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언급이라도 되는 게임이 나음.
그만큼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얘기니까..
당연히 기존에 게임에 정 붙이고 큰 불만 없이 잘 하던 사람들 입장에서는 듣기 싫을 수는 있지만..
게다가 게임에서 어렵고 불편한 점을 얘기해주는 사람들이 그나마 나은 게
요새는 못 하겠다 꼬우다 싶으면 바로 접어버리고 다른 게임으로 갈아타는 사람들이 다수니까
무얼 어떻게 개선해야할지 의견 자체가 사라지면 개발사 입장에서도 뉴비 입장에서 어떤 문제를 겪는지 인지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기 쉬움..
당연하지만 과금은 기존에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 사람들 주머니에서 더 쉽게 나오거든..
때문에 상품이라던가 추가 업데이트들이 대부분 기존 유저들에 초점을 맞춰서 이루어질 수밖에 없음.
그러면 뉴비들이 겪게 되는 문제 자체를 해결할 기회를 잃어버릴 수도 있음.
관심도 언급도 없어서 유입이 말라가는 게임보다
당장은 욕 먹는 게 문제를 발견하고 고쳐서 다시 유입시킬 수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훨씬 낫다는 거..
물론 게임 구조상 바꿀 수 없는 부분을 억까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게 아닌 이상 의견은 귀기울여 들어봐야 함.
참고로 내가 하는 건 한그오 정도 제외하면
어찌어찌 서비스 유지는 무난하게 하고 있지만
여기서 언급 자체가 드물어서 플레이하는 입장에서는 매우 심심함.
그렇다고 다른 커뮤는 여러 문제들 때문에 들르는 거 자체가 싫고...
테라처럼 그대로 말라가는거여
한그오도 이번에 한번 크게 터지고 난 다음 바짝 정신 차린거 같던데ㅋㅋㅋㅋㅋ
나름 라이브 방송도 해주고 그동안 스킵한 이벤트도 챙겨주고, 풀스크린 업데이트도 당겨오는 등 열일하고 있음.. 다행히 터진 게 게임 구조가 아니라 운영 문제니까 해결할 기미가 잡힌 거지만..
영재가 문제였어 영재가ㅋㅋㅋㅋㅋ 물론 그 전에도 피폭 사건이 터지긴 했는데...