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마비노기) 놀랍게도 전부 사실입니다.Manw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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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건 하던놈이 비꼬느라 쓴게 맞다
그냥 뒤로 바톤 이어받은 팀장들이 전혀 앞에있던 컨텐츠는 생각안하고 다른 MMO RPG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생긴 일
저거 거의 다 마비노기 오픈때부터 있던 근본임
밀레시안 피통이 3천이 훌쩍넘는데 어느세월에 피채워용..
생산이랑 소모가 순환해야하는데 이제 생산이 뒤지고 다 현금이라..
신도 죽이는 자들 밀레시안 그들은 오늘도 양털 수집하다 꾸직 물뜨다 꾸직 한다
부정적인것만 존나 디테일하고 좇같은게임
인벤토리 꼬라지는 어느정도인지 궁금하면 인터넷방송에 마비노기 하는사람 보면 됨 아무리 판타지에 게임이라지만 정도가 있는거 아니냐 싶을정도로 가방을 둘둘하고다님
완포'만' 먹으면 스탯 안깎임 네.. 완포만 먹어야합니다 단거 먹으면 안됩니다
좀 울티마 따라할 거면 끝까지 따라하던가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두루랄민
그냥 뒤로 바톤 이어받은 팀장들이 전혀 앞에있던 컨텐츠는 생각안하고 다른 MMO RPG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생긴 일
전투개편이 특히 마비노기 이해도가 1도 없이 진행한거라 생각함
저거 거의 다 마비노기 오픈때부터 있던 근본임
저건 하던놈이 비꼬느라 쓴게 맞다
정말 놀랍게도 많은게 구현되있는 게임이긴함. G3이후부터 싹 다 망가지기 시작하더니 안에 있던 코드는 다 외계코드가 되버린것도 문제고ㅇㅇ
사실 G2부터 망가지기 시작했음. 탐험 ㅈ같은 컨텐츠.
탐험 g3끝나고 대륙생기면서 나옴
G2가 탐험 아니었음? 그럼 G3부터 망가진게 맞고....
그때 이미 마비2를 제대로 만들어서 옮겨갔어야하는데 다 실패함 ㅋㅋ
g2 팔라딘. 이멘마하랑 펫시스템 추가
g3는 크로우크루아흐 아닌가?? 이리야쪽은 번호 한참뛰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어...G1이 팔라딘 아녀..?? 어..?? 내 기억 왜 이상하지..
g1 여신강림( 정식서비스시작) g2 팔라딘 (이멘마하, 펫시스템 추가) g3 다크나이트 닼나는 확실하지 않은데 아마 6랭제한이 풀렸을거임
아하.. 아 그럼 챕터2랑 했갈렸나보네 탐험이랑 스캐치 발굴 시스템 나오고부터 개ㅈ같아졌던 기억이 있음.
심지어 돈도 인벤칸을 먹었지 주머니도 있었지만 역부족이고 은행은 넣었다 뺄때마다 수수료 퍼먹는데 그렇다고 예금한도가 무제한인것도 아니었음
진짜 솔직히 세공 나오기 전만 해도 시대의 개갓겜 이었는데.....하........ 세공 나오면서부터 피사의 사탑마냥 기울기 시작하더니 폭삭 주저앉았지
포션중독은 뭐 애완동물 꺼내서 힐 받으면 되는거라..
Blue_Mouse
밀레시안 피통이 3천이 훌쩍넘는데 어느세월에 피채워용..
저말할 당시는 피통 300이였음. 피감셋인가 그걸로 -피 만들고 다시 벗으면 풀피되는 버그 있었음
인벤토리 꼬라지는 어느정도인지 궁금하면 인터넷방송에 마비노기 하는사람 보면 됨 아무리 판타지에 게임이라지만 정도가 있는거 아니냐 싶을정도로 가방을 둘둘하고다님
풍화는 뭐지?나땐못봥ㅎ는데.
MATOBALISA
축포 바르면 아마내구도 안닳던가?
노기노기인가? 비인가 프로그램 쓰면 소수점으로 장비 내구도가 닳음
닳는게 보임
축포바르면 덜 다는거지 안다는건 아님
생산이랑 소모가 순환해야하는데 이제 생산이 뒤지고 다 현금이라..
그 시절 자유도 최상급 지금도 룩덕질 마비노기만큼 하기 어렵던디
신도 죽이는 자들 밀레시안 그들은 오늘도 양털 수집하다 꾸직 물뜨다 꾸직 한다
완포'만' 먹으면 스탯 안깎임 네.. 완포만 먹어야합니다 단거 먹으면 안됩니다
Hans Freudental
한재호....
Hans Freudental
마비노기에서 말란이라고 미친듯이 일해서 버그 수정하는걸로 유명했던 사람이었음
옛날엔 포션값 벌려고 알바 뛰고 10, 30 포션 나오면 모아놓고 힐 배워서 질끔씩 채우고 파티원 모으고 서로 조금씩 조금씩 해가는 맛이 있었는데....
근데 나이, 환생 시스템은 처음 의도야 좋았지 3주만 있음 무조건 가능! 으로 바뀌면서 그냥 돈 빨아먹는 컨셉 되지 않았나
그 전에도 1달 과금(나오의서포트, 인벤확장, 무슨 요일마다 템 주는거) 1달에 만원 그리고 3개 다 합친 판타지라이프 2만원 있었는데 정확하게 이 시절에도 17살로 생성해서 20살로 환생하면 3주만 하면 되긴 했지만 진짜 돈 빨아먹는 컨셉 되면서 망가지기 시작한게 키트 ㅋㅋㅋ 그 초기 키트는 말 그대로 의장용 룩덕템만 나와서 큰 영향이 없었는데 문제는 최종컨텐츠(던전에서 먹는 의장용템) 도 키트로 나오면서 새로나올 던전이 없는것도 한몫했고 역시 한재호식 작업장 핑계로 수리비상승 드랍재화 하향짓을 해서 접었지 ㅋㅋㅋㅋ
처음에 컨셉은 좋았다. 게임도 굉장히 신선했음 점점 변질되서 그렇지 무료화해면서 저렇게 된것 같아 상품으로 여러가지를 빼버리면서 개성도 더 빠져버림
마비노기는 지금 기준으로도 상당히 잘 만든게임이지. 문제는 모든 밸런스와 bm이 세공과 가챠박스에 의존되는게 문제지. 덕분에 경제건 생산이건 다 의미없는게임이 되버렸고... 진짜 클래식이 나오면 잘될거같은 게임중 하나인듯?
디아블로식으로 다시 나오는 건 어떨까 생각함. 싱글 온라인 느낌으로. 지금도 그냥 싱글게임 한다고 생각하고 비싼세공이나 이런거 포기하고 하면 나름 할만함.
당시 처음엔 존나 로망 넘치는 느낌이었는데...
G1까지의 마비노기는 갓겜이었다 정말...그냥 초반에 흔한 롱소드 어떻게 구해서 장착했을때 그 감동이 아직 기억남 ㅋㅋ
좀 울티마 따라할 거면 끝까지 따라하던가
부정적인것만 존나 디테일하고 좇같은게임
아이템을 소비재로 기획하고 흑우들 현질하게 만들려고 강제로 인챈에 옵붙이며 제련시킨결과 굉장히 이상한 시스템이 되버림
딱 이멘마하까지만 있는 그때 당시 마비노기 클래식 나오면 다시 해보고싶다.
그래도 요즘 패치하고 많이 개선됨 ㅠ
붙잡고있는데는 나름의 이유가있지... 저런거 요즘은 돈 안된다고 안해줘
저거 다 맞말임 그리고 의상 살색 염색은 진리여
저기서 조롱하는 저 시스템들이 당시만 해도 마비노기를 갓겜으로 만들어주는 요소였는데..... 판타지 라이프 라는 모토에 정말 잘 녹아들었었음. 인생겜 꼽으라하면 탑3 안에 마비노기는 무조건 들어감. 지금 마비노기는 마비가 아님. 마비의 거죽을 뒤집어쓴 무언가지.. ㅋㅋㅋㅋ
마영전도 던파를 뒤집어쓴 양산형 게임이고
세공이 나오기전까진, 이게 장비가 소모품의 개념이라. 내부 경제가 돌았는데. 붉개3강 브소라든가. 리화롱보 정령이라든가... 수리 무서우면 천옷 쓰는거고 단단한거 좋으면 갑바쓰다 수리실패좀 하면 교체하는거고.. 이게 세공이 나오면서 장비의 가치가. 노답으로 증가했는데. 장비는 소모품이란 개념을 유지해서 ㄱㅈㄹ 난겨. 물론 3N답게 수보포 현금 주고 사서 내구떡락 막으세요 있긴한디. 매번 수리할때마다 1회용인 수보포 돈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