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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사실 진여신전생3는 일본내 판매량이 페르소나3,4랑 별반 차이도 없었던 흥행작이었고 본문의 아바탈 튜너가 제대로 조진게 컸는데 국내에서 너무 안 알려진 게임이다보니 마치 진여신전생 시리즈가 망한걸 페르소나가 살렸다는 식으로 독박을 썼다
저거성공후로도 삐걱대다 파산몇번하고 아예 세가산하로 들어간후에야 안정찾았지
그리고 P4G에 이르러 페르소나의 황금기가 시작됐지
ㅇㅇ 뭐 2d인거 제외하면 4,4F도 괜찮은 작품이었음. 실지로 3보다 더 잘팔리기도했고
오히려 그시절 어두운 씹덕갬성 유지하던게 여신전생시리즈였음
여신전생 친구: 약할때 죽였어야 했는데 못 죽여서 아쉬운 애 페르소나 친구: 리얼 친구
죄송한데 댓글 정말 찐따같아요
ㅆㄷ 탈피보단 더 수가 많은 ㅆㄷ에게 갔지
동료를 죽이지 않고 클리어가 된다고...?
어떻게어떻게살려보려던중에 모회사가 분식ㅋㅋㅋㅋㅋㅋ
제로 투
ㄴㄴ 오히려 씹덕탈피로 돈된거
제로 투
오히려 그시절 어두운 씹덕갬성 유지하던게 여신전생시리즈였음
제로 투
여신전생이 데빌맨 오마주 그 자체고 시리즈 시작부터가 서브컬처 외주였음
제로 투
소위 말하는 요즘 씹덕 감성이 아니었던거일 뿐임ㅇㅇ
루리웹-2783972519
ㅆㄷ 탈피보단 더 수가 많은 ㅆㄷ에게 갔지
아 이게 정확하겠네
제로 투
정확히는 중2병 씹덕에서 상대적으로 모에 씹덕으로 옮겨탄 느낌?
저거성공후로도 삐걱대다 파산몇번하고 아예 세가산하로 들어간후에야 안정찾았지
분식회계잼
루리웹-719126279
어떻게어떻게살려보려던중에 모회사가 분식ㅋㅋㅋㅋㅋㅋ
그놈의 빠칭코를 못 버려서...
그리고 P4G에 이르러 페르소나의 황금기가 시작됐지
골든 골든 하더니 진짜로 황금기를 불러올줄 누가 알았겠어
오죽하면 그낭시 비타가 페르소나머신 이라고했을까..
비타를 사면서 겜하나추천해 달라면 일순위로 추천해주던 겜
p3 특징 중 하나 : 성우진 빵빵함 이유: 우리 이것만 만들고 망할거 같은데 마지막거라도 잘 만들어보자! (안망함)
이시다 아키라 특유의 소리지르면 절규같아지는 그 소리가 전투에 엄청 절절하게 꽂히는게 진짜 목숨걸고 싸운다는 느낌이 개쩔었지
동료를 죽이지 않고 클리어가 된다고...?
어 아뇨 죽여요
램쥐썬더
여신전생 친구: 약할때 죽였어야 했는데 못 죽여서 아쉬운 애 페르소나 친구: 리얼 친구
그리고 결국 본가를 역으로 제압하는 주객전도가 일어나는데
진여신4도 3ds로 나오면서 개구려지고 페르소나시리즈만 승승장구해가지고 아틀라스가 진여신전생 버린줄 알았는데 이번에 신작 나올때 오열해따 ㅠㅠ
아틀러스자체가 기기스펙 자체에 안정되게 게임을 짜는 성향이 있음. 3ds로 나왔던 거도 그렇잖아도 제작비 쪼들려서 3d모델링 비용도 부족한데 최적화시키기엔 3ds스펙이 모자라보여서 그리된거니
그런 내부사정은 당시엔 딱히 알수없고 전작이 진여신3인데 비교가 안됄수가 없잔슴
MonsterCat
ㅇㅇ 뭐 2d인거 제외하면 4,4F도 괜찮은 작품이었음. 실지로 3보다 더 잘팔리기도했고
외전이 본편을 잡아먹었지
5편으로 재역전을 노린다!
사실 진여신전생3는 일본내 판매량이 페르소나3,4랑 별반 차이도 없었던 흥행작이었고 본문의 아바탈 튜너가 제대로 조진게 컸는데 국내에서 너무 안 알려진 게임이다보니 마치 진여신전생 시리즈가 망한걸 페르소나가 살렸다는 식으로 독박을 썼다
그후로나온 진여신4,4F도 국내에서 4가 덤핑나고 그탓에 4F가 안나와서 4,4F가 망했다, 라고 생각하는 애들도 있고.
솔직히 아바탈튜너 개삽질이 존나 컸음. 시발
강미윤p
사실 액션쪽으론 강세 아니던 회사니까. 캐릭터같은건 잘뽑았으니 신흥으로 라이도우 밀어주려했던거 같은데 영 아니었지
강미윤p
ㅇㅈㅋㅋㅋ 솔직히 진여신이랑 페르소나 빼면 아틀러스는 좀 복불복 각이 크지
강미윤p
DDS는 기본적인 엔진 및 시스템 베이스는 진여신3랑 별로 다르지도 않으면서 오히려 팔다리를 잘라낸 하위호환 느낌이라 굳이 만들 필요가 있었나? 싶은 게임이었지 차라리 이 엔진으로 그냥 바로 이어서 진여신전생4를 만들었으면 됐던거 아닌가? 싶은 정도
본문 어디에서도 진여3 판매량이 낮았다는 식의 내용은 없는데.. 거기다 저거 조지고 판매령 별로 안 나오는 와중에 빠칭코로 돈 날렸다는 내용까지 있네. 아틀라스=진여신전생 시리즈나 다름없는데 페소3이 무너져가던 아틀라스를 살렸으니 망해가던 진여신전생 시리즈 살린 게 맞지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0144697812
내로남불하지 못하면 유게는 못한다네 친구
루리웹-0144697812
커뮤니티 하는 사람이 모두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건 아니야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0144697812
죄송한데 댓글 정말 찐따같아요
루리웹-0144697812
뭐랄까 이런류 어그로잘먹히는 시간대에 비슷한글에 그리 쓰면 의도대로 어그로 끌수있을거야 요새도 그런 어그로로 타오를지는 모르겠지만
루리웹-0144697812
루리웹에 하이브마인드라도 있나 보다 ㅋㅋㅋ
캐주얼(상대적)
갓겜 페르소나4
RODP
소울해커즈 정도면 여신전생중에선 정말 밝은편인데 그래도 다시 해보니 암울하더라.
근데 나는 저 계열 게임중에 인수라 나온 그게 제일 재밌었음...
여신전생3?
ㅇㅇ 왜 생각이 안났지
이번에 그쪽 정통 후속작으로 5편 정식 한글화로 나옴 닌텐도 스위치 독점
우~예~☆ 따랏땃따 따랏땃따~
진여신전생3 리마스터는 프레임드랍 심하고 프리즈있대서 보류했는데 지금은 좀 괜찮음?
지금은 패치하고 매우 나아졌습니다. 포터블 모드로 하면 프레임 드랍이나 프리즈 이런거 없다고 보면 됩니다. 거치 모드에서는 가끔 프레임드랍이 있긴 한데, 이전과 달리 방해받을 정도로 느려지거나 깨지는건 아니라서 문제 없습니다.
이거슨 스위치 기준이고 플스는 잘 모르겠네요.
DDS 1편비한글 2편한글이였나 했지만 나름 재미있게 했었는데...
이거보면 왜 대부분 해피엔딩으로 결말 짓는지도 보임. 대부분의 사람이 우울한 엔딩보다는 해피엔딩을 좋아해.
진여신전생4도 앤딩보긴했는대 그 특유의 불편함과 초반 고난이도가 너무심했음 맵찾는거도 불편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