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딩때 뭔가가 물에 녹는건 한계가 있는건지를 알아보는 실험을 했다
물에 소금을 넣고 섞고 녹으면 또 섞고 이걸 반복해서 안녹을때까지 하면 성공이었지만
나는 귀찮아서 소금에 물 1방울을 떨어뜨리고
한계가 없다면 물 1방울이 진한 소금물로 변했겠지만 그렇지 않았다 라고 보고서를 제출했다
초딩때 뭔가가 물에 녹는건 한계가 있는건지를 알아보는 실험을 했다
물에 소금을 넣고 섞고 녹으면 또 섞고 이걸 반복해서 안녹을때까지 하면 성공이었지만
나는 귀찮아서 소금에 물 1방울을 떨어뜨리고
한계가 없다면 물 1방울이 진한 소금물로 변했겠지만 그렇지 않았다 라고 보고서를 제출했다
그냥남자사람
추천 175
조회 262043
날짜 2021.09.24
|
그을음
추천 59
조회 75006
날짜 2021.09.24
|
허무주의
추천 222
조회 190135
날짜 2021.09.24
|
되팔렘꼴통절단기
추천 20
조회 51131
날짜 2021.09.24
|
S.A.T.8
추천 8
조회 12874
날짜 2021.09.24
|
핵인싸
추천 920
조회 413244
날짜 2021.09.24
|
별빛 단풍잎
추천 5
조회 16674
날짜 2021.09.24
|
찐쿠아
추천 19
조회 28006
날짜 2021.09.24
|
Jade_2
추천 40
조회 179669
날짜 2021.09.24
|
닭도리탕 비싸
추천 26
조회 58622
날짜 2021.09.24
|
유우타군
추천 22
조회 62974
날짜 2021.09.24
|
가챠하느라밥이없어
추천 3
조회 5869
날짜 2021.09.24
|
니미핸드릭스
추천 28
조회 37756
날짜 2021.09.24
|
길가에e름없는꽃
추천 2
조회 8641
날짜 2021.09.24
|
루리웹-2122312666
추천 144
조회 69487
날짜 2021.09.24
|
긴박락
추천 3
조회 9051
날짜 2021.09.24
|
타카가키 카에데
추천 13
조회 17289
날짜 2021.09.24
|
꼬르륵꾸르륵
추천 3
조회 14193
날짜 2021.09.24
|
등대지기 공대생
추천 0
조회 9465
날짜 2021.09.24
|
no.777
추천 6
조회 14028
날짜 2021.09.24
|
루리웹-7309663092
추천 66
조회 61016
날짜 2021.09.24
|
이사령
추천 15
조회 19999
날짜 2021.09.24
|
달걀조아
추천 4
조회 7568
날짜 2021.09.24
|
얼
추천 3
조회 5965
날짜 2021.09.24
|
MK.II
추천 7
조회 12460
날짜 2021.09.24
|
고수달.
추천 3
조회 11990
날짜 2021.09.24
|
『EDEN』
추천 3
조회 5142
날짜 2021.09.24
|
Julia Chang
추천 74
조회 35274
날짜 2021.09.24
|
저정도면 창의력 대단한데
한계가 몇 %인지 알아보는 실험이 아니라 한계가 있나없나 알아보는 실험이라면 저게 맞지
저걸 학교 선생이 아니라 대학 교수가 봤다면 존나 대학원생 빔 날리고 싶어서 흥분했을듯
논리적으로 맞는 실험이다
똑똑하긴하네
저거 맞는데? 애가 똑똑하네
실험을 빠르게 끝내려면 표본수를 줄이면 됩니다!
이건 너무 어거진데 지적한 요인을 확인하려면 거름종이에 소금 한 술 정도를 얹고 물 한 컵정도를 부은 다음 아래 모인 물의 양이 이전에 비해 어떻게 달라졌나만 확인해도 되잖아 그걸 굳이 1000번이나 흔들게 시킨다는건 애를 가르치는 대신 아니꼬우니까 고생좀 해보라는 것 밖에 더 됨?
어린애한테 그런 잔인한짓을 하다니
저정도면 창의력 대단한데
똑똑하긴하네
저거 맞는데? 애가 똑똑하네
논리적
논리적으로 맞는 실험이다
정확하게 맞는 실험이다 아마도
저걸 학교 선생이 아니라 대학 교수가 봤다면 존나 대학원생 빔 날리고 싶어서 흥분했을듯
후후후...밍나
어린애한테 그런 잔인한짓을 하다니
교수는 그러겠지만 본문의 초등학교 선생은 장난하냐고 핀잔주며 오답 처리를 해 버리겠지
오 어릴때 저걸 바로 눈치채네
저 아이에게 충분한 환경과 교육을 제공해라!
실험을 빠르게 끝내려면 표본수를 줄이면 됩니다!
한계가 몇 %인지 알아보는 실험이 아니라 한계가 있나없나 알아보는 실험이라면 저게 맞지
애 똑똑하네
용해율 구하기
트위터발 주작일수도있지만 만약 진짜로 초등학교때 저런 발상으로 결론을 도출했다면 똘똘한거 맞넹
임계점을 구하는게 아니라 같은 결론을 도출할 수 있으니 맞다.
안 죽이면 안되나요? 안돼. 반드시 죽여. 당장 죽이란 말이야!!
이거시 역발상인가...
천잰데?
소금이 아까웠다
논리적으로 과정을 훨씬 단축했네 ㅋㅋㅋ
의외로 저런생각할수있는애들 많을걸?
하지만 너 나 우리는 아니지
생각해보면 저기서 좀만 더 생각을 발전시키면 세상이 어떤 작은 입자로 이루어져서 한계가 있다ㅡ는 입자론에 도달할 수 있었을듯.
내가 선생이고 저 보고서 봤으면 물방울과 전체 소금이 만나지 않았기 때문에 변인통제가 제대로 안되있음을 지적하면서 밀봉된 용기에 넣고 최소 100번에서 1000번정도는 흔들게 시킨 후 결과를 적고, 자기가 한 실험의 문제점이 있다면 무엇인지 적으라고 할거 같은데...물론 초등학교라 과학 교육과정이 어디까지인지는 모르지만 소금보다 많은 물을 넣는게 위에서 언급한 문제를 통제시키는 것도 하나의 이유라... 잔머리는 좋았지만 탐구실험의 중요한 부분중 하나인 변인통제를 무시한것임.
ID다은*
이건 너무 어거진데 지적한 요인을 확인하려면 거름종이에 소금 한 술 정도를 얹고 물 한 컵정도를 부은 다음 아래 모인 물의 양이 이전에 비해 어떻게 달라졌나만 확인해도 되잖아 그걸 굳이 1000번이나 흔들게 시킨다는건 애를 가르치는 대신 아니꼬우니까 고생좀 해보라는 것 밖에 더 됨?
막상 작가는 금수저새끼
그럴싸한 헛소리잖아? 물이 물체를 수용하는것에 한계점이 있는지 알아보는게 실험목적인데 무슨 개소리야??
정석대로라면.. 1. 생수 500미리에 소금 1 티스푼 => 녹았다. 2. 2티스푼 => 녹았다. 3. 3티스푼 => 아무리 저어도 소금이 가라앉았다. ∴ 물 500ml엔 소금 2 티스푼을 초과하면 한계가 온다 소금 한 숟가락에 물을 얼마나 넣어야 다 녹는가 까진 갔었어야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다. 저 실험의 결과만 보면 소금물의 한계의 유무지만 실험 단계에서 소금이 적으면 잘 녹지만 많으면 아무리 노력해도 녹지 않는다는 경험을 주는 게 더 중요한 교육내용이라
휼륭한 대학원 꿈나무닷
초딩 과정이면 소금이 계속 녹다가 어느 순간부터 안녹는 과정까지 포함해서 가르치려는걸텐데 그게 다 생략됐네
사실 정답이긴 한디
근데 보통 분자 알갱이 실험으로 납득 시키지 않나. 분자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는 그걸로
싹수가 파랗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