 수준이라며 당시에도 까이고 2020년 리메이크작은 이거보다 분량을 더 줄여서 까이는 희대의 넘버링이 되버림
4 - 바하 시리즈 및 캡콤의 근본 of 근본
솔직히 아예 1/2/3이 공포라면 4부터는 공포에서 액션으로의 전환점에다 다회차 요소에 플탐이 많아지고
4 기획단계에서 폐기된게 데메크에도 영향을 준 것도 있고 캡콤의 근본을 만들어준 게임임
내년에 리메이크되면 어찌 나올지 궁금해지는 명작임
5 - 정체성 흔들리기 직전인 풍전등화의 위치
솔직히 4에선 호평이엇으나 5부터 욕먹는게
4는 그래도 호러와 액션의 적절한 타협점이라도 있엇지만 5부터는 액션에 더 촛점을 두는 바람에
이때부터 바하가 욕쳐먹는 ip로 바뀌기 시작함
그래도 판매량은 4 덕택에 4보다 더 많이 팔앗음
6 - 정체성도 사라지는 망작 of 망작
그냥 이땐 정체성이 사라지고 4/5에 비하면 편의성이 진짜 많이 좋아졋는데도 아직까지 모든 넘버링중 제일 욕쳐먹는 이유가
액션성 제일 좋은건 인정하지만 특정구간 좇같은 시점변경 및 qte를 과도하게 우겨넣어서
발매된지 8년이 지나도 가루가 되도록 까이고 있음
근데 이 까이는 것과 다르게 7나오기 전까지 최다 판매량 찍던게 6임
7 - 성공적인 왕의 귀환
발매 전에는 3인칭 게임이 아예 1인칭으로 시점변환에다 기존 주인공들 다 팔아먹고 뜬금없는 갑툭튀 일반인이라 우려반 기대반이엇으나
발매 후 엄청난 호평에 이때부터 돈콤이란 별명을 갓콤으로 만들게 해준 게임이고
시리즈 역사상 최다 판매량이 7임
8 - 4의 명성을 이어가는 넘버링
이제 나온 따끈따끈 신작이자 7의 연장선상이지만 4와 7을 적절하게 믹스해서 현재 몇몇의 개연성은 스토리의 문제지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를 해친건 아니기에 정말 재밋고 강추할 수 있는 작품임
그리고 최고로 치는건 전 시리즈 역사상 최고의 편의성을 자랑함
9 - 3의 배수 법칙?/명작?
아직 나오지도 않앗지만 3과 6이 아직도 욕쳐먹는 넘버링인거 생각하면 9도 안심할 수 없음
일단 글쓴이가 4 광팬이라는건 알겠다
6는 레온 첫파트는 좀 호러적인면이있는데 그 이후론 걍 존나액션겜
일단 글쓴이가 4 광팬이라는건 알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